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Aug 19. 2019

프로그래밍 레슨을 듣고 프로그래밍 기초를 배웠어요

[프로그래밍/코딩 레슨]

개발자 취업의 붐이 일고 있는 가운데 전공자가 아닌 사람들도 코딩에 대한 개념을 하나 둘 씩 배우고 있답니다. 비전공자들도 개발을 배워 취업에 성공을 하거나 다른 분야에서 일을 하는 사람이 개발자로 이직을 하는 경우도 많죠. 하지만 코딩 세계의 입문은 기초적인 지식 없기는 진입하기 조차 힘들답니다.


숨고에서 프로그래밍/코딩 레슨을 요청하여 IT의 전반적인 지식을 습득한 김OO님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김OO님은 제조업체에서 근무를 하시다가 퇴사를 하면서 개발에 대한 공부를 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뚜렷한 학습계획이 없어서 부분적인 공부를 반복하다 숨고의 김형우 고수님을 만나 전체적인 윤곽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본 콘텐츠는 2019년 5월 21일에 요청서를 작성한 김OO님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김OO님이 2019년 5월에 작성한 실제 요청서



IT 업계 지식의 윤곽을 잡을 수 있었어요


Q. 간단한 자기소개와 레슨을 요청한 이유를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대학시절부터 IT 쪽에 관심이 많았지만 미쳐 공부하지는 못하고 전공에 맞춰 제조업 회사에 취직을 하게 됐어요. 직장은 안정적이었고 괜찮았지만 지금이 아니면 하고 싶은 일을 하지 못할거라고 생각이 들었죠. 그래서 다양한 분야에 도전을 하기위해 7년 다닌 회사를 퇴사 하게 됐답니다.


하지만 당장의 계획은 없었어요. 그동안 회사를 다니면서 운동도 하지 못해 안좋아진 몸을 휴식하면서 공부를 시작하기로 했죠. IT 관련 공부를 시작하려 했지만 뚜렷한 목표가 잡히질 않아 윤곽을 잡기 위해 레슨을 신청했어요.



Q. 김형우 고수님을 선택하신 이유가 있나요?


제가 배우고 싶던 분야는 데이터 사이언스이었어요. 김형우 고수님은 관련 분야 수업을 진행하고 있지 않았지만, 저는 파이썬의 전반적인 기본을 듣고 싶어서 시범 강의를 요청했죠. 고수님은 마음에 들지 않으면 돈을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며 강의를 해주셨답니다.



Q. 시범 강의 내용은 어땠나요?


강의는 화상으로 진행이 되었어요. 본래 고수님은 파이썬에 대한 기초강의를 준비했지만, 제가 기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었고 질문이 많아 수업 방식을 변경하셨죠. 게임엔진, 어플, 언어, 기계 등 IT 직군과 기초에 대한 전반적인 질문을 많이 했어요. 실질적인 실무 수업보다도 전반적인 산업에 알고 싶었죠. 고수님은 본인이 알고 계신 지식을 접목해서 답변을 성실하고 열정적으로 진행하셨답니다.


김형우 고수님과 진행한 화상 강의


Q. 고수님의 수업에 대한 태도는 어떠셨어요?


수업에 대해서 열정적이셨어요. 수업내내 제가 궁금한 질문을 다양하게 드렸는데, 전반적인 지식이 탄탄하신 분이라 그런지 꼭 필요한 이야기를 많이 해주셨죠. 제가 기대했던 내용의 이상을 설명해주시는 분이었답니다.


김형우 고수님에 대한 김OO님의 후기


Q. 김형우 고수님에 대한 소감을 한 마디 한다면?


진솔하고 실력 있으신 분입니다. 대학생이라고 말씀을 해주셨는데, 그 이상의 실력을 지니신 분이었어요. 과외 선생님으로는 이보다 더 이상적인 분이 없을거라 생각이듭니다.



김형우 고수 인터뷰


김형우 고수님


Q. 김OO님과 첫 만남 시 어떤 말씀을 해주셨어요?


김OO님은 비전공자셔서 IT 업계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서 궁금하셨어요. 질문 준비를 잘하셔서 진행이 수월했죠. 하지만 원하는 분야가 데이터 사이언스쪽이라, 제 기준으로는 가르칠 수 없는 판단이 들어 시범강의만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Q. 주로 어떤 분들이 프로그래밍/코딩 레슨을 요청하시나요?


주로 파이썬을 이용한 웹 개발과 자료구조, 알고리즘 등 컴퓨터 전공 기초를 배우고 싶으신 비전공자와 복수 전공자분들이 요청을 합니다. 저는 수업에 맞춰 매주 다른 콘텐츠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철저하게 준비를 하고 수업을 진행하죠. 


Q. 다른 취준생에게 하실 말씀이 있다면?


관심있는 분야가 있다면 해당 분야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공부를 한 상태에서 고수님들에게 강의를 들어보기를 추천합니다. 무턱대고 수업을 들으면 알려주시는 고수님의 실력을 판단하기가 어렵죠. 레슨 요청을 하기 전에 유튜브에서 동영상 강좌같은 것을 한번 보시고 똑같은 내용을 시범강의를 강사에게 요청드려보시길 바랍니다.


숨고에는 

당신이 망설이고 있는

시작을 도와주는

고수가 있습니다.



▼ 프로그래밍/코딩 레슨 김형우 고수님 만나기 ▼




숨고에서 프로그래밍/코딩 레슨 알아보기 Click!


숨고에서 프로그래밍/코딩 레슨 고수 찾아보기 Click!




매거진의 이전글 바퀴벌레 퇴치 전문 업체에게 방지 작업을 맡겼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