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몽이 Jan 01. 2020

몽이의 복수

시시하지만 괜찮은 하루 4

 몽이는 태어난 지 50일 된 잡종 개다. 데려온 지 4일 됐다. 자기가 몽인지 모른다. 내가 안달복달 사랑을 구걸하고 있다. 개한테 사랑을 얻기 힘들다. 아직 나갈 테면 나가라 들어올 테면 들어와라 날 잘 쳐다도 안 본다. 따지고 보면 몽이한테 나는 납치범이다. 시골집에서 나 좋자고 데려왔으니 말이다. 한 생명을 내가 필요하다고 업어온 게 미안하다. 그러니 이 ‘외면’은 당해 싸다. 몽이한테는 아마 이 집 전체가 아직 공포의 도가니탕일 거다. 

 2019년 마지막 날, 몽이는 새 10년을 여는 기념인지 기적을 보여줬다. 패드에만 오줌을 눴다. 몽이는 천재견인가. 자기 이름을 모르는 천재인가. 사실 패드에 오줌을 안 누기도 어렵다. 패드가 우리 집 장판이 돼 가고 있으니까. 그래도 하루의 적어도 10%를 몽이 오줌 닦는 데 보내다 그 일이 없어지니 휴가를 얻은 기분이다. 다만 아쉬운 점은 몽이가 화장실 자리로 식탁 옆을 점지한 거다. 이유야 내가 알 수 없다. 복수일 수도 있겠다. 몽이 오줌 냄새를 맡으며 내가 밥을 먹는다. 납치범이니 이 정도 복수는 당해 싸다.

 개도 당연히 자기가 누고 싶은 자리, 먹고 싶은 자리, 움직이고 싶은 때, 눈 흘기고 싶은 때가 있다. 내가 뭐라고 몽이에게 강요하겠나. 2020년 바람이 있다면 몽이가 똥도 패드에 싸주는 것, 몽이에게 자비가 있다면 화장실 자리를 베란다로 옮겨주는 거다. 


작가의 이전글 철학자 요가선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