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Jul 23. 2019

아나운서에게 배우는 스피치 훈련

[스피치컨설팅]


우리는 왜 이렇게 발표를 어려워할까요? 어렸을 적 트라우마가 있어서, 사람들 앞에서 말해버릇 하지 못해서, 목소리에 자신이 없어서 등 다양한 이유로 발표에 대한 공포증이 생기곤 합니다. 하지만 이를 극복하기에 본인만의 노력으로는 어려움이 많아요. 하지만 이를 교정할 수 있는 학원을 찾기가 어려워 곤란해 한답니다.


숨고에서 스피치 컨설팅을 요청하여 강의 대한 명료하고 구체화 된 실력을 쌓은 민주 요청자님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민주님은 유튜브 강의를 진행하려고 준비중에 있었어요. 하지만 강의에 대한 공부를 하고 싶었지만, 어떤 수업을 들어야 할지 막막했었죠. 이때 스피치 컨설팅이라는 생소한 서비스를 발견해 요청서를 작성하셨답니다.


본 콘텐츠는 2019년 5월 9일에 요청서를 작성한 민주님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메세지를 청중에게 설득력있게 전달하는 힘을 배울 수 있었어요

민주이 2019년 5월에 작성한 실제 요청서


Q. 어떤 이유로 스피치 컨설팅을 요청하셨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사회과학분야의 유튜브 강의를 준비하고 있는 직장인입니다. 오로지 강의로 컨설팅을 요청했다기보다는 메시지를 청중들에게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무기를 가지고 싶다는 마음에 요청을 하게 되었어요.



Q. 김민지 고수님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프로필 내에 후기가 많아 신뢰가 갔어요. 스피치 컨설팅은 일반 과외랑 달리 특수한 분야이기 때문이어서 단순하게 발성과 발음 교정을 강조하는 고수님들은 어떤 수업을 해주실지 구상이 되지 않았습니다. 김민지님은 목소리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스피치, 강조점, 자신을 어떻게 마케팅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셨어요.



Q. 레슨을 들으신 기간은 어떻게 되셨나요?


저는 총 2회 수업을 요청하였어요. 1:1 레슨을 진행하고 기간을 가진 후 다시 수업을 진행하죠. 1회 수업당 1시간 반에서 2시간 수업을 진행한답니다.



Q. 수업은 어떤 내용이었나요?


처음에 준비한 자료를 읽으면서 녹음을 했어요. 고수님께서는 제가 스피치한 내용을 따라하시고 지적하셨죠. 옆에서 대본을 고치면서 잘못된 점을 교정해주셨어요. 자연스럽게 스피치를 이끌어나가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주셨죠. 마지막에는 교정 전의 녹음한 내용을 들려주시면서 어떻게 달라졌는지 설명해주시면서 레슨 이후에 제가 어떻게 연습해야할지 읽기자료와 함께 알려주셨답니다.


김민지 고수님의 사진


Q. 예상했던 컨설팅 내용과 다른 점이 있었나요?


사실 고수님이 사전에 제공해주신 커리큘럼과 후기를 통해서 어떤 수업이 될지 감을 잡았어요. 하지만 직접 만나보니 기대 이상이었죠. 평소에 어떤 문제점과 습관이 있었는지 논리적으로 설명해주시고 교정해나가야 할 부분을 단기적인 측면과 장기적인 측면으로 설명해주셨습니다.


김민지 고수님에 대한 민주님의 숨고 후기


Q. 김민지 고수님에 대한 소감을 한 마디 한다면?


면접, 발표, 프레젠테이션, 강의 진행, 유튜브 강의 등을 막론하고 자기가 무언가를 다른분에게 설득력있게 전달하고 싶으신 분이나 문장력이 약하고 목소리에 힘이 없어 부담을 가지시는 많은 분들에게 구체적인 처방을 낼려주십니다. 훈련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과학적이고 실행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도움을 주시기도 한답니다.



숨고에는 

당신이 망설이고 있는

시작을 도와주는

고수가 있습니다.



▼ 스피치 컨설팅 김민지 고수님 만나기 ▼




숨고에서 스피치컨설팅 컨설팅 알아보기 Click!


숨고에서 스피치 컨설팅 고수 찾아보기 Click!






매거진의 이전글 프리랜서 디자이너에게 요청한 패키지 디자인 외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