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의 다양한 도시들! 효율적으로 여행해보자!
유럽의 중심이자, 알프스산맥을 품고 있는 나라인 스위스는 한국인이 유럽 여행 1순위로 꼽고 있는 나라 중 하나이다. 그러나 비싼 물가와 교통비 때문에 미리 준비를 하지 않으면, 많은 예산을 사용할 경우가 있다. 이러한 고민을 완벽 해결해 줄 스위스여행 최저가 항공권과 스위스 패스의 모든 것을 스카이스캐너에서 소개한다.
스위스로 향하는 노선은 정말 다양하다. 그중 한국에서 출발하는 스위스항공권은 취리히, 제네바, 바젤로 향하는 항공권이 대부분이다. 그렇기 때문에 여행 코스에 맞게 항공권을 예매하길 추천한다.
3개의 도시 중 취리히만 유일하게 국적기인 대한항공을 통하여 매주 4회(월, 화, 목, 토) 직항으로 여행이 가능하다. 그렇기 때문에 경유 노선이 아닌 직항으로 스위스 자유여행을 떠나길 원한다면, 취리히로 왕복 항공권을 예매해보길 추천한다.
단, 취리히로 향하는 직항노선은 단독으로 운항 중이기 때문에 경유 노선보다 조금 더 가격이 비싸다. 저렴하게 여행을 준비한다면, 항공권 검색 사이트를 통해 더욱 저렴한 경유 노선 항공권을 검색해보자.
취리히, 제네바, 바젤로 향하는 경유 노선은 국적기인 아시아나항공뿐만 아닌, 아시아, 중동, 유럽 지역 등 다양한 외항사를 통해 3개의 도시를 모두 여행할 수 있으므로, 여행 일정과 예산에 맞게 항공권을 비교 검색해보길 추천한다.
스위스의 한 도시만 여행하기 아쉽다면, 항공권 검색 사이트의 다구간 항공 검색 기능을 통해 두 도시를 모두 여행해보자.
예를 들어 취리히와 바젤을 모두 여행하고 싶다면, 스카이스캐너 다구간 항공권 검색을 통하여 취리히 in, 바젤 out으로 항공권을 검색하여 구매한 뒤, 취리히와 바젤 구간은 유럽 내 운항하는 LCC 항공이나 기차를 이용하여 여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예산과 스케쥴에 맞게 자신만의 스위스 자유여행 코스를 만들어보길 추천한다.
스위스는 다양한 트래킹 코스와 산악열차로 유명한 여행지이다. 그만큼 도시 내 항공으로 이동보다는 산악 열차 코스가 잘 구비되어 있어, 알프스산맥을 통하여 여행지들을 이동할 수 있다. 이러한 열차 이동에 있어 필수적으로 준비해야 되는 부분이 바로 스위스패스 이다.
스위스 패스는 스위스철도, 호수 페리, 버스 등 스위스 내에 있는 이동 수단을 정해진 기간 안에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교통권이다.
교통뿐만 아닌 490개 이상의 박물관 및 전시를 무료입장이 가능하고, 산악 열차 50% 할인 등 스위스여행의 모든 부분에 있어 장점이 있기 때문에, 스위스의 여러 지역을 둘러볼 계획이라면 필수적으로 챙겨야 하는 교통권이다.
스위스 패스의 연령기준은 총 4가지로 나눠지며 만 26세 이상은 성인, 만 16세부터 ~ 만 25세까지는 유스, 만 6세 ~ 만 15세까지는 어린이로 나눠지며, 만 5세 이하는 별도의 좌석을 이용하지 않을 경우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단, 한 해가 지나면 1살을 먹는 한국식 나이 계산법이 아닌 유럽의 나이는 만 나이로 책정을 하기 때문에, 자신의 나이를 잘 계산하여 스위스 패스를 구매하길 추천한다. 연령기준이 높아질수록 패스 가격이 상이하기 때문에 주의하여 구매하길 추천하다.
스위스 패스는 총 3가지의 형태로 구매가 가능하다. 첫 번째로 스위스 트랜스퍼 티켓은 스위스 공항이나 국경 도시에서 원하는 도시까지 왕복 이동을 할 경우 사용하는 티켓이다.
단, 패스의 편도사용은 24시간 안에 이루어져야 하며, 여행의 시작지점 또는 종착 지점은 반드시 스위스 공항이나 국경 지역에서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에 주의하고 구매하길 추천한다.
두 번째 패스는 스위스 연속 패스로 정해진 기간 내에 연속적으로 사용하는 패스이다. 세 번째 패스는 스위스 플렉시 패스로 연속 패스와 사용방법과 혜택은 같지만, 유효기간 1개월 이내에 원하는 날짜에만 이용할 수 있는 패스이다.
3가지의 패스 모두 좌석 등급이 나뉘어 있어 등급별, 나이별 가격이 차이가 나기 때문에, 여행 예산에 맞춰 구매하길 추천한다.
스위스 패스는 현지 기차역에서도 살 수 있지만, 서울역, 용산역, 대전역, 부산역에서도 전화 예약 후 구입 가능하며, 다양한 여행사를 통해 구매 가능하기 때문에 가격을 모두 비교하여 저렴하게 구매해보길 추천한다.
스위스 패스를 사용한다면, 첫 기차역에서 창구 역무원에게 여권과 패스를 제시한 후 날짜가 적힌 도장을 찍어줘야 이용 가능하다. 플렉시 패스 경우에도 이용하는 날에 맞춰 날짜 기입을 꼭 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자. 여행객들 가장 많이 찾는 빙하 특급열차, 베르니나 특급열차, 스위스 골든 패스 라인 등은 성수기에 좌석이 부족할 수 있는 경우가 있어 미리 예약을 하길 추천한다.
*모바일에서 클릭 시 앱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글 ㅣ스카이스캐너
그림 ㅣ스카이스캐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