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PC 용 네이버 뮤직 앱 개발
친한 동료분이 네이버 뮤직을 스트리밍으로 이용하고 계신데요, 이 분께서 최근 에어팟을 구매하시면서(?) 네이버 뮤직 for mac desktop 버전을 개발하셨습니다(블로그). 퇴근하시고 뚝딱뚝딱 작업하셨다고 하는데, 퀄리티가 정말 좋더라고요. 아이콘은 다른 동료(디자이너)께서 만들어 주셨어요.
주요 기능은 계정과 연동된 플레이 리스트를 가져오고, TOP 100 (국내/국외) 듣기 기능을 제공합니다. 원래는 주변 동료들과 함께 들으려고 개발하셨는데, MVP(Minimum Viable Product, 최소 기능 제품)의 퀄리티가 좋았어요.
플레이어 화면에서는 플레이 리스트와 재생 기능, 현재 플레이하고 있는 곡의 커버와 가사를 제공합니다.
TOP 100 화면은 국내, 국외 네이버 뮤직 서비스를 사용하는 유저들의 인기곡 순위를 가져와서 제공합니다. 디자인이 깔끔해서 보기도 좋고, 로그인을 하지 않으신 경우에도 (네이버 뮤직이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1분 미리 듣기 기능이 있어서 라디오 듣듯 틀어놔도 좋은 것 같아요.
프로토타입을 개발해주시는 것만으로도 감사한데, 업계가 IT다 보니 개발자 분께서는 버그나 개선점을 받으시고 벌써 다음 버전을 준비하고 계세요. 업데이트된 버전은 계속해서 같은 링크(다운로드)로 올라갈 예정이니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마 나중에는 자동 업데이트도 제공하지 않을까 싶네요. 오픈소스로도 공개해 놓았으니(주소) 소스코드가 필요하신 분들은 프로젝트에 함께 참여하셔서 개선에 도움을 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개발자 정보: 김지수(kim@jisoo.net) 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