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잘 나가는 렉스턴 스포츠,
근황 토크

인기 절정 렉스턴 스포츠의 출시 부터 근황까지 톺아보기

쌍용자동차의 오픈형 렉스턴 ‘렉스턴 스포츠’가 올 한 해 판매 목표치였던 3만 대를 조기 달성하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렉스턴 스포츠는 이미 10월 누계 기준 3만3358대의 판매고를 올렸으며, 지난 달에만 4,099대를 판매하며 브랜드 내 월 최다 판매 모델로 우뚝 섰습니다.  


지난 1월, 국내 SUV 시장 내 오픈 데크를 활용한 첫 모델로 출시된 렉스턴 스포츠는 같은 시리즈의 G4렉스턴과 플랫폼을 공유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하면서도 취등록세·자동차세 등 감면 혜택으로 높은 가격경쟁력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국내 유일 모델이 가지는 디자인 및 기능적 개성과 가격 경쟁력, 양립하지 않을 것 같은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며 인기몰이를 하게 된 셈입니다.



▶ “또 다른 나를 만나다, Life is OPEN! 렉스턴 스포츠 SHOW ROOM 보러 가기!”


렉스턴 스포츠 이전에도 쌍용자동차는 소형 SUV 시장을 공략 및 선도하며 성공을 거둔 바 있습니다. 바로 2015년 티볼리를 출시하며 소형 SUV 시장을 선점한 것이지요. 출시 이래로 소형 SUV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켜온 티볼리지만, 올해는 G4 렉스턴의 ‘덩치 큰 아우’ 렉스턴 스포츠가 티볼리를 대신해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게 됐습니다. 올해 쌍용자동차는 국내 완성차 업체 기준 연간 판매실적 3위로 올라설 예정입니다. 2016년 부터 꾸준히 새로운 브랜드를 출시한 결과, 2년 만에 두 단계나 순위를 올라서는 쾌거를 이뤄낸 것입니다. 그렇다면 무엇이 렉스턴 스포츠를 특별하게 만드는 것인지 하나씩 톺아볼까요?




“레저 스포츠에 환상의 케미, 독보적인 유전자”


시즌 별로 캠핑과 낚시, 서핑 등 다양한 장비가 필요한 레저활동을 즐기는 인구가 늘어나면서 대용량 적재가 가능한 차종, SUV에 대한 수요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동급 대비 최대 수준의 넓은 공간을 갖춘 렉스턴 스포츠는 아웃도어 활동에 유리한 오픈 데크를 겸비, 총 400㎏, 1,011ℓ까지 적재 가능하며 파워아웃렛(12V, 120W)을 탑재해 실용성 및 활동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울퉁불퉁한 노면에서도 최적의 접지력을 발휘하는 5링크 다이내믹 서스펜션을 적용, 오프로드에서 더욱 빛나는 주행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습니다.



어떤 험로나 날씨에서든 탈출이 가능한 ‘험로 탈출 장치, LD’역시 레저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렉스턴 스포츠를 선택해야 할 이유 중 하나입니다. 험로에서 헛바퀴를 돌 때에나, 빗길이나 눈길에서 나를 지켜주는 LD 기능은 안전성은 물론 오프로드 주행에서도 운전자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해줍니다.




“NVH 제어 및 안정성에 최적 설계, 준비된 SUV”



렉스턴 스포츠는 바디에 고장력 강판을 79.2% 적용해 충돌 시 차체 변형을 최소화, 탑승자의 안전성을 높였으며 유니바디 타입의 차량과 달리 엔진과 현가장치를 프레임에 장착함으로써 약점을 최소화했습니다. 엔진과 현가장치의 프레임 마운팅을 통해 노면과 엔진 소음 등의 NVH 개선이 극적으로 이뤄진 렉스턴 스포츠는 안정성 면에서도 뛰어난데요. 79.2%의 고장력강판 뿐만 아니라 차 후방에 위치한 사이드 / 크로스 멤버와 리어 범퍼 빔에 국내 최대 수준인 590FB급 초고장력강 60.8%를 적용했으며, 프론트 범퍼 빔에도 1.5GPa급 초고장력 기가스틸을 적용해 정면 충돌 시 프레임의 크래쉬 존이 충격을 흡수, 자동차 전 후방으로 안전하게 탑승객을 보호합니다.




“오너의 의지 반영, 앞서가는 첨단 기술 탑재”



렉스턴 스포츠는 운전자가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최첨단 주행안전 보조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빗길, 눈길 급선회 등의 상황에서 엔진 출력 및 브레이크를 제어하는 ‘차량자세제어시스템’은 ‘제동보조 장치(BAS), 급제동 비상 경보장치(ESS), 차량전복 방지장치(ARP), 경사로 저속 주행장치(가변형 HDC), 언덕 밀림 방지장치(HSA)’ 등으로 운행을 도우며, ‘사각지대 감지 시스템(BSD), 차선 변경 경보 시스템(LCA), 후측방 접근 경보시스템(RCTA)’ 등으로 탑승자의 안전 및 편리성을 보완해줍니다.



또한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구비해 화면 분할을 통한 ‘내비게이션과 AV모드 동시 구현’, ‘3D AVM 장착’, ‘7인치 대화면 슈퍼비전 클러스터’, ‘내비게이션 연동 클러스터’, 와이파이를 이용한 ‘스마트폰 연동 서비스’ 등 운전자의 편리를 제공하는 인포테인먼트 기능 역시 우리를 즐겁게 하죠.




“Life is OPEN! 2019, 앞으로의 렉스턴 스포츠”


렉스턴 스포츠는 해외 시장에서의 성공을 견인하기 위한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이미 지난 9월부터 칠레, 에콰도르 등 중남미 지역으로 확대 론칭됐으며, 고객선호도가 높은 SUV를 중심으로 수출 시장에서의 활로를 모색하는 데 앞장서는 중입니다.



또 렉스턴 스포츠의 새로운 모델, 렉스턴 스포츠 롱바디 출시 소식도 눈에 띕니다. 기존 렉스턴 스포츠의 적재공간 길이를 30~40㎝ 늘려 더욱 넓은 공간으로 디자인됐으며, 머지않아 공개될 예정입니다. 1년 남짓, 렉스턴 스포츠의 탄생 첫 해에 큰 사랑 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매력을 알아보는 시간 함께 해봤는데요. 나의 꾸밈없는 아이덴티티를 드러내도록 지지하는 SUV, 앞으로의 여가 생활을 활짝 열어줄 렉스턴 스포츠의 행보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쌍용자동차 공식 블로그 Allways에서 렉스턴 스포츠 이야기 더 알아보기"

매거진의 이전글 펫 드라이빙 with 쌍용자동차!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