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omewon Jul 16. 2022

요즘 콘텐츠 트렌드 몇 가지



Jon Youshaei의 <What You Missed At Cannes Lions 2022: Augmented Reality, Creator Economy, B2B Marketing & More>을 참고해서 작성했습니다.




1. 편안하게 볼 수 있는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요. 갈수록 경쟁이 치열해지고, 자극적인 콘텐츠도 넘쳐나다 보니, 요즘에는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불안감을 줄여주는 콘텐츠들이 인기를 끌고 있어요.


2. 독특한 커뮤니티 경험이 곧 콘텐츠가 되고 있어요. 즉, 커뮤니티에서 활동하는 것이 콘텐츠가 되는 시대가 오고 있는 셈이죠.


3. 롱폼과 숏폼이 조화를 이루기 시작했어요. 다시 말해, 쇼츠 등 숏폼을 통해 콘텐츠가 어떤 내용인지를 파악하고, 더 자세히 보고 싶으면 롱폼 콘텐츠를 보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는 말인데요. 롱폼과 숏폼이 경쟁 대상이 아니라, 서로의 보완재가 되고 있는 것이죠. 그러니 앞으로 창작자들은 이 둘 모두를 잘 활용할 필요가 있어요.


썸원 레터 구독 :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50103


매거진의 이전글 단순 직원이 아니라, 일하면서 개인 브랜드가 되는 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