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song Aug 24. 2019

들어줄게 너의 이야기

우리 대화 나의 방어

쉽지 않은 관계의

사람이 있다


다른 사람들과의 대화에서는

잘 그러지 않다가


그 사람과 대화를 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방어를 하고 있다


그냥 그러려니 하고

넘어갈 문제였던 것 같은데


끝을 보려 하는 내가 있고

못난 모습이 나오는 것 같다


어떤 상황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건 좋다 생각한다


하지만 최대한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말하려는 나의 생각과

다르게 언쟁을 높이고 있다


사실 어디부터 잘못된 것인지

알 수 없다


내가 마음이 넓지 못한 건지

그 사람과 맞지 않는 건지


하지만 중요한 건

그 후 나의 태도인 듯하다


모든 관계가 쉽지 않겠지만

이런 관계에서는


특히 한 번 더 이해하고

가볍게 받아치면서


배려와 센스를 기르는 것이

최선의 방법인 것 같다


들을게 너의 이야기들
매거진의 이전글 어차피 잘 살겠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