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Jul 19. 2019

외국인의 숨고 이사 이용 후기

[원룸/소형이사]

한국에서 타지생활을 하는 외국인에게는 업체를 불러 일을 맡기기가 어렵습니다. 업체와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하지 못하기 때문이죠. 인력을 사용하는 일은 작업 당일에도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할 수 있어 생각지도 못한 금전적인 손해를 볼 수 있답니다. 그 때문에업체와 사전에 상담을 긴밀하게 진행하고 비용에 대한 확실한 고지를 받아야 하죠.


숨고에서 원룸/소형 이사를 요청하여 1시간만에 안전한 이사에 성공한 강천 요청자님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강천님께서는 한국에 10년을 거주하신 중국인이시죠. 오랜 기간 한국에 있으셨지만, 지난 이사에서 추가 비용으로 인한 바가지를 겪어 업체를 선정하기에 고민이 많으셨어요. 그래서 다양한 업체를 만나기 위해 숨고를 이용했답니다.


본 콘텐츠는 2019년 5월 31일에 손병택 고수님을 만난 강천님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비용에 대해서 깔끔하게 협의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강천님이 2019년 5월에 작성한 실제 요청서


Q. 간단한 자기소개와 이사 업체를 찾으시는 이유를 알 수 있을까요?


녕하세요, 저는 한국의 일반 회사에서 근무를 하고 있는 강천이라고 합니다. 한국에서 10년을 거주하고 있는 중국인이죠. 한국에 공부를 하기위해 와서 이사를 종종 했어요. 하지만 외국인이다보니 한국 이사업체를 이용하기가 어려웠어요. 그래서 유학생 커뮤니티에서 얻은 정보로 업체를 이용했다가 추가비용이 발생하여 피해를 입은 적이 있었죠. 



Q. 어떤 이유로 손병택 고수님을 선택하게 되셨나요?


업체를 고르기 위해 다양한 업체들과 통화를 해보고 리뷰도 꼼꼼하게 확인했어요. 손병택 고수님과 채팅을 하니 제가 정해놓은 예산보다 비용이 추가가 될 듯 하다며 정확한 비용을 말씀해주셨어요. 감당할 수 있는 범위였고 신뢰가 들어서 선택하게 되었죠.



Q. 이사 전 준비는 어떻게 하셨나요?


사실 혼자 이사를 하는 것은 처음이어서 걱정을 많이 했어요. 이삿날이 오기 전에 이사 짐을 싸고 정리를 했어요. 이사 전 짐 사진을 보내니 추가비용이 들지 않을거라고 말씀을 해주셔서 안심을 할 수 있었어요. 



Q. 고수님의 인상은 어떠셨나요?


이전에 안좋은 경험이 있다보니 고수님을 직접 만나뵙기까지 마음을 놓지 못했죠. 이사 당일날 약속시간이 9시였지만 고수님은 20분 전에 도착을 하셨어요. 상담 때 말씀드린 것과 같이 혼자 오셨죠. 친근한 인상에 친절하셨답니다.


손병택 고수님의 이사 사진


Q. 이사는 어떻게 진행이 되었나요?


짐 상태를 보고 바로 이사를 해주셨어요. 제가 도와드릴려고 했지만, 짐을 신속하게 옮기셔서 오히려 방해가 될 정도였죠. 이사를 가는 집이 차로 10분거리라 이사는 금방 마무리가 되었어요. 짐을 전부 옮기는데 40분정도 소요가 되었죠. 이사 온 집이 신축이어서 스크래치가 날까 걱정을 많이하였지만, 안전하게 짐을 옮겨주셨답니다.



손병택 고수님에 대한 강천님의 숨고 후기


Q. 손병택 고수님에 대한 소감을 한 마디 한다면?



고수님께서는 말이 많지 않으시고 믿음직한 성격이셨어요. 옆집 아저씨같이 친근하셨죠. 가장 걱정했던 비용에 대해서도 깔끔하게 협의할 수 있었고 마음을 써주시는 듯해서 좋았답니다.


숨고에는 

당신이 망설이고 있는

시작을 도와주는

고수가 있습니다.



▼ 숨고 원룸/소형 이사 손병택 고수님 만나기 ▼




숨고에서 원룸/소형 이사 알아보기 Click!


숨고에서 원룸/소형 이사 고수 찾아보기 Click!




매거진의 이전글 프리랜서 디자이너에게 로고 디자인 외주를 맡겼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