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해맑은븐니씨 Dec 23. 2021

블리의 눈은, 매의 눈이다.

<글생글사 누나의 짧글 기록> | 이름 외워줄게.

블리의 상대방 얼굴 재인 능력은 등급으로 치면 최상이다. 멀리서부터 한눈에 사람을 알아볼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이 있다. 정말 똑같은 쌍둥이가 아닌 이상, 한번 익힌 얼굴과 인상에 대한 남다른 기억력과 인지력이 있다. 이러한 능력이 좋은 이유는 내가 진절머리나는 어떤 이를 피해 저 멀리멀리 돌아갈 수 있다는 점이 있었다.(?) 이러한 점이 나쁜 이유는, 사람을 인지하고 싶지 않은 순간에도 얼굴이 외워져 필요 이상의 기억력을 쏟는 다는 점이다.


눈화장을 하다가도 0.1mm 라인이 다른 곳으로 그려지면, 그날 하루는 너무 거슬려 일에 제대로 집중 할 수 없는 날들이 많이 있었다. 눈의 시각 인지 능력 중에서도, 누군가의 얼굴과 이름을 잘 매칭시켜 기억한다는 것은 삶을 살아가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좋아하는 사람 한번 더 기억하고, 먼저 다가갈 수 있으니 말이다. (그 반대의 경우도 적용) 앞으로도 블리의 남다른 매의 눈 작동은 변함없이 지속될 것 같다. P.S 라섹하고 눈이 더 좋아짐ㅠ..

작가의 이전글 블리가 처절하게 매달린 경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