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카이스캐너 Dec 21. 2018

1,2월 해외 여행지 추천! 해외 스키리조트 6곳

2019년에는 겨울 스포츠를 제대로 만끽해보자!



백사장에 편안하게 누워 일광욕을 즐기는 것도 좋지만, 겨울이라면 눈에 덮인 경사진 산에서 스키나 스노우보드를 즐기며 스릴을 만끽하는 것도 좋지 않을까? 겨울 스포츠 매니아들을 위해 휘슬러, 체르마트부터 니세코까지, 최고의 슬로프와 설질을 자랑하는 세계적인 스키 리조트들을 소개한다.


Pixabay / @Free-Photos




1. 휘슬러 블랙콤 - 캐나다, 밴쿠버


Pixabay / @chrisaram2


제21회 밴쿠버동계올림픽의 공식 경기장으로 유명한 휘슬러 블랙콤은(Whistler Blackcomb) 스키어와 스노우보더에게 이상적인 곳이다. 풍부한 적설량과 방대하고 다채로운 지형이 만나 색다른 슬로프를 형성한다. 웅장한 산과 깎아지른 빙하는 여느 스키장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절경과 경험을 선사한다. 휘슬러 블랙콤의 장점은 슬로프 밖에서도 이어지는데 ‘휘슬러 빌리지’에서는 프랑스, 그리스, 지중해, 멕시코 등 세계 각지의 요리를 선보이는 100개 이상의 고급 식당과 카페가 스키로 인한 허기를 달래준다. 보다 편한 분위기를 선호한다면 펍에서 라이브 음악과 간편한 식사로 흥겨운 밤을 보낼 수 있다. 식사 후엔 고급 패션 매장과 스포츠용품점에서 쇼핑이 가능하며 영화관, 갤러리 등의 오락시설을 즐길 수 있다.


벤쿠버 최저가 항공권 검색하기 ▶▶




2. 체르마트 스키장 - 스위스, 체르마트


Pixabay / @pasja1000


스위스 최고의 스키 리조트가 밀집한 마을 체르마트(Zermatt)는 알프스의 명산 마테호른(Matterhorn)과 마을의 아기자기함이 어우러져 스키 리조트의 이상적 모습을 보여준다. 스위스의 알프스는 그 자체로도 아름답지만 천혜의 자연환경을 유지하려는 도시의 노력으로 더욱 정제되어 있으며, 차량 통제로 인해 관광객들의 주 이동 수단인 전철과 마차는 체르마트의 목가적인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킨다. 동시에 이 평화로운 휴양지는 일 년 내내 스키어들에게 매혹적인 슬로프를 제공한다. 스키어들은 자연이 만들어낸 급경사와 38개의 고지 그리고 360km 범위의 활강코스를 누비며 알프스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유럽스키장이 그렇듯, 코스가 다소 험난한 편이니, 본인이 생각하는 코스보다 한 단계 낮춰서 타보길 권한다.


스위스 최저가 항공권 검색하기 ▶▶




3. 키츠뷜 스키장 - 오스트리아, 키츠뷜


Pixabay / @DennisBuntrock


‘알프스의 진주’라고 불리는 키츠뷜(Kitzbuhel)은 오스트리아를 넘어 유럽에서 가장 활발하며 아름다운 리조트로 꼽힌다. 화려한 수식어가 거짓이 아님을 증명하듯 키츠뵐은 1964, 1976년 동계올림픽 개최지라는 이력을 자랑한다. 이러한 키츠뵐의 선전은 700년의 오래된 마을이 주는 그림 같은 풍경에도 있지만 그 광대한 규모에 있다. 그 대표적인 예가 스트레이프(Streif) 코스로 3,200미터에 이르는 이 코스에서 레이서들의 활강 속도는 시속 141km에 달하며, 시즌마다 겨울 스포츠 매니아들이 이러한 속도감을 즐기기 위해 키츠뷜을 방문하고 있다. 코스의 길이가 남다르기 때문에, 체력 분배를 잘해야 힘들지 않게 코스를 원활히 완주할 수 있을 것이다. 인스부르크 공항이 가장 가까우니 참고하자.


오스트리아 최저가 항공권 검색하기 ▶▶




4. 샤모니 몽블랑 스키장 - 프랑스, 오트사부아 



샤모니 몽블랑(Chamonix Mont Blanc)은 제1회 동계올림픽이 열린 정통 스키 리조트 지역이다. 남쪽으로는 몽블랑(Mont Blanc), 북쪽으로는 에귀 후즈(Aiguilles Rouge)와 연결되어 있어 스키어들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수많은 여행객이 알프스의 가장 높은 정상을 보기 위해 찾는다. 샤모니의 가장 큰 자부심은 이탈리아에 걸쳐있는 ‘에귀뒤미디(Aiguille du Midi)’에서 샤모니 마을까지 내려오는 빙하스키코스인 ‘발레블랑쉬(Vallee Blanche)’ 코스로, 25km에 달하는 이 세계에서 가장 긴 코스는 스키어에게 특별한 짜릿함을 안겨준다. 하나의 코스로 두 나라를 가로지르는 스키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은 ‘발레블랑쉬’만의 색다른 즐거움이다. 참고로, 에귀디미디 전망대에 올라가서 바라보는전경은 한 폭의 그림과 같으니 꼭 감상해보자. 프랑스 스키장이지만, 스위스 제네바 공항에서 약 한 시간 거리이니 참고하자.


제네바 최저가 항공권 검색하기 ▶▶




5. 아스펜 스키장 - 미국, 아스펜



부유층이나 유명한 스타들과 같은 유명 셀럽들과 스키를 타고 싶다면 럭셔리한 겨울 휴양지인 아스펜(Aspen)이 답이다. 아스펜은 아스펜 마운틴, 하이랜드, 버터밀크, 스노우매스 이렇게 4개의 산봉우리가 있는데 각 산마다 난이도가 다르다. 아이들, 가족단위에 알맞은 버터밀크부터 상급자들이 즐겨 타는 하이랜드까지 모든 수준의 스키어들을 충족시킨다. 아스펜은 고급 스키장인 만큼 력셔리한 호텔과 레스토랑들이 갖춰져 있다. 최고급 휴양지를 지향하다 보니 가격이 다른 곳들보다 좀 더 비싸다는 점에 유의하자.


아스펜 최저가 항공권 검색하기 ▶▶




6. 니세코 유나이티드 - 홋카이도



많은 여행객이 겨울에 홋카이도로 떠나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질 좋은 자연 눈에서 즐길 수 있는 스키 때문이다. 홋카이도는 파우더같이 푸슬푸슬 날리는 눈으로 유명한데, 하루에 1m 이상 쏟아지는 눈이 쌓이는 모습은 탄성을 자아낸다. 질 좋은눈 덕분에 홋카이도에는 여러 개의 유명한 스키 리조트가 있는데, 그 중에서도 니세코스키장은 홋카이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니세코 유나이티드(Niseko United)는 그랜드히라후, 하나조노, 안누푸리, 니세코빌리지 4 개의 스키장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올마운틴 패스를 구입하면 모든 스키장(슬로프)의 리프트와 곤돌라를 이용할 수 있다. 긴 슬로프를 신나게 즐긴 후, 뜨끈뜨끈한 온천에서 몸을 녹이는 것도 니세코에서 겨울을 즐기는 방법이다.


삿포로 최저가 항공권 검색하기 ▶▶



스카이스캐너 바로 가기

다른 여행정보 보러 가기


글 | 스카이스캐너

사진 | 스카이스캐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