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카이스캐너 Nov 15. 2017

오사카 자유여행, 교통 패스로 저렴하게 즐기는 팁

교통 패스를 이용하여 다양한 매력이 넘치는 간사이 여행을 떠나보자!


최근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가는 해외여행 국가로 손꼽는 일본! 특히, 오사카는 말이 필요 없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 도시 중의 하나이다. 그러나, 일본여행을 하다 보면 가장 고민거리 중의 하나인 교통비!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이 비싸므로 여행코스 짤 때마다 신중해진다. 하지만, 관광객들을 위한 교통 패스가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잘만 사용하면 절약을 할 수 있다는 사실! 오사카 자유여행 시 자주 이용을 하는 교통편과 교통 패스 활용 팁을 스카이스캐너와 알아보자. 


1. 공항을 오고 갈 때 난카이 라피트!


flickr/skas0203

간사이 국제공항에 도착을 하면, 입국심사와 각종 패스권 구매하다가 시간 가기 마련. 지친 몸을 이끌고 어떻게 오사카 시내를 이동할 것인가 고민을 하게 될 것이다. 지하철을 이용하자니 최대 1시간 넘게 걸리는 것이 힘들고, 오사카 여행 기간이 빠듯하다면, 난카이 라피트를 이동해보자. 


난카이 라피트를 탑승하면, 난카이 난바역이 있는 난바 시내까지 약 40분 정도가 소요되며, 30분 간격으로 운행한다. 열차 안의 좌석 공간은 비교적 넓고, 캐리어 보관 공간도 있어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다. 왕복 티켓은 국내에서 미리 구매할 수도 있지만, 티켓창구에서도 현장구매가 가능하다.


*난카이 라피트 
가격 : 편도 - 1,270엔, 왕복 - 2,540엔



오사카 항공권 가격 비교하기



2. 오사카 주유패스로 혜택으로 오사카 여행 즐기기


instagram/@thedadakim

오사카 자유여행의 필수품 중에 유명한 '주유패스'. 'Osaka Amazing Pass'로 불리기도 하는 패스권으로 오사카 시내의 주요 지하철, 버스, 트렘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교통시설뿐만이 아니라 오사카의 주요여행지와 일부 음식점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주유패스를 통해 오사카 여행 코스를 소개한다. 단, 주유패스 이용 시간은 교통시설은 이용개시일 기준 첫차부터 막차까지이며, 시설이용도 개관시간부터 최종입장 시간까지이므로, 주유패스로 오사카 여행 시 참고하는 것이 좋다.


*오사카 주유패스
가격 : 1일권 - 2,500엔, 2일권 - 3,300엔
판매처: 간사이 공항 내 1층 관광안내소에서 판매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여행사 및 각종 사이트를 통해 구매가능)


1) 우메다 공중정원 + 햅파이브 관람차


flickr/nachans

다양한 상점가와 대형 쇼핑몰, 백화점이 밀집되어 있는 우메다! 특히 우메다는 오사카역이 있어 교토, 도쿄 등 다양한 도시를 이동할 수 있어 교통이 편리하다. 주유패스로 즐기기 좋은 우메다 여행코스 중 하나인 우메다 공중정원은 360도 파노라마 전망을 탁 트인 공간에 볼 수 있으며, 오사카 시내의 화려한 야경을 볼 수 있다. 

우메다 공중정원에서 탁 트인 야경을 봤다면, 도보로 약 15분~20분 정도에 위치하여 있는 햅파이브 쇼핑몰 안에 있는 관람 차를 탑승하자. 빨간색이 매력적인 관람차는 우메다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고, 관람차 안에 스피커가 있어 연결 잭을 통해 음악을 들으며 탑승할 수 있다. 


*우메다 공중정원 
- 주소 : 일본 〒531-6023 大阪府大阪市北区大淀中1−1
- 운영 시간 : 오전 10:00 ~ 오후 10:30 
- 입장료 : 성인 1000엔, 중고생 700엔, 초등학생 500엔, 유아 200엔 (오사카 주유패스 소지 시 무료입장)
  
* 햅 파이브
- 주소 : 5-15 Kakudachō, Kita-ku, Ōsaka-shi, Ōsaka-fu 530-0017 일본
- 운영시간 : 오전 11:00 ~ 오후 10:45 
- 입장료 : 500엔 (초등학생 이하 무료, 오사카 주유패스 소지 시 무료입장)


2) 오사카 성 +츠텐카쿠


오사카성은 일본의 나고야성, 구마모토성과 함께 일본의 3대 성으로 꼽히며 오사카를 상징하는 관광지이다. 이곳은 1583년 도요토미 히데요시에 의해 축성되었고, 세계 1차 대전의 화제로 인해 소실되었던 것을 1931년 천수각이 복원되면서 국가등록문화재로 지정되었다. 

오사카성의 중심에 자리 잡고 있는 천수각은 5층까지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있고, 가장 꼭대기 층으로 걸어 올라가면 오사카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주유패스를 가지고 있다면 오사카성의 입장은 무료이니 잊지 말고 여행하길 추천한다. 천수각 내부는 오사카성의 발자취를 볼 수 있는 박물관으로 구성되어 있으니 전망대를 구경 후 내려오면서 관람하자.


tip. 오사카 성 꼭대기에서 오사카 시내 전망을 보기 위해 찾아오는 여행객들이 많으니 아침 일찍 가서 구경하는 것을 추천한다


flickr/hans-johnson

오사카성을 관람한 뒤 신세카이로 향해보자. 신세카이는 과거 오사카의 제일 번화가로 현재 난바의 전신이 되는 거리이다. 특히 신세카이에는 오사카를 상징하는 또 다른 건축물인 츠텐카쿠가 위치해있다. 츠텐가구는 일본 최초로 엘리베이터가 설치된 전망대이며, 세계 2차대전 중에 화재로 소실되었지만 1956년 재건축하여 지금의 모습으로 세워졌다. 높이가 103m에 이르는 전망대에 오르면 시내와 바다까지 훤히 내려다볼 수 있다. 츠텐카쿠 또한 주유패스를 통해 무료로 입장 가능하니 신세카이를 여행한다면 츠텐가쿠의 전망대를 올라가 보길 추천한다.


*오사카성
- 주소 : 1-1 Osakajo, Chuo Ward, Osaka, Osaka Prefecture 540-0002 일본
- 운영 시간 : 오전 9:00 ~ 오후 5:00 (입장 4:30까지)
- 입장료 : 어른 600엔, 중학생 이하 무료(주유패스 소지 시 당일 무료입장)

* 츠텐카쿠
- 주소 : 1 Chome-18-6 Ebisuhigashi, Naniwa Ward, Osaka, Osaka Prefecture 556-0002 일본
- 운영시간 : 오전 9:00 ~ 오후 9:00
- 입장료 : 700엔 (주유패스 소지 시 당일 무료입장)


3) 덴포잔 대관람차 + 가이유칸


flicrk/Kitty Schweizer
flickr/tilex

세계 최고의 높이를 자랑하는 덴포잔 대관람차는 빼놓을 수 없다. 주유패스를 소지했다면, 무료로 탑승이 가능하다. 항구와 오사카의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있다. 덴포잔 대관람차 탑승 후 옆에 위치한 가이유칸 수족관을 둘러보자. 환태평양 지역에 서식하는 600여 종, 약 3만여 개의 생물들이 15개의 수족관에서 살고 있으며 8층 꼭대기에서 4층까지 내려서 관람하는 것이 특징. 특이한 바다생물과 고래상어가 헤엄치는 모습을 볼 수 있다니 시간이 있다면 색다른 추억을 남겨줄 것이다. 주변에는 쇼핑몰과 식당이 많으니 간단하게 한 끼 식사해도 좋다. 


*덴포잔 대관람차
- 주소 : 일본 〒052-0022 大阪府大阪市港区海岸通1−1−10
- 운영 시간 : 오전 10:00 ~ 오후 9:30
- 입장료 : 3세 이상 800엔 (주유패스 소지 시 당일 무료입장)

* 가이유칸
- 주소 : 1 Chome-1-10 Kaigandori, Minato Ward, Osaka, Osaka Prefecture 552-0022 일본
- 운영시간 : 오전 10:00 ~ 오후 8:00
- 입장료 : 60세 이상 2,000엔, 16세 이상 또는 고등학생 이상 2,300엔, 7세 ~15세 1,200엔, 
4세 ~ 6세 600엔, 3세 이하 무료 (주유패스 소지 시 당일 무료입장)


4) JAPAN NIGHT WALK TOUR+ 도톤보리 리버크루즈


flickr/Ji Soo Song

다양한 맛집이 즐비한 도톤보리를 왔다면 리버크루즈를 꼭 타보자! 도톤보리 강가를 지나 톡특하고 아기자기한 간판을 구경할 수 있으며, 밤에는 화려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최근에 주유패스 무료 프로그램으로 추가된 JAPAN NIGHT WALK TOUR! 투어가이드의 도톤보리 맛집 소개는 물론, 못 보고 지나쳤을 도톤보리의 모든 것을 설명해주어 도톤보리를 즐기기 충분하다.

  

*도톤보리 리버크루즈
- 기본요금 : 900엔 (주유패스 소지 시 무료)
- 표 구매시간: 평일 오후 12:00 / 공휴일, 토요일, 일요일 오전 10:00 개장 
- 저녁 이후 운항편이 일찍 매진 되므로 일찍 구매 후 일정을 소화하는 것이 좋다. 

* JAPAN NIGHT WALK TOUR
- 기본요금 : 1,000엔 (주유패스 소지 시 무료)
- 영업시간 : 오후 5:45~ 오후 9:45 (매시 정각 투어 출발, 오후 9시 접수 마감 )
- 투어 시간, 대응언어 : 45분, 일본어/영어/한국어 (가이드마다 다름)
- 접수 장소 :오사카부 오사카시 츄오쿠 도톰보리 1쵸메 7-19 나카자와 쿠이다오래 빌딩 1층 이치비리안 점 내 재팬 나이트 워크 투어 카운터



오사카 항공권 가격 비교하기



3. 교토, 고베, 나라도 간다면? 간사이 쓰루패스


출처: 블로거 "진도르프" 님


오사카보다 교토, 고베 등 2일 이상 여행 계획이 있다면, 간사이 쓰루패스를 이용 하는 것이 좋다. 2일권, 3일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간사이쓰루패스의 가장 큰 장점은 불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예를 들어, 오사카와 교토를 3박 4일 여행 기간 잡고, 간사이쓰루패스를 2일권으로 구매했다면, 첫째날은 오사카에서 사용 후 셋째 날은 교토에서 사용을 할 수 있도록 나눠 쓸 수 있다. 또한, 약 350여 가지의 할인 혜택이 주어지는데 관광지, 레스토랑, 온천 등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간사이 쓰루패스로 갈 수 있는 주요 여행지는 아래와 같다. 


*간사이 쓰루패스
가격 : 2일권 - 어른 4,000엔, 초등학생 2,000엔 
3일권 - 어른 5,200엔, 초등학생 2,600엔


1) 히메지성


flickr/Wei-Te Wong

히메지 성은 간사이 지방을 여행하는 여행자들이 가장 가보고 싶은 여행지이다. 히메지 성은 일본에서 처음으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곳으로 오사카성에서 느낄 수 없는 옛것의 보존과 우아하면서도 단조로운 자태를 볼 수 있는 곳이다.  

히메지 성은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예전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어 내부에 조명이 하나도 없고 성 내부의 손상을 막기 위해 신발을 벗어 걸어가야 하는 단점들이 있지만, 이러한 단점을 모두 없애 줄 다양한 볼거리가 넘치니 간사이 쓰루패스를 통하여 히메지 성을 여행해보길 추천한다.

tip) 오사카를 여행 시 숙소를 난바나 우메다 쪽으로 잡기 때문에 히메지 성이 있는 산요히메지로 가려면 특급 열차로 1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되므로 간사이 쓰루패스를 이용하여 다녀오는 것이 좋다.


*히메지 성
- 주소 : 68 Honmachi, Himeji, Hyogo Prefecture 670-0012 일본
- 운영시간 : 오전 9:00 ~ 오후 4:00
- 입장료 : 고코엔 + 히메지 성 콤비네이션 티켓 : 1,040엔, 히메지 성 : 성인 1,000엔, 초중고생 300엔
고코엔 : 성인 300엔, 초중고생 150엔 (간사이 쓰루패스 소지 시 20% 할인)


2) 료안지


flickr/Ryosuke Yagi

료안지는 450년 무로마치 막부의 무사가 기존의 귀족 별장을 개조해 만든 사찰이다. 이곳엔 세계적으로 유명한 가레이산스이 정원이 자리하고 있는데, 이 정원은 돌과 모레만으로 이루어진 독특한 구성으로 되어있는 정원이다. 보통 정원을 생각하면 꽃이 만발해있는 모습을 생각하기 쉬운데, 이곳에선 색다로운 정원의 모습으로 여행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물, 나무, 풀잎을 하나도 찾아볼 수 없고, 오직 하얀 자갈 모래만 깔려 있는 정원에 돌덩이들만 놓여 있는 모습을 하고 있지만, 사찰주변 에는 오솔길과 호수도 어우러져 있어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손꼽히고 있는 곳이다. 오색 단풍 아래서 평화로운 산책을 원하는 여행자들은 이곳 료안지로 떠나보자.

*료안지
- 주소 : 13 Ryoanji Goryonoshitacho, Ukyo Ward, Kyoto, Kyoto Prefecture 616-8001 일본
- 운영시간 : 3월~11월 : 오전 8:00 ~ 오후 5:00, 12월 ~ 2월 : 오전 8:30 ~ 오후 4:30
- 입장료 : 성인, 고등학생 : 500엔, 초중학생 : 300엔


3) 고베 롯코산 


flickr/Chris Gladis

일본 간사이 지역에 최고의 아웃도어 레저존이 있다. 가벼운 산책부터 캠핑, 골프, 등산 등을 모두 즐길 수 있는 롯코산! 고베 도심에서 약 30분 거리의 위치하고 있으며 100여 개의 등산 코스가 있어 '등산로가 많은 산'으로 유명하다. 케이블카와 로프웨이 등을 통하여 쉽게 정상까지 올라갈 수 있어 편안하다.

정상에는 다양한 고산식물과 고랭지 식물을 경험할 수 있는 식물원과 목장, 가든 테라스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이 준비되어 있다. 롯코산이 더욱 유명한 이유는 바로 일본의 3대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기 때문이다. 롯코산 정상에선 고베부터 오사카까지의 야경의 한눈에 펼쳐지는 장관을 볼 수 있다.


*고베 롯코산
주소 : 〒658-0000 효고 현 고베 시 히가시나다 구 모토야마초모리



오사카(간사이) 항공권 확인 하기



4. 고베, 교토를 간다면? 한큐 투어 리스트패스


오사카여행과 함께 고베나 교토를 여행 계획으로 잡았다면 '한큐 투어 리스트 패스'를 이용해 보기를 추천한다. 교토의 인기 여행지 중에 하나인 아라시야마를 비롯, 교토, 오사카, 고베 시내의 한큐 라인은 지정 기간 내에 무제한으로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 특히 아라시야마를 여행한다면 편안하게 이용을 할 수 있다. 단, 주유패스나 간사이쓰루패스처럼 여행지 할인 혜택이 없으니 참고하자.

*한큐 투어리스트 패스
가격 : 1일권 - 800엔, 2일권 - 1,400엔


1) 아라시야마 


flickr/Tetsuji Sakakibara

과거 일본 귀족들의 별장지로 유명한 아라시야마는 사계절 모두 아름답지만, 특히 봄의 벚꽃과 가을의 단풍이 아름다운 지역이다. 주요 관광지들이 가까운 곳에 모여있어 여유롭게 여행을 즐기기 좋은 지역이다. 아라시야마로 여행을 떠난다면 아라시야마를 대표하는 명소인 도케츠교를 빼먹어서는 안 된다. 이른 아침 물안개가 피어오르는 모습이 장관으로 꼽히며 봄에는 벚꽃, 가을에는 단풍을 보며 여유롭게 걷기 좋은 여행지이다. 

또 하나의 대표 명소는 바로 치쿠린이다. 잡지, 방송, 영화 등 각종 매체에 자주 등장하는 치쿠린은 대나무가 늘어선 오솔길 사이로 파란 하늘과 잎 사이로 들어오는 햇살을 받으며 힐링을 할 수 있는 여행지이다. 사람이 많은 관광지에 치여 지져있었다면 한큐 투어 리스트패스를 이용하여 교토 아라시야마에서 힐링 여행을 즐겨보길 추천한다.


*도케츠교
주소 : 일본 Kyoto Prefecture, Kyoto, Ukyo Ward, 府 道 29 号線
*치쿠린
주소 : 일본 〒616-8394 Kyoto Prefecture, Kyoto, Ukyo Ward, 嵯峨小倉山田渕山町


2) 닛신 라멘 박물관 


flickr/Richard, enjoy my life!

일본 인기 컵라면 중의 하나인 '닛신' 에서 만든 인스턴트 라멘 박물관으로 닛신에서 만들었던 라면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이곳의 특징은 직접 나만의 컵라면을 만들 수 있는데, 300엔만 지불하면 컵라면 용기에 원하는 그림과 함께 라면스프와 토핑을 선택할 수 있다. 미리 사전예약을 하면 치킨 라면을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으니 참고하는 것이 좋다. 한큐 투어 리스트 패스를 이용하면 우메다역에서 한큐 이케다 역을 통해 쉽게 다녀올 수 있어, 색다른 오사카여행을 하고 싶을 때 추천한다.


*닛신 라멘 박물관
주소 : 일본 〒563-0041 Osaka Prefecture, Ikeda, 満寿美町8−25
운영시간 : 월 ~ 일 오전 9:30 ~ 오후 4:00 (화요일 휴무)
입장료 : 무료 
(단, 나만의 컵라면 만들기 300엔, 치킨 라면 체험 프로그램 초등학생 300엔, 중학생이상 500엔)


3) 고베 산노미야 


flickr/Sai Mr.

JR, 한큐, 한신, 지하철이 모두 운행하는 고베의 교통 허브로, 효고현 곳곳은 물론 여러 외각 지역과 연결되는 고속터미널도 있어, 고베 여행을 떠난다면 꼭 들려야되는 여행지 중 하나이다. 산노미아 역을 중심으로 고베규 식당을 비롯한 다양한 음식점과 상점이 수없이 늘어서 있고 산노미야 북쪽에는 메이지 시대의 교역항으로 외국인들이 모여 살던 마을 이진칸이 있다. 

타노이진칸은 메이지 시대 개항 후 외국인 모여 살던 지역으로 유럽 스타일의 건물들이 그대로 남아있는 지역이다. 지금은 박물관, 미술관, 바 등으로 개조되어 활용되고 있지만, 외부와 내부는 과거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 색다로운 일본의 모습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기타노이진칸
주소 : 2 Chome-12 Yamamotodōri, Chūō-ku, Kōbe-shi, Hyōgo-ken 650-0003 일본



오사카 항공권 가격 비교하기




다른 여행정보 보러 가기

스카이스캐너 바로가기

*모바일에서 클릭 시 앱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글 ㅣ스카이스캐너

그림 ㅣ스카이스캐너


매거진의 이전글 겨울의 묘미를 느낄 수 있는 해외 겨울여행지 TOP 6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