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추석연휴 근교여행 어떠세요?

명절 연휴 방콕러들을 위한 서울 근교 여행 파헤치기!

모두가 분주히 제 고향을 찾아 길을 떠나는 민족대명절 추석! 언제나 북적북적 사람들로 붐비는 서울도 일 년에 딱 두 번, 설날과 추석에는 거리가 제법 한산합니다. 하지만, 큰집이 서울 근처라서 혹은 원래 명절을 쇠지 않아서 등의 갖가지 이유로 서울에 계신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요. 집에만 있기에는 황금 같은 연휴가 아까운 분들을 위해서 준비했습니다. 명절 연휴 방콕러들을 위한 서울 근교 여행 파헤치기!    


1. 아침고요수목원

약 5,000여 종의 식물을 관람할 수 있고, 총10만평(33만㎡)의 면적에 하경정원, 에덴정원, 아침광장, 하늘길, 분재정원, 한국정원 등 22여개의 특색 있는 주제정원으로 이루어져 있는 아침고요수목원은 계절별로 다양한 축제와 전시행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축령산이 품고 있는 아침고요의 가을 풍경은 그야말로 한 폭의 수채화 같다고 하는데요. 아직 단풍이 들기엔 이른 계절이지만, 가을 들판을 물들이는 다양한 들국화는 지금도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번 추석연휴를 맞아 제기차기, 투호던지기, 사방치기 등 다양한 전통놀이를 준비해 놓았다고 합니다. 수목원 방문객은 누구나 즐길 수 있다고 하니, 방문하셔서 즐기면 더 좋을 것 같아요!

– 경기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432 
– 매일 08:30 – 19:00 연중무휴 
– 입장료 성인 9,500원 / 청소년 7,000원 / 어린이 6,000원


2. 양평 두물머리

두물머리는 금강산에서 흘러내린 북한강과 강원도 금대봉 기슭 검룡소에서 발원한 남한강 두 물이 합쳐지는 곳으로 한강의 시작점 입니다. 이른 아침에 피어나는 물안개와 일출, 황포돛배 그리고 400년이 넘은 느티나무가 어우러진 양수리 두물머리는 사계절 아름답게 변모하는 풍광이 기다리는 곳으로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곳 한국관광100선에 선정된 곳이라고 하는데요.

유려한 풍경과 더불어 두물머리는 손 꼽히는 노을 명소로도 유명한데요. 분주한 일상을 잠시 내려놓고 소박하고도 아름다운 자연 속에 있다 보면 일상이 치유되는 느낌이 듭니다. 바쁜 일상을 잠시 내려놓을 수 있는 연휴에 알맞은 명소인 것 같아요!

– 경기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 매일 00:00 – 24:00 연중무휴 
– 입장료 무료


3.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임진각과 북한기념관, 각종 기념비 및 통일공원 등으로 이루어진 통일 안보관광지입니다! 특히 통일 공원 내 조성된 바람개비 동산은 일명 ‘인생샷’ 스팟으로도 유명한데요. 탁 트인 공원에서 산책도 하고, 예쁜 사진도 남기기 좋은 장소입니다.

또, 임진각 본관 건너편에는 망배단이 있는데 이곳은 매년 명절 때면 실향민들이 고향을 향해 절을 하는 장소입니다. 이곳에 방문하셔서 실향민들의 아픔에 공감하고 그 의미를 되새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경기 파주시 문산읍 임진각로 177 
– 매일 00:00 – 24:00 연중무휴 
– 입장료 무료


4. 서울대공원

서울대공원은 세계 각국의 야생동물들이 살아 숨 쉬는 서울동물원과 다양한 재미와 즐거움을 주는 서울랜드, 자연과 사람의 특별한 이야기가 있는 테마가든 그리고 자연의 소중함을 배우는 서울대공원 캠핑장, 신나는 어린이 체험놀이터 기린나라, 근·현대 미술계의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국립현대미술관으로 구성되어 있는 종합테마파크 입니다.

서울 도심에서 가까이 위치하면서 천혜의 대자연을 느낄 수 있고, 다양한 종류의 놀이시설을 한 곳에서 모두 만날 수 있기 때문에 더할나위 없는 장소인 것 같습니다. 특히 9월 13일부터 15일까지 동물원에서 한가위 한마당 행사를 진행한다고 하니 방문하실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 경기 과천시 대공원광장로 102 
– 매일 09:00 – 19:00 연중무휴 
– 입장료 시설에 따라 상이 (홈페이지 바로가기)


어느새 올해도 반절이 훌쩍 지나가고 벌써 추석이 다가왔습니다. 선선한 가을이 시작되는 이 시점은 여행가기 가장 좋은 때인데요. 바쁘고 피곤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날 수 있는 명절 연휴! 멀리 떠나지는 못 하더라도 짧게나마 여행을 즐긴다면 원래의 삶을 조금 더 힘차게 살아갈 수 있는 원동력을 얻을 것입니다. 모두 풍족하고 행복한 한가위 되세요!




* 이 글의 전문(full-text)보기와 댓글 커뮤니케이션은
쌍용자동차 공식 블로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선선한 바람 불어올 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