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스위스 여행의 효율적인 꿀팁! 항공권&스위스 패스

스위스의 다양한 도시들! 효율적으로 여행해보자!

by 스카이스캐너 Feb 2. 2018

유럽의 중심이자, 알프스산맥을 품고 있는 나라인 스위스는 한국인이 유럽 여행 1순위로 꼽고 있는 나라 중 하나이다. 그러나 비싼 물가와 교통비 때문에 미리 준비를 하지 않으면, 많은 예산을 사용할 경우가 있다. 이러한 고민을 완벽 해결해 줄 스위스여행 최저가 항공권과 스위스 패스의 모든 것을 스카이스캐너에서 소개한다.


1. 스위스여행 왕복 항공권


mountains-1645078_1280.jpg?type=w1200


스위스로 향하는 노선은 정말 다양하다. 그중 한국에서 출발하는 스위스항공권은 취리히, 제네바, 바젤로 향하는 항공권이 대부분이다. 그렇기 때문에 여행 코스에 맞게 항공권을 예매하길 추천한다.


3개의 도시 중 취리히만 유일하게 국적기인 대한항공을 통하여 매주 4회(월, 화, 목, 토) 직항으로 여행이 가능하다. 그렇기 때문에 경유 노선이 아닌 직항으로 스위스 자유여행을 떠나길 원한다면, 취리히로 왕복 항공권을 예매해보길 추천한다.


zurich-2531940_1280.jpg


단, 취리히로 향하는 직항노선은 단독으로 운항 중이기 때문에 경유 노선보다 조금 더 가격이 비싸다. 저렴하게 여행을 준비한다면, 항공권 검색 사이트를 통해 더욱 저렴한 경유 노선 항공권을 검색해보자.

취리히, 제네바, 바젤로 향하는 경유 노선은 국적기인 아시아나항공뿐만 아닌, 아시아, 중동, 유럽 지역 등 다양한 외항사를 통해 3개의 도시를 모두 여행할 수 있으므로, 여행 일정과 예산에 맞게 항공권을 비교 검색해보길 추천한다.



최저가 스위스항공권 가격 비교하기▶▶



2. 스위스여행 다구간 항공권


zurich-2526618_1280 (1).jpg


스위스의 한 도시만 여행하기 아쉽다면, 항공권 검색 사이트의 다구간 항공 검색 기능을 통해 두 도시를 모두 여행해보자.

예를 들어 취리히와 바젤을 모두 여행하고 싶다면, 스카이스캐너 다구간 항공권 검색을 통하여 취리히 in, 바젤 out으로 항공권을 검색하여 구매한 뒤, 취리히와 바젤 구간은 유럽 내 운항하는 LCC 항공이나 기차를 이용하여 여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예산과 스케쥴에 맞게 자신만의 스위스 자유여행 코스를 만들어보길 추천한다.



스위스 다구간 항공권 검색하기 ▶▶



3. 스위스여행 필수 준비물 - 스위스 패스


1) 스위스 패스란?


train-1868619_1280.jpg?type=w1200


스위스는 다양한 트래킹 코스산악열차로 유명한 여행지이다. 그만큼 도시 내 항공으로 이동보다는 산악 열차 코스가 잘 구비되어 있어, 알프스산맥을 통하여 여행지들을 이동할 수 있다. 이러한 열차 이동에 있어 필수적으로 준비해야 되는 부분이 바로 스위스패스 이다.


steamboat-2676245_1280.jpg?type=w1200


스위스 패스는 스위스철도, 호수 페리, 버스 등 스위스 내에 있는 이동 수단을 정해진 기간 안에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교통권이다.

교통뿐만 아닌 490개 이상의 박물관 및 전시를 무료입장이 가능하고, 산악 열차 50% 할인 등 스위스여행의 모든 부분에 있어 장점이 있기 때문에, 스위스의 여러 지역을 둘러볼 계획이라면 필수적으로 챙겨야 하는 교통권이다.


스위스항공권 검색하기 ▶▶



2) 스위스 패스 종류 & 사용 팁


A. 연령기준 및 이용조건


person-731165_1280.jpg?type=w1200


스위스 패스의 연령기준은 총 4가지로 나눠지며 만 26세 이상은 성인, 만 16세부터 ~ 만 25세까지는 유스, 만 6세 ~ 만 15세까지는 어린이로 나눠지며, 만 5세 이하는 별도의 좌석을 이용하지 않을 경우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단, 한 해가 지나면 1살을 먹는 한국식 나이 계산법이 아닌 유럽의 나이는 만 나이로 책정을 하기 때문에, 자신의 나이를 잘 계산하여 스위스 패스를 구매하길 추천한다. 연령기준이 높아질수록 패스 가격이 상이하기 때문에 주의하여 구매하길 추천하다.


B. 패스 종류

15603672628_a751df196b_k.jpg?type=w1200 flickr/Kecko


스위스 패스는 총 3가지의 형태로 구매가 가능하다. 첫 번째로 스위스 트랜스퍼 티켓은 스위스 공항이나 국경 도시에서 원하는 도시까지 왕복 이동을 할 경우 사용하는 티켓이다.


단, 패스의 편도사용은 24시간 안에 이루어져야 하며, 여행의 시작지점 또는 종착 지점은 반드시 스위스 공항이나 국경 지역에서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에 주의하고 구매하길 추천한다.


switzerland-1988294_1280.jpg?type=w1200


두 번째 패스는 스위스 연속 패스로 정해진 기간 내에 연속적으로 사용하는 패스이다. 세 번째 패스는 스위스 플렉시 패스로 연속 패스와 사용방법과 혜택은 같지만, 유효기간 1개월 이내에 원하는 날짜에만 이용할 수 있는 패스이다.

3가지의 패스 모두 좌석 등급이 나뉘어 있어 등급별, 나이별 가격이 차이가 나기 때문에, 여행 예산에 맞춰 구매하길 추천한다.


C. 스위스패스 구입 및 사용 팁


railway-62849_1280.jpg?type=w1200


스위스 패스는 현지 기차역에서도 살 수 있지만, 서울역, 용산역, 대전역, 부산역에서도 전화 예약 후 구입 가능하며, 다양한 여행사를 통해 구매 가능하기 때문에 가격을 모두 비교하여 저렴하게 구매해보길 추천한다.

스위스 패스를 사용한다면, 첫 기차역에서 창구 역무원에게 여권과 패스를 제시한 후 날짜가 적힌 도장을 찍어줘야 이용 가능하다. 플렉시 패스 경우에도 이용하는 날에 맞춰 날짜 기입을 꼭 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자. 여행객들 가장 많이 찾는 빙하 특급열차, 베르니나 특급열차, 스위스 골든 패스 라인 등은 성수기에 좌석이 부족할 수 있는 경우가 있어 미리 예약을 하길 추천한다.



다른 여행정보 보러 가기

스카이스캐너 바로가기

*모바일에서 클릭 시 앱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글 ㅣ스카이스캐너

그림 ㅣ스카이스캐너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까다로워지는 미국 입국심사 과정 완벽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