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대현 Feb 28. 2016

랩선생 노래 작업기

3인조 남교사 랩그룹 '랩선생' (산이 아님)

오늘은 랩선생 이야기를 해볼까요~


랩선생은 3명의 선생님들이 만든 프로젝트 팀입니다.

프라이머리를 이을 프로듀서 대가리머리(저.ㅋ.경남)

대학 때부터 랩을 해오던 천유(서울)

육아에 바쁜 권쌤(경기)


이렇게 3명이 만든 팀입니다.


어떻게 만들었냐면

제가 인디스쿨에 랩을 하실 분? 하는 글을 올렸었고

그 글을 보시고 몇 선생님께서 메일, 쪽지를 주셨었었죠.

그게 천유님과 권쌤이세요.

인디스쿨에 올렸던 글

좀 시간이 흐르고

승진과 관련한 노래를 만들려는데 의향이 있으신가 했더니

역시나 아니나 다를까

힙합이 저항정신 아닙니까?

다들 제 생각에  동의하신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런데 지역이 모두 달라서 한 번 보기가 어려운 상황ㅜㅜ

그래서 제가 반주를 만들어 보내드리면

랩을 녹음한 파일을 보내주고

제가 그 랩들을 손봐서 하나의 노래로 만들었죠.


제목을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이성우 선생님께서 쓰신 '교사가 교사에게'를 보고 승진에 관련해서 용기를 얻었기 때문에

'교사가 교사에게'를 할까 하다가

시리즈로 교사가 교사에게 pt1 pt2(신규에게, 남교사에게) 이렇게

계속 만들자고 이야기를 했어요.


노래 제목을 정하고 팀 이름을 "랩선생"으로 정했지요.
이 모든 커뮤니케이션은 페이스북 메신저로 이루어집니다.
그 말은 저 외 천유, 권쌤 선생님들도 페이스북 유저라는 거~~ ㅎㅎㅎ
한번 찾아보세요.. ^^


교사가 교사에게 pt.1 승진

이 노래가 이렇게 나왔습니다.


가사가 장난 아니죠? 라임이 정말 쩝니다.

쩐다라는 표현이 비속어지만 이 표현만큼 적절한 것이 없네요

안 들어 보신 분들은  꼭!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따로 제가 직접 연주한 것은 없고

맥용 DAW인 로직 프로 X를 이용해서 루프를 조합만 해서 만들었어요.

그다지 어렵지는 않지요. ㅎㅎㅎ


어쨌든 이 노래를 완성하고

지금은 신규에게, 남교사에게 두 노래를 동시에 작업 중입니다.


남교사에게는 반주가 거의 완성되어서 천유 선생님이 가사와 구성을 작업하고 계시고

신규에게는 스케치한 반주가 나왔고 거기에 맞춰 후렴구 가사, 멜로디, 제 랩 부분만 대략적으로 나왔어요.


교사가 교사에게 신규에게 버전의 가사는 대략 아래와 같아요.

후렴 부분은 예전에 작업해 놓았고 제 랩 부분은 오늘 밤에  산책하면서 만들었어요.

(후렴- 수요일밴드 이가현 보컬 예정)
처음엔 나도 그랬어
맘대로 되는 날이 없었어
슬퍼서 나도 울었어
아무도 없는 혼자라서
외롭지 마 슬프지 마
누구나 다들 그랬던 거야
내 손 잡아 같이 가자
내일은 좀 더 나을 거야
(대가리 머리 랩 부분** 수정 언제든 가능~^^)
스포츠머리에 중위로 제대해
얘들아 연병장 집합
활동화 신고  집합하던  그때
너무 씨끄럽던 2학년 애들
군대에서 하던 식으로 막 조용히 해!
했더만 애들도 막 
조용히 해! 조용히 해! 막 개판 멘붕

애들이 좀 싸워가지고
학부모님들까지도 막 싸워가지고
밤 열한 시 열두 시 막 전화 오고
학교 가기 싫고 근데 어디 말할 데는 없고
혹시 이 노래 듣는  그때 나 같은 신규가 있으면
연락해 010-4878-65**
전화해  다 들어줄게

저는 제 이야기라서 재미있는데

여러분들은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신규에게 뮤직비디오는 참쌤스쿨 1기 양송이 선생님과 콜라보를 하기로  이야기되었습니다.

아까 카톡으로.. ㅋㅋㅋ


남교사에게도 참 기대됩니다. 이 곡 정말 신나거든요

완전 신나는 댄스곡입니다.ㅋ

반주를 들려드리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지만 나중에 한방으로 터트리려고.. ㅎㅎ

기대심만 잔뜩 생기게 해드립니다.

안무를 잘 짜 놓겠습니다.^^


랩선생 멤버들이 지역이 모두 떨어져

계속하는 공연은 어렵겠지만

쇼케이스는  하려구요..ㅋㅋㅋ

공연 날짜와 장소도 대략적으로 잡았습니다.

아직 확정된 것이 아니기에 말씀은 못 드립니다만...

6월~7월 즈음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기대해 주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음하핫 페스티벌 노래, 메이킹영상 모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