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렉스턴 스포츠 다이내믹 에디션’ 미디어 시승회 현장


어드벤처 챌린지로 만나본 다이내믹 에디션



지난 7월 21일부터 24일, 강원도 가평 및 양평에서 ‘렉스턴 스포츠 다이내믹 에디션’의 미디어 시승회가 열렸습니다. ‘정통 익스트림 오프로더’라는 렉스턴 스포츠의 명성에 걸맞는 ‘어드벤처 챌린지 행사’로 진행되었는데요. 무더운 날씨만큼이나 뜨거웠던 미디어 시승회 현장, 지금 바로 만나보시죠!



렉스턴 스포츠 다이내믹 에디션만의 변화



행사 장소로 출발 전 쌍용자동차 서울 본사에서 제품 설명 및 코스 안내가 있었습니다. 특히 오프로드 주행에 적합하게 개선된 다이내믹 에디션 소개로 금일 진행될 어드벤처 챌리지에 대한 시승 기대감이 더해졌습니다.


렉스턴 스포츠 다이내믹 에디션은 기존 5링크 서스펜션을 오프로드 주행이 훨씬 많은 호주에서 각광받고 있는 ‘호주형 서스펜션’으로 교체했으며, 전고도 10mm 올리고 코일 스프링의 강성도 높이는 등 험로주파 능력을 개선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적재함 문 열림도 ‘테일게이트 이지 오픈&클로즈’로 부드럽게 여닫을 수 있게 했으며, 2열 시트 아래 언더 트레이로 수납공간 확장 및 사이드 스텝을 새로 달아 편의성까지 높였습니다.


(사진 설명 : 오프로드 사이드스텝(좌), 이지 오픈 & 클로즈 테일게이트(우))



시승 코스는 오프로드의 성지로 불리는 가평 칼봉산 경반분교로 약 10km의 코스 중 4km가 차 한 대가 지나갈 수 있는 좁은 돌덩이길이고 나머지 5km는 구불구불한 산길과 진흙길, 물길이 함께 하는 코스입니다. 오늘은 쌍용차가 후원하는 패러글라이딩 팀의 시범 비행 및 체험이 이어져 있어 익스트림으로 꽉 찬 하루가 될 것 같습니다.



렉스턴 스포츠 다이내믹 에디션과 진짜 오프로드를 즐기다!



오프로드 행사 시승장에는 총 3가지 컨셉의 차량들이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견인 고리, 자키, 견인바를 탑재한 오프로드 구난차 컨셉, 90도 어닝 등 캠핑 용품을 탑재한 오지 캠핑차 컨셉, 마지막으로 얼티밋 유틸리티 픽업 컨셉의 차량까지! 렉스턴 스포츠 다이내믹 에디션의 진면모를 만나볼 수 있는 컨셉카들과 함께 모험을 즐겼습니다.



목적지인 경반 분교까지 가는 길은 비포장 도로로 비가 온지 얼마 안되어 진흙이 있거나 돌이 가득한 험난한 코스였습니다. 하지만 그 위를 달리는 렉스턴 스포츠 다이내믹 에디션은 보란 듯이 힘찼습니다. 다이내믹 에디션은 오프로드 주행에 적합하도록 파트타임 4륜구동과 LD(차동 기어 잠금장치)도 기본으로 적용돼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주중 내린 비로 인해 불어난 개울과 계곡도 피할 수 없었는데요. 다이내믹 에디션을 4륜 하이 모드로 세팅 후 가속 페달을 밟으니 계곡 정도는 문제없이 쉬이 건너갈 수 있었습니다.



연달아 이어진 경사로에서도 다이내믹 에디션의 높은 토크가 실력을 발휘했습니다. 3톤 무게도 거뜬히 끌 수 있는 파워와 강력하고 민첩한 주행이 가능한 2.2LET 엔진이 탑재되어 있어 3800rpm에서 최고출력 187마력, 1400~2800rpm에서 최대토크 42.8kg·m의 힘을 발휘합니다. 산길을 오를 때에도 출력이 모자란다고 느낄 수가 없네요~ 특히 큰 돌덩이 넘으며 울퉁불퉁한 길을 오를 때 호주식 서스펜션의 진가와 상당한 안정감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사진 설명 : 레저 트레일러)
(사진 설명 : 차박 라운지)


신나게 오프로드를 즐긴 후 휴식 장소인 경반 분교 오프로드 캠핑장에 도착했습니다. 캠핑장에는 레저 트레일러와 차박 라운지가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특히, 렉스턴 스포츠와 함께 설치한 다치 루프탑 텐트와 270도 어닝 텐트 전시는 이동수단을 넘어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이내믹 에디션을 더욱 돋보이게 해주었습니다.



옵션이 아니라 기본 사양?



오프로드 시승 후 곧바로 스카이워크 챌린지 프로그램 장소인 양평까지 온로드 시승이 있었습니다. 다이내믹 에디션은 어떠한 도로환경에서도 최고의 주행성능을 발휘하는 4TRONIC 시스템과 탑승자를 보호해주는 최상의 안전사양이 탑재되어 있어 더욱 편안하고 안정적인 승차감을 제공해주었습니다.



또한, 차량 내부에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편의사양인 무선충전기와 플로팅 무드스피커가 탑재되어 이동하는 내 즐겁고 편리했습니다. 다이내믹 에디션에서는 이 모든 것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됩니다.



비상하는 렉스턴 스포츠



신나게 달려 양평 유명산에 위치한 패러글라이딩 체험장에 도착하였습니다. 패러글라이딩 체험에 앞서 쌍용자동차에서 후원 중인 패러글라이딩 선수들의 렉스턴 스포츠 다이내믹 에디션 출시를 축하하는 활공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비상하는 렉스턴 스포츠 패러글라이더의 모습을 눈에 담을 수 있는 순간이었습니다.



이후 양평의 칼봉산 끝에 올라 직접 패러글라이딩을 체험해보았는데요. 때마침 날씨도 좋아 멋진 활강과 함께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좀 더 야성적이고 날것의, 갈 수 없는 곳을 추구하는 렉스턴 스포츠 다이내믹 에디션의 컨셉과 어울리는 ‘어드벤처 챌린지’ 행사 현장이었습니다. 무더운 날씨였지만 그만큼 렉스턴 스포츠 다이내믹 에디션에 대한 관심과 응원으로 뜨거웠던 행사 현장이었습니다.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발전해나가는 렉스턴 스포츠 다이내믹 에디션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정통 익스트림 오프로더, 렉스턴 스포츠 다이내믹 에디션



렉스턴 스포츠 다이내믹 에디션의 기본 판매가는 3,142만원이며, △9인치 내비게이션 △스마트 드라이빙 패키지Ⅰ △3D 어라운드뷰 옵션이 적용되어 최종 판매가는 3,412만원입니다. 또한 렉스턴 스포츠 칸 다이내믹 에디션의 기본 판매가는 3369만원이며, △9인치 내비게이션 △스마트 드라이빙 패키지Ⅰ △3D 어라운드뷰 옵션이 적용되어 최종 판매가 3,639만원입니다.


▶ 렉스턴 스포츠 다이내믹 에디션 쇼룸 바로가기




* 이 글의 전문(full-text)보기와 댓글 커뮤니케이션은
쌍용자동차 공식 블로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쌍용자동차 오너들의 이야기 : 무작정 떠나는 방랑자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