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모든 튜닝이 한 자리에…
2023 오토살롱위크

by KGM 공식 채널

일산 킨텍스에서 2023 오토살롱위크가 9월 8일부터 9월 10일까지 3일에 걸쳐 진행되고 있습니다. 행사에는 다양한 브랜드들이 참여해 저마다 개성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SUV의 명가인 KG 모빌리티에서도 다양한 토레스 튜닝카와 부대행사를 준비했습니다. 해당 전시 모습을 함께 만나보겠습니다.


이목집중! 관람객들을 사로잡은 토레스 삼총사

야누스2.JPG


KG 모빌리티의 부스는 총 3개의 구역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이 중 부스를 정면으로 바라볼 때를 기준으로 좌측에는 각기 다른 콘셉트의 토레스 튜닝카 3대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야누스0.JPG


그 중 가장 눈길을 사로잡는 것은 강인한 토레스의 외관을 오프로더 스타일로 한층 터프하게 꾸민 야누스(JANUS)입니다.


야누스3.JPG


토레스 야누스는 인공적으로 조성된 바위를 거침없이 통과하는 콘셉트로 전시되었는데요. 하지만 그에 반해 실내는 안락하고 넓은 공간을 구현함으로써 네이밍에 걸맞는 양면성이 잘 표현되어 있습니다.


필그림0.JPG


토레스 야누스의 왼편에는 토레스 필그림(PILGRIM)이 전시되어 있는데요. 순례자라는 의미 답게 1회 충전으로 1,000km 이상의 장거리를 주행하는 토레스 바이퓨얼 모델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필그림1.JPG


토레스 필그림 역시 루프 플랫 캐리어 등 기본적인 오프로드 튜닝이 되어있으며, 트레일러 히치를 부착해 트레일러를 견인하는 모습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아지트2.JPG


토레스 야누스와 필그림의 뒤편에는 토레스 아지트(AZIT)가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토레스 아지트는 2열 탑승 공간을 밴 형태로 튜닝한 토레스 밴을 베이스로 합니다.


아지트3.JPG


토레스 밴의 러기지 공간은 길이 1,800mm, 폭 1,290mm, 높이 886mm, 적재용량 1,843L로 모든 공간에 있어 동급 최고 수준인데요.


아지트 그래피티.JPG


외관은 컬러풀한 그래피티 드로잉을 통해 트렌디한 감성을 잘 살렸고, 토레스 밴만의 용도성과 경제성을 더해 MZ 세대에게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는 모델입니다.


관심도 폭발! 토레스 EVX 기반 튜닝카

evx 0.JPG


3대의 토레스만큼이나 부스의 가운데에 배치돼 많은 이목을 집중시킨 차량도 있었습니다. 바로 올 하반기 출시되는 신차 중 가장 기대되는 모델로 꼽히는 토레스 EVX 기반의 튜닝카인데요.


evx 2.JPG


토레스 퓨어 패션(PURE PASSION) 네이밍을 가진 이 차량은 국내 최초 전기차 기반 튜닝 모델로, 다른 전기차들에서는 볼 수 없었던 오프로드 감성과 레저 활용성을 극대화했습니다.


evx 4.JPG


이를 위해 차체를 높이고 AT 17인치휠 타이어를 장착했으며, V2L 기능을 통해 아웃도어 라이프에서 각종 전자제품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게다가 루프에는 루프탑 텐트를 설치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여행을 떠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일렉트릭 레저 SUV를 표방하죠.


KG S&C의 첫 작품, 토레스 밴

아지트 트렁크.JPG


이 중 토레스 아지트의 기반이 된 토레스 밴은 KG 모빌리티의 특장 및 커스터마이징 전문 개발 기업인 KG S&C(Special vehicles & Customizing)의 손길을 거쳐 탄생했습니다. 특히 KG S&C가 공식적으로 사업을 시작하는 단계에서 처음 출범한 모델로 의미가 깊은데요.


서민승 부장님 KG S&C 2.jpg


KG S&C의 사업기획담당 서민승 부장은 토레스 밴에 대해 “기존 토레스만의 장점은 유지하되, 밴 특유의 실용성과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한 모델”이라며 “과거 코란도 밴처럼 세제혜택과 더불어 여러 레저 활동이 가능한 확장성을 고려했다”고 전했습니다.


실제로 토레스 밴은 토레스 기반의 오프로드 주행 능력과 경쟁 모델 중 가장 넓은 러기지 공간, 러기지 하단의 별도 수납 공간, 총 6곳의 화물 고정용 그물 걸이 확보 등 어떠한 라이프 스타일에든 활용 가능한데요. 이외에도 LED 헤드램프와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리어뷰 윈도우 파티션 등이 적용돼 가격 경쟁력 부분에서도 뛰어납니다.


한편 서민승 부장은 “렉스턴 리무진 개발에 고군분투 중이며, 고객이 원하는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용도에 맞게 다양한 차량을 개발할 것”이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습니다.


KG 모빌리티 부스를 꼭 방문해야 하는 이유!

부대행사 콜라주.jpg


이와 같은 인기 차종 기반의 튜닝카 이외에도 KG 모빌리티는 다양한 부대행사를 우측 부스에 마련해 두었습니다. 먼저 토레스 EVX 사전 계약 고객을 위해 VIP 라운지를 운영 중이고, 방문객을 위해 SNS 인스타그램 이벤트, 고객 참여 미니카 레이싱 등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부대행사2 콜라주 모자이크.jpg


특히 렉스턴 스포츠 칸을 할리스 커피의 커피차로 개조해 즉석에서 시원한 음료를 제공하는 공간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메뉴도 아메리카노부터 카페라떼, 바닐라 딜라이트, 과일 스파클링까지 다양합니다.



(출처: 킨텍스)


이처럼 2023 오토살롱위크의 KG 모빌리티 부스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2023 오토살롱위크는 9월 8일(금)부터 10일(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므로 직접 방문해 즐겨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글의 전문(full-text)보기와 댓글 커뮤니케이션은
KG 모빌리티 공식 블로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이벤트] 토레스 EVX 기대평 남기고 선물받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