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카이스캐너 Dec 04. 2015

유럽의 겨울축제, 크리스마스 마켓

메리크리스마스 & 해피 크리스마스 마켓♬



크리스마스는 전세계 사람들이 고대하는 빅 이벤트!

 특히 유럽 사람들에게 있어 크리스마스까지 한 달 동안은 

일년 중 가장 뜨거운 시간으로, 유럽 각지에서 크리스마스 마켓이 개최된다.



유럽에서는 12 월 25 일까지 4 주간을 앗벤투스(Adventus: 대림절)라고 부르며 멋진 크리스마스를 맞이하기 위한 준비 기간을 갖는다. 이 시기에는 유럽 곳곳에서 크리스마스 마켓이 개최되는데 노점의 점포 앞에 트리를 장식하고, 장식품이나 장난감, 구운 과자 등의 크리스마스 상품이 빽빽하게 늘어서 있다. 그 중 독일은 크리스마스 마켓의 전통이 시작된 곳이고, 전 세계 여행자들이 크리스마스 마켓을 구경하기 위해 찾고 있다.

크리스트킨들마르크트는 유럽에서 가장 오래되고 최대 규모로 전세계에서 수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한다



1. 뉘른베르크,독일


독일에서 가장 유명한 크리스마스 마켓은 뉘른베르크의 “크리스트킨들마르크트(christkindlesmarkt)”로 가장 오래되고, 최대 규모의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리는 곳으로 유명하다. 크리스마스 마켓이 진행되는 동안 인구 50만 명 정도의 도시에 전 세계에서 약 200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한다. 뉘른베르크에는 크리스트킨트(Christkind)라고 하는 특별한 마스코트가 존재한다. 2년에 한번씩 선발되는 크리스트킨트는 크리스트킨들마르크트를 대표하여 2년 동안 매해 같은 개회사를 낭독하고 시장의 개막을 알린다. 뉘른베르크의 특산품인 ‘Nuremberger Bratwerst’ 소시지와 계피 향이 나는 과자 '렙쿠헨'(Lebkuchen)을 많이 판매한다. 다른 지역과는 달리 어린이를 위한 마켓이 따로 있어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다.



2. 프라하, 체코

아름다운 구시가에서 열리는 크리스마스 마켓


아름다운 야경으로 널리 알려진 프라하는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소복히 눈이 쌓여 윈터 원더랜드(Winter Wonderland)에 있는 것처럼 느껴진다. 프라하 구시가 중앙 광장의 수천개의 작은 전구가 달린 대형 크리스마스에 불이 들어오는 점등식으로 시작되는 마켓 축제에서 크리스마스장식부터 정교한 유리공예, 손으로 뜬 레이스, 목각인형, 마리오네트 인형 등 다양한 토속상품들을 볼 수 있다. 체코의 전통과자, 요리들 또한 빼놓을 수 없는데 건포도와 아몬드 등 견과가 들어가 달콤한 빵 바노츠카(Vánočka), 진저브레드, 그리고 벌꿀주인 메도비나(Medovina)와 뜨거운 럼주차 펑크(Punc)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즐길 수 있는 별미이다.



3. 비엔나, 오스트리아

시청가 앞에서 열리는 크리스마스 마켓뿐만 아니라 비엔나의 유명 관광지들이 모두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화사해진다.

비엔나의 크리스마스 마켓은 유럽에서도 규모 면과 전통 면에서 빠지지 않는다. 미술사 앞 마리아 테레지아 광장, 벨베데레, 쉔부른 등 유명 관광지와 작은 성당 골목 골목이 모두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화사해진다. 그 중에서도 가장 큰 규모는 시창가(Rathausplatz) 앞에서 열리는 크리스마스 마켓으로 줄줄이 들어선 170개 이상의 부스에는 갖가지 모양의 향초와 화려한 트리 장식 용품, 선물 용품들이 가득 차 있다. 어린이들을 위해서도 빵, 비누조각, 크리스마스 초 만들기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되어 있으며, 행사기간 중에는 비엔나 시내에 순록 기차가 다닌다. 따뜻한 글루바인(glühwein)을 마시며 마법에 빠진 듯한 도시의 풍경을 느껴보자.



4. 취리히, 스위스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거대한 크리스마스 트리에서 합창을 하는 사람들을 볼 수 있다


달콤한 초콜렛, 따뜻하게 녹인 치즈 퐁듀와 와인 등.. 스위스는 크리스마스 마켓을 열기에 최적의 장소일지도 모른다. 그 중 아티스틱한 도시 취리히는 중앙역 메인광장에서 열리는 유럽에서 가장 큰 실내 크리스마스 마켓을 포함해 다섯개의 환상적인 크리스마스 마켓을 자랑한다. 가장 큰 볼거리는 5,000개의 스와로브스키 장식으로 꾸며진 15m의 크리스마스 트리이다. 또한 중앙역을 나와 반호프 거리를 걷다 보면 크리스마스 트리 안에서 아이들 혹은 어른들이 합창을 하는 진풍경을 볼 수 있다.



5.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5층 높이를 훌쩍 넘는 거대한 크리스마스 트리는 스트라스부르 크리스마스 마켓의 명물이다


프랑스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지닌 스트라스부르 크리스마스 마켓은 1577 년에 설립된 이후 현재 200만명의 여행객들이 매년 찾고 있다. 5층 높이의 거대한 크리스마스 트리와 크리스마스 테마 이벤트, 길게 수놓은 크리스마스 불빛과 거대한 아이스 링크 등 즐길 거리가 가득하니 그 이유를 알 듯하다. 2013년 ‘유럽 최고의 크리스마스 마켓’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유럽에서 가장 큰 시장 중 하나로서, 도시의 11개 영역에 걸쳐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스트라스부르 크리스마스 마켓의 유명세 때문에 호텔들이 투숙객들로 꽉 찬다고 하니 떠날 계획이 있다면 사전에 미리 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 아니면 인근의 독일에서 숙박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스카이스캐너 바로가기

다른 여행정보 보러가기



글 ㅣ스카이스캐너

사진 ㅣ스카이스캐너


매거진의 이전글 겨울철 꼭 가봐야 할 해외여행지 TOP5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