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Aug 14. 2019

영상 제작 업체를 통해 제작한 영상 편지

[영상 제작]


개인의 목적으로 간단한 영상을 제작하려면 어떤 업체에게 맡겨야 할까요? 영상은 전문가의 시간과 노력이 다수 필요하기 때문에 짧은 영상이라도 내용에 따라 비용 편차가 크죠. 하지만 저렴한 업체를 찾다 보면 정형화된 포맷이나 템플릿을 사용하기 때문에 영상 내용의 깊이나 감동을 기대하기가 어려워요. 목적에 걸맞은 업체를 찾기 쉽지 않죠.


숨고에서 영상 편집을 요청하여 남자친구를 위한 영상 편지를 제작한 김OO 요청자님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김OO님은 결혼을 앞두고 남자친구에게 보내는 깜짝 영상편지를 기획했어요. 하지만 정형화된 영상은 기계적인 기분이 들어 개인업자를 찾았죠. 노창욱 고수님은 정성을 들여 영상을 만들 주셨고 김OO님에게 완성본을 보내드렸어요.



본 콘텐츠는 2019년 5월 16일에 요청서를 작성한 김OO님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제 진심 그대로 영상으로 담아내셨어요.




김OO님이 2019년 5월에 작성한 실제 요청서



Q. 영상 편집을 요청하신 이유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 주에 결혼을 앞두고 있는 회사원입니다. 결혼 전에 남자친구에게 깜짝 이벤트를 해주고 싶어서 영상편지를 기획했어요. 하지만 업체를 찾아보는데 너무 영상이 정형화되어 있는 업체가 많아 개인으로 작업해주는 사람을 찾게 되었답니다.




Q. 노창욱 고수님을 결정하시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우선 가격이 합리적이었어요. 숨고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도(신규 고수 10% 할인) 받을 수 있었죠. 그뿐만 아니라 PD 경력이고 제가 원하는 포트폴리오가 있어 결정을 하게 되었답니다.




Q. 어떤 영상 내용을 원하셨나요?


음악과 함께 사진과 글이 재생되는 영상 편지였어요. 제가 준비한 레퍼런스와 청사진도 어느 정도 있었죠. PPT에 정리해서 고수님에게 전달드렸어요. 




Q. 온라인 작업이었을 텐데, 커뮤니케이션은 어땠나요?


메일을 주고받았어요. 작업을 하면서 요청 반영이 어렵다거나 임의적인 수정에 대해서 내용을 공유하고 피드백을 주고받았죠. 하지만 저는 영상에 대한 지식이 없어서 간단한 요청을 들이기가 어려웠어요. 제가 생각하는 간단한 작업이 전문가의 입장에서는 시간이 많이 소요가 되었죠. 하지만 조율을 해나가면서 좋은 작품을 만들었답니다.



노창욱 고수님에 대한 김OO님의 숨고 후기



Q. 노창욱 고수님에 대한 소감을 말한다면?



남자친구에게 프로포즈를 하는 용도로 영상을 만들었어요. 개인적인 사진을 주고받는게 쑥스러웠지만, 고수님께서 불편하지 않게 소통하시고 영상을 만들어주셨죠. 누군가를 고용했다는 기분보다는 저를 축하해주는 다른 사람이 도와주는 느낌이 들어서 기분이 좋았어요. 업체가 일로써 작업한 것이 아니라 제 감정을 한 사람이 감정을 담아 만들어 주어서 감동이 전해질 수 있었어요. 남자친구가 영상을 보고 울었답니다. 고수님에게 감사의 말씀 전하고 싶어요.





노창욱 고수 인터뷰

노창욱 고수님



Q. 김OO님과 영상을 만들 때 어떻게 진행하셨어요?


프로포즈 영상을 만들려고 하셨는데, 1주일 정도 기간이 남았어요. 그래서 처음에 어떤 영상을 원하는지 전체적으로 질문을 드리고 편집을 시작했죠. 가완성본을 넘긴 후 피드백을 받아 수정을 하고 디테일한 요소를 완성을 해서 다시 한 번 피드백을 받는답니다.





Q. 주로 어떤 영상을 요청받으시나요?


저는 편집만 작업하지 않고 촬영도 같이 진행을 한답니다. 바이럴 마케팅 영상, 기업 홍보 영상, 결혼 영상 등 다양한 영상 외주 요청을 받고 있어요.




Q. 영상 업체를 선정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저는 외주를 맡기는 업체에서 일을 해본 경력이 있어요.
사실 업계에서 활동하다 보면 전문 용어를 쓰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아요. 그 전문 용어를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춰서 쉽게 설명할 수 있는 사람을 찾아야 합니다.




숨고에는 

당신이 망설이고 있는

시작을 도와주는

고수가 있습니다.




▼ 영상 편집 노창욱 고수님 만나기 ▼




숨고에서 영상 편집 알아보기 Click!


숨고에서 영상 편집 고수 찾아보기 Click!

    




매거진의 이전글 수영 레슨으로 수영 호흡법과 영법 배우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