brunch

매거진 MAN FRIDAY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준섭 Jul 22. 2021

학원보다 전화, 화상영어 추천하는 이유!



영어 공부를 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영어 회화 학원 등록해보셨을 거예요. 



제가 갔었던 회화 학원의 경우에는 1:6 수업이었어요.


그 당시 20살이었던 저는 영어를 잘 못했고


50분 수업 동안 선생님이 질문을 하면 Yes / No로 답하거나


한 줄도 안 되는 답변을 했어요. 



50분 동안 내가 말한 시간은 5분도 안될 거예요.



영어 회화, 즉 언어입니다.


언어는 단어를 외우고 문법 공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결국 말을 많이 해봐야 합니다. 



영어 회화 학원 한 달이 끝나고, 제가 선택했던 건 화상영어입니다.


화상영어는 1:1로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죽이 되든 밥이 되든 선생님 질문에 답할 사람은 저 밖에 없는 거죠


ㅋㅋㅋㅋㅋㅋㅋ


어쩔 수 없이 말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게 정말 많이 도움이 돼요.



처음에는 구글 번역기를 정~~~말 많이 사용했는데


하다 보니까 뭐 대충 말해도 다 알아듣고 


쉬운 단어로도 의사소통이 되는 걸 알게 된 후부터는


아주 편하게 대화를 하게 되었어요.



그때부터 영어가 많이 늘었어요.




학생분들이 30분/50분 수업 중 어떤 게 좋은


혹은 필리핀, 미국, 한국 선생님 수업 중 어떤 게 좋은지 


문의하시는 경우가 많아요.



정답은, 뭐든 오래 꾸준히 하는 게 좋다. 


당연히 가장 좋은 건 미국 선생님이겠죠?


하지만 수강료를 무시할 수 없습니다.




영어 완전 초보라면, 외국인보다는 한국 선생님이 더 좋습니다.

30분, 50분 수업 중 50분이 더 좋습니다.

하지만, 영어로 말하는 게 아직 익숙하지 않다면 

50분 시간이 길게 느껴질 수 있고 흥미가 떨어지죠. 그러면 꾸준히 못해요.





영어 회화 학원에 가면 거기서 주도적으로 수업에 참여하고 

대화하는 학생이 꼭! 한 명씩은 있어요.

그렇게 할 수 있다면 화상영어보다 학원이 좋습니다. 

영어 회화 공부를 하는 건 결국 외국인, 즉 사람과 대화를 하고 싶은 건데

만나서 대화를 하고 싶은 거지 전화 통화만 하고 싶은 건 아니잖아요?

하지만, 아직 이 정도의 자신이 없고 매일 학원 갈 시간도 없고

학원은 비용도 비싸죠.....

이런 경우라면 무조건 화상영어 전화영어 추천합니다!!!

저도 그렇게 영어 공부를 했거든요 :)





매거진의 이전글 미국 원어민 화상영어 추천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