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토레스와 함께한 가을 드라이브 & 골프 라운딩

쌍용자동차의 토레스가 출시 3개월만에 국내 자동차 판매량 2위에 오르며 준중형 SUV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습니다. 이러한 토레스의 인기요인으로는 정통 SUV 감성의 디자인, 넉넉한 실내 공간, 다양한 주행 편의성 등이 꼽히고 있는데요.  


오늘은 자동차&골프 블로거 더블보기님이 보시는 토레스의 인기요인은 무엇인지 들어보고자 합니다. 골프 라운딩의 최고 계절인 가을을 맞아 토레스와 함께 드라이브겸 라운딩을 떠나며 실내공간의 수납 효율성까지 꼼꼼하게 체크하셨다고 합니다.    


오프로드는 물론 도심형 데일리카 어디든 어울리는 SUV  


토레스는 디자인이 공개된 시점부터 이목을 집중시켰던 차량인 것 같습니다. 쌍용차의 대표 모델이던 무쏘와 코란도가 갖고 있는 디자인 헤리티지를 계승하며 레트로 향수, 아버지와 함께 했던 드라이브에 대한 향수를 느끼게 했다고 할까요? 여기에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미래지향적인 SUV로서의 궁금증을 자아냈던 모델입니다.  



주변 지인들의 의견을 들어봐도 혹평이 없는 차입니다. 남녀노소 모두에게 잘 어울리는 차량이다 보니, 패밀리카로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것도 흥행 요소 중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성인으로 구성된 가족들에게도 넉넉한 헤드룸과 레그룸은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하죠. 기존 준중형 모델과 비교했을 때 확실한 메리트가 있는 모델입니다. 주행능력 또한 오프로드부터 온 로드까지 자유자재로 넘나드는 차량이죠.  


오늘은 토레스와 함께 서울 근교 드라이브와 골프 라운딩을 다녀오며 가을을 만끽해 보기로 했습니다.    


정숙하고 편안한 안정적인 승차감  


이번에 시승한 4WD 전륜구동 모델입니다. 시승 전에는 일반적인 사륜구동 SUV의 승차감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실제 시승을 해보니 안정감 있는 주행감은 물론 파워풀한 퍼포먼스로 기대 이상의 만족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세단 못지 않은 편안함까지 느껴진다고 할까요?  


이번 시승에 함께한 제 아내는 평소 SUV의 승차감을 선호하지 않는 편임에도 토레스는 생각보다 부드럽고 안정적인 느낌을 받았다고 하네요. 이는 동급 최고 수준의 흡음재를 적용하면서 실내 정숙성은 물론 운전자와 동승자의 편안함까지 고려했기 때문입니다.  



특히, 도심의 일반적인 온로드 환경에서는 전륜 구동으로 연료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어 좋았습니다. 험로나 오프로드, 혹은 조금 거친 길을 지나갈 때에는 후륜으로 구동력을 배분하여 스마트한 주행을 서포트 해주었습니다. 도로 환경에 따라 카멜레온처럼 맞춤형 주행을 도와주는 AWD 주행 또한 토레스의 매력 중 하나입니다.    

정통 SUV의 파워풀함과 모던함이 동시에 느껴지는 디자인  


토레스의 첫인상은 강인하고 단단한 느낌이었는데요. 이번에 시승한 모델에는 20인치 다이아몬드 컷팅 휠이 적용되어 있었습니다. 디자인은 말할 것도 없지만 휠 하우스를 가득 채우는 압도적인 비주얼이 인상 깊었습니다. 트림에 따라 T5는 기본 17인치 타이어, T7은 18인치 타이어가 적용이 되는데요. 전체적인 차량의 디자인을 고려하면 20인치를 선택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을 것 같습니다.  



실내 디자인 또한 남성 오너들은 물론 여성 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했습니다. 블랙 하이그로시 디자인도 자연스럽게 자리하고 있었는데요. 예쁘고 모던한 익스테리어뿐만 아니라 단정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무드의 인테리어도 토레스를 선택하시는 많은 이유들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고급스러운 우드 디자인과 엠비언트 라이트의 감성적인 조명이 어우러져 시승을 하면 할수록 운전자의 오감 만족은 물론 토레스의 매력 또한 더 크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정보를 깔끔하게 전달해 주는 디스플레이  


운전석에 앉으면 3분할 와이드 디지털 클러스터가 보입니다. 보다 넓은 화면으로 주행에 필요한 정보들을 한눈에 볼 수 있었는데요. 오토 홀드, 오토 스톱,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의 정열을 확인해 주는 디테일은 정말 예술입니다. 가끔 스티어링 휠의 방향을 돌려 둔 채 주차를 할 때가 있는데요. 이러한 실수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계기판에서 체킹해주니 편리했습니다.  



토레스 시승이 처음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모든 메뉴 조작이 쉽고 편해서 금방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차량 중앙에 위치한 버튼 리스 디지털 인터페이스는 실내 감성을 한 층 더 세련되게 업그레이드해주고 있습니다.  



내비게이션도 한국 지형에 강하다는 느낌을 받았는데요. 실시간 교통 정보 반영은 물론, 지도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죠.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드라이브 명소를 찾을 때 초행길이라 걱정이 앞섰지만 스마트한 내비게이션 덕분에 어렵지 않게 척척 길을 찾아갈 수 있었습니다.    


강력하고 다이내믹한 주행의 매력  


토레스의 4WD 모델은 주행 시, 뒤에서 밀어주는 강렬한 파워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오프로드 환경에서도 능력을 십분 발휘해 평소 다이내믹한 주행을 즐기시는 분들께는 더 큰 매력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평소 오프로드를 즐기지 않는 저조차도 한번 도전해 보고 싶다는 마음이 들 정도였습니다.  



게다가 고속도로에서는 전륜구동(FF)으로 연비 효율을 높여서 운행할 수 있어, 전체적으로 연비가떨어진다는 느낌이 없었습니다. 오프로드 환경에서 주행을 하게 될 시에는 AWD Lock 모드를 활용해서 구동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 주행 환경에 맞춰 최적의 효율을 제공하는 것이 장점입니다.   

 

레저, 스포츠 등 여가를 고려한 넉넉한 적재 공간  


사실 준중형 SUV는 저처럼 골프나 레저, 캠핑 등 야외활동을 즐기시는 분들께는 적재 공간이 늘 아쉬운 세그먼트였는데요. 토레스를 직접 시승해 보니 러기지룸은 거의 중형 SUV에 가깝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시트 베리에이션을 통해서 자유롭게 적재가 가능하며, 100% 폴딩 시에는 1,662L까지 공간 활용이 가능합니다. 러기지 룸의 공간은 703L이지만 전고와 전폭이 넓은 편입니다. 골프 백 4개는 물론 보스턴백과 캐리어까지 적재 가능하더라고요. 트렁크에 골프 백이 가로로 들어가는 준중형 SUV가 있었나 싶을 정도로 파격적이었습니다.  



친구나 지인들과 골프 여행을 갈 때면 4명이 모두 함께 타고 다닐 자동차가 있었으면 했는데, 토레스라면 그런 니즈를 충분히 해결해 줄 수 있습니다. 사실 자동차에 골프백 넣기 달인으로 불리는 더블보기지만 토레스라면 누구라도 쉽게 가능할 듯합니다.  


상대적으로 동급 세그먼트 모델보다 전폭이 긴 편이라 골프 백이 가로로 정확하게 들어가서 너무 편하고 좋더라고요. 휠 하우스가 튀어나온 부분만 사선으로 골프 백을 넣고, 나머지 공간은 가로로 넣으며 짐을 보관하면 됩니다. 캠핑 장비는 물론 낚시 장비까지도 문제없이 수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캠핑과 차박을 즐기시는 분들을 위해 다양한 편의 기능이 갖춰져 있다는 사실도 매력적인데요. 도어 포켓에는 비상시 창문을 깨고 탈출할 수 있는 이머전시 이스케이프 키트가 갖추어져 있습니다. 사이드 스토리지 박스에도 랜턴이나 고프로 등을 올려 두고 사용해도 활용도가 높습니다. 이런 디테일까지 꼼꼼히 챙긴 쌍용자동차 정말 대단하네요. 직접 시승해 보니 실용성과 가성비까지 갖추며 많은 분들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이유를 공감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 더블보기 부부는 쌍용자동차 토레스 구매에 한 표 던지겠습니다!  



토레스는 전장 4,700mm, 전폭 1,890mm, 전고 1,720mm, 휠베이스 2,680mm의 준중형 SUV 모델입니다. 레저나 골프 짐으로 인해 넓은 실내 공간이 필요한 분들이라면 토레스의 실공간, 적재력은 충분히 넉넉하고 여유롭다고 이야기 드리고 싶습니다. 특히 실 구매가를 감안한 가성비를 따져보면 왜 토레스가 출시 3개월만에 국내 자동차 판매량 2위가 되었는지 그 이유를 충분히 알 수 있습니다. 가까운 지인도 이런 이유로 계약을 하고 현재 출고 대기 중에 있습니다. 돈이 1원도 아깝지 않다는 평을 하더라고요. (웃음)  



만약 가족들과 함께 탈 패밀리카나 골프 라운딩용으로 카풀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22년 히트 상품 토레스를 시승해보시라고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우선 더블보기 부부는 한 표 확정입니다!




이 글의 전문(full-text)보기와 댓글 커뮤니케이션은
쌍용자동차 공식 블로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가을 차박, 가을 골프를 위한 패밀리카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