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국내 첫 쿠페형 SUV ‘액티언’,
사전 예약부터 흥행

KGM이 프로젝트명 ‘J120’으로 개발해 온 SUV의 이름과 디자인이 지난 15일 공개되었습니다. 차명은 ‘액티언(ACTYON)’으로 오는 8월 출시될 예정입니다.        


당초 많은 분들이 J120의 이름을 토레스 쿠페로 예상하기도 했는데요. 차명부터 디자인까지 새로움을 안겨준 액티언은 공개 하루 만에 검색량, 사전 예약 등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역동적 쿠페 스타일에 실용성을 더한 도심형 SUV ‘액티언’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2세대로 다시 태어난 액티언! 도전 정신을 계승하다~

새롭게 선보인 ‘액티언’은 지난 2005년 선보였던 1세대 액티언의 도전정신을 계승합니다.        


당시 최초의 스포츠유틸리티쿠페(SUC) 컨셉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었던 ‘액티언’은 젊음을 상징하는 ‘Action’과 ‘Young’의 합성어입니다.


2024년의 신차 2세대 액티언은 기존 의미에 ‘Act+Young’ 및 ‘Act+On’을 더해 ‘젊게 행동하고 활동을 개시한다’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또한 KGM의 새로운 시작을 이끌겠다는 의지를 표현했습니다.  

      

쿠페형 SUV 출시의 시작이었던 1세대 액티언을 계승하면서, 70년 역사를 지닌 대표적인 국내 자동차 브랜드로서 끊임없이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는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KGM의 디자인 철학이 담겨있는 도심형 SUV

액티언은 KGM의 디자인 철학 ‘Powered by Toughness’이 담겨 있는 매력적인 도심형 SUV인데요. 외관은 SUV의 강인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쿠페형의 아름답고 스타일리시한 실루엣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토레스보다 전고를 낮추는 대신 전장을 늘려 적재 공간을 최대화해 중형 SUV 수준의 실내 공간을 제공합니다. 적재부가 연장된 측면은 다이내믹한 라인을 강조한 것이 특징입니다.


전면과 후면 디자인 역시 간결하면서도 강렬한 인상을 갖고 있습니다. 도시적이면서 스포티한 디자인 요소까지 갖춰진 나만의 라이프스타일을 향유할 수 있는 차량입니다.



사전 예약 첫 날, 1만 6천대를 돌파!

액티언은 사전 예약 첫날 1만 6000대를 기록하며 흥행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차량 가격 및 세부 정보가 공개되지 않은 상황에서 이처럼 높은 사전 예약을 기록했다는 것은 신차 액티언에 대한 관심이 얼마나 높은지에 대한 방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지난 7월 15일부터 전국 대리점과 액티언 전용 사이트에서 사전 예약을 실시한 결과 총 1만 6133명이 사전 예약을 진행했습니다. 이는 KGM 창사 이래 최대의 실적입니다.   

     

이와 같은 인기는 쿠페형 디자인을 채택하면서도 동시에 차량의 가로 길이를 늘여 내부 공간을 최대한 확보해 실용성을 높인 것에 대해 많은 분들이 좋은 평가를 하고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또한 세련되고 젊은 느낌의 차별화된 디자인, 도심형 SUV 라는 콘셉이 고객들의 니즈에 부합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액티언은 오는 8월 중 정식 출시되며, 가격과 구체적인 사양은 추후 공개할 예정입니다.   

     

사전 예약은 전국 270여 KGM 판매 대리점을 방문하거나 액티언 전용 사이트(www.kgm-actyon.c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액티언 사전 예약 바로가기!





이 글의 전문(full-text)보기와 댓글 커뮤니케이션은
KG 모빌리티 공식 블로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여름휴가를 위한 국내 드라이브 코스 추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