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셜마케팅코리아 Aug 26. 2016

인스타그램을 통해  
웹사이트 트래픽 높이기

그 5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홈페이지  :  소셜마케팅코리아

원문  :  소셜마케팅코리아 블로그  -  http://blog.socialmkt.co.kr/399


홍보를 위해 인스타그램을 사용하고 계십니까? 인스타그램을 통해 더 많은 방문객을 여러분의 웹사이트로 유치하고 싶으신가요?

몇 가지 간단한 전략으로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여러분의 고객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그램을 활용하여 웹사이트를 홍보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스타그램을 사용하여 웹사이트 방문자 수를 늘리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프로필에 웹사이트 링크를 추가하세요


인스타그램 팔로워들이 여러분의 쇼핑몰이나 회사 사이트를 방문하게 할 가장 간단한 방법은 프로필에 웹사이트 링크를 추가 하는 것입니다. 인스타그램 프로필에는 클릭 가능한 링크를 삽입 할 수 있게 되어있는데 ‘프로필 수정’에서 웹사이트 입력란에 주소를 입력하기만 하면 됩니다. 


하단의 버치박스(Birchbox, 매 달 뷰티 용품 등을 제공하는 서브스크립션 커머스 사이트)의 인스타그램 프로필을 예로 보면, 팔로워가 프로필의 링크를 클릭하면 고객감사 이벤트 웹사이트로 이동하게 되어있습니다. 

반드시 프로필에 웹사이트 링크를 넣도록 하세요.


‘해브투해브잇(Have2Have.it)’의 서비스를 사용하면 프로필 링크를 활용한 고객 유치가 더욱 수월해 집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간단한 작업만으로 이용자의 인스타그램 페이지와 디자인과 분위기가 유사한 페이지가 만들어지고, 그 링크는 프로필에 게시됩니다. 프로필과 연결 된 ‘해브투해브잇’ 페이지에 이미지를 등록하고 팔로워가 제품 구매를 할 수 있게 하거나 다른 온라인 콘텐츠를 확인 할 수 있게 할 수도 있습니다.  


욕 타임즈도 ‘해브투해브잇’ 링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팔로워가 프로필의 링크를 클릭하면 그 날의 주요 기사와 헤드라인을 보여주는 웹페이지로 이동이 되며 해당 기사의 이미지를 클릭하면 기사 전문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뉴욕 타임즈는 ‘해브투해브잇’ 링크를 사용하여 인스타그램 사용자를 자사의 온라인 콘텐츠로 유치합니다.


애널리틱스 대시보드 (웹로그 분석 도구)를 사용하면 어떤 콘텐츠가 가장 인기가 있는지 쉽게 확인 해 볼 수 있습니다. 주목을 끌만한 포스팅을 집중적으로 활용해서 콘텐츠 전략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인스타그램 콘텐츠의 클릭률을 분석하는 것으로도 사업체의 수익 증대와 블로그 포스팅과 같은 온라인 콘텐츠, 소식지, 이메일 캠페인 등의 수신자 수의 증가를 기대 할 수 있습니다. URL 주소를 짧게 줄여주는 비틀리나 베니티 URL을 사용하여도 방문자 유입을 추적하고 클릭 수를 측정 할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인스타그램 랜딩페이지에 다운로드 가능 한 전자책(e-book)과 같은 콘텐츠를 제공하여 팔로워의 이메일 주소를 수집 할 수도 있습니다. 이 때 랜딩페이지의 디자인은 인스타그램 피드를 반영해야 사용자들에게 시각적 연관성을 줄 수 있습니다. 



#2: 이미지를 행동유도버튼으로 활용하세요.


인스타그램의 사진 자체가 행동유도버튼 기능을 하도록 하는 것도 좋습니다. 매력적인 이미지에 행동유도 기능을 넣거나 웹사이트 URL을 불러 올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칸바(Canva, 인포그래픽 제작 사이트)의 인스타그램 포스팅을 보면, 이미지를 통해 일 년 무료 이용권 증정 이벤트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포토 캡션의 링크를 통해 팔로워들은 바로 칸바의 프로필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이미지를 통해 팔로워들의 행동을 유도하세요.


이러한 전략은 인스타그램 콘테스트에 유용하게 사용 될 수 있습니다. 콘테스트를 통하여 팔로워들로 하여금 사업체의 웹사이트를 방문해 이메일 주소와 같은 정보를 제공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행동유도 이미지는 팔로워들이 좀 더 여러분의 이벤트에 관심을 가지게 하는 강력한 브랜딩 콘텐츠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3: 동영상에 URL을 삽입하세요.


동영상은 메시지를 더욱 생동감 있게 전달합니다. 사실 상 비디오는 이미지 포스팅에 비해 세 배 더 많은 백링크(인바운드 링크)를 유도한다고 하니, 15초 분량의 콘텐츠에 공을 들일 만한 가치는 충분합니다. 


달러 쉐이브 클럽(Dollar Shave Club, 매 월 면도기를 제공하는 서브스크립션 커머스 사이트)과 같은 브랜드는 동영상을 이용한 참신한 방법으로 그들의 인스타그램 피드에 흥미를 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동영상은 마치 TV 광고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동영상에 URL을 삽입하여 팔로워들이 해당 웹사이트를 방문하도록 유도하세요.


달러 쉐이브 클럽은 동영상에 URL안내 자막을 넣고 보이스오버 기능을 사용하여 “언제나 새 면도날을 사용 하세요. 달러 쉐이브 닷 컴을 방문해 보세요.” 라는 홍보 문구를 넣어 팔로워들이 자사 웹사이트에 관심을 가지게 합니다. 이렇듯 동영상은 빠르고, 흥미롭고, 매력적인 마케팅 콘텐츠로 활용 될 수 있습니다. 



#4: 인스타그램 광고에 투자하세요.


인스타그램은 최근 모든 기업과 브랜드에게 오픈 API(Application Program Interface, 응용 프로그램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고 발표 했습니다. 이 열린 플랫폼에 투자함으로 사람들의 관심사에 따른 정확한 독자층을 겨냥해 사업체를 홍보 하는 것이 가능해졌다고 봅니다. 콘텐츠를 활용한 전략과 함께 인스타그램 광고는 기업 웹사이트의 방문자 수를 증가 시킬 뿐만 아니라 상업적 성과를 내는데도 도움을 줄 것입니다. 


인스타그램 광고는 이미지, 동영상, 캐러셀의 세 가지 타입으로 제공됩니다. 이미지 광고는 한 장의 사진안에 메시지를 담아 전달하는 형태입니다. 


인스타그램 이미지 광고

동영상 광고는 기본적인 인스타그램 동영상 콘텐츠와는 다른 형태로 최대 30초까지며 포트레이트 포맷(세로 포맷)과 랜드스케이프 포맷(가로 포맷) 두 가지로 제작 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동영상 광고

‘캐러셀’ 광고는 최대 4장의 이미지를 활용 할 수 있어서 메시지 전달력이 더욱 뛰어납니다. 리테일러, 자동차업체, 비영리단체 등이 이 새로운 ‘캐러셀’ 광고를 앞장서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세 가지 형태의 광고 모두 ‘더 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웹사이트로 연결되어 구체적인 광고 내용을 확인 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인스타그램 캐러셀 광고



인스타그램 광고를 통해서 더 넓은 독자층에게 인지도를 세울 수 있고, 판매 촉진과 이익 창출에 도움이 되는 홍보 효과를 기대 할 수 있습니다. 



#5: ‘인플루언서’를 이용하세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영향력을 확장하기 위해서 때로는 홍보에 힘을 실어주는 역할을 하는 ‘인플루언서(influencers)’, 즉 많은 수의 고정 팬들을 보유한 영향력 있는 유명인들과 협력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패션, 뷰티, 스포츠 등 관련 업종이나 업계의 영향력있는 유명인을 활용하여 효과적인 인스타그램 콘텐츠를 제작 할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들은 이미 팔로워들 사이에서 인지도가 높고 그들의 제품 리뷰나 어드바이스는 설득력이 있기 때문에 이들을 이용한 콘텐츠는 단번에 이목을 끌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란 많은 수의 고정 팔로워를 가진 영향력 있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인플루언서’를 이용 할 때는 그들이 팔로워들에게 여러분의 기업 웹사이트를 적극 홍보 할 수 있도록 효과적인 콘텐츠를 활용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스타그램 동영상이나 강렬한 홍보 문구 등을 활용하여 팔로워들을 해당 홍보 사이트로 유치하도록 하세요.   



인스타그램은 상업성을 가진 소셜 채널


인스타그램은 큰 상업성을 가진 소셜 채널로 성장하였습니다. 2017년에는 트위터와 구글의 광고 매출을 웃돌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인스타그램이 사업체 홍보에 적극 활용 될 수 있도록 하세요. 팔로워들의 관심을 반영한 전략적인 인스타그램 콘텐츠 제작은 매출 신장과 브랜드 인지도 향상으로 이어지는 강력한 마케팅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상기 내용은 socialmediaexaminer.com의 "How to Drive Website Traffic With Instagram"을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


홈페이지  :  소셜마케팅코리아


매거진의 이전글 블로그 포스팅 편집 TIP!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