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Jul 17. 2019

연기 레슨을 통해 자연스러운 연기를 체득하다

[연기 레슨]

영화, 드라마 혹은 연극을 보고 감명을 받아서, 내면의 감성을 표현하고 싶어서, 무대 위에 오르고 싶어서 등 다양한 이유로 연기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학원이 입시 위주이거나, 정형화된 수업을 가르치기 때문에 성인에 시작하기에 원하는 수업을 찾기 어려울 수 있어요. 본인에게 맞는 수업은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숨고에서 연기 레슨을 요청하여 원하는 스타일의 고수님을 찾으신 강OO 요청자님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강OO님은 군 전역 후 연기에 대한 꿈을 가지게 되었고 연기 학원을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지나치게 형식적인 수업에 질려 환불을 받은 채 학원을 나왔고 본인이 배우고 싶은 자연스러운 연기를 가르치는 강사님을 찾게 되었죠.


김동훈 고수님


본 콘텐츠는 2019년 4월 16일에 요청서를 작성한 강OO님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자연스러운 연기를 시작할 수 있었어요

강OO님이 2019년 4월에 작성한 실제 요청서


Q. 연기 레슨을 신청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저는 군 전역 후 유튜브를 보다 연기에 대한 욕심이 생겨 연기 학원을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제 생각과는 달리 형식적인 수업이 진행되었고 얼마 듣지 않아 환불을 받고 제게 맞는 수업을 제공하시는 과외 선생님을 찾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Q. 김동훈 고수님을 선택하시게 된 이유가 무엇인가요?


저는 극단에 들어가고 싶은 생각이 있었기 때문에 연극 경력을 중요하게 확인했어요. 고수님께서는 오랜 극단 경험이 있었고 바로 레슨비 결제가 아닌 상담을 제안하셨어요. 그래서 곧장 대면 상담을 받았고 극단을 들어갈 수 있는 루트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주셨어요. 그 점이 마음에 들어 레슨을 요청하게 되었죠.



Q. 수업은 어떻게 진행되었나요?


현재 한 달간 수업을 받아왔습니다. 비용은 대관비를 포함해도 학원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았어요. 1:1 수업이어서 천천히 배워나갈 수 있었죠. 보여주는 연기 수업이 아니라 진지하게 연기를 배울 수 있었어요. 


김동훈 고수님

Q. 연기 학원과 수업 내용이 달랐나요?



'표현하는 것'에 대해서 배우고 있어요. 저의 경험을 재구성해서 연기를 하거나 제가 다른 지인들에게 하고 싶은 말들을 하는 방식으로 독백을 메우죠. 순수한 연기를 시작한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어요. 레슨을 마치고서는 매주 과제를 주셔요. 남은 시간에는 준비하고 연습하죠.


김동훈 고수님에 대한 지니님의 숨고 후기


Q. 김동훈 고수님에 대한 소감을 한 마디 한다면?


진지하고 깊이 있는 연기를 알려주시는 고수님이세요. 학원에서 배우는 정형화된 연기를 원치 않거나, 방송용이 아닌 연극의 연기를 배우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답니다.




김동훈 고수 인터뷰


김동훈 고수님



Q. 강OO님과 첫 만남 시 어떤 말씀을 해주셨어요?


연기의 기초를 알려드린다고 강조를 했어요. 또한 선택의 강요보다는 저 말고도 다른 고수님을 만나보고 결정하라고 말씀을 드렸죠.




Q. 주로 수업을 어떻게 진행하세요?


보통 연기 입시학원 같은 경우에는 대사를 놓고 선생님의 재량에 맞게 수업을 하죠. 저는 요청자가 잘 할 수 있는 표현을 찾아서 중점적으로 드러내려고 합니다. 수업을 듣는 학생이 표현하고자 하는 감정은 옳아요. 하지만 그 감정 표현에서 부족한 부분을 말씀해 드리죠.



Q. 다른 수강생이 연기 레슨 강사를 찾을 때 명심해야 할 점이 있다면?



이론 공부와 현장 경험의 균형을 이루는 사람을 찾으셔야 해요. 이론만 공부하면 현장에 대한 감각이 무뎌질 수 있고 현장 경험만 있으면 레슨의 체계가 잡히지 않을 수 있죠. 각 균형을 이루는 고수님을 찾아야 합니다.


숨고에는 

당신이 망설이고 있는

시작을 도와주는

고수가 있습니다.



▼ 연기 레슨 김동훈 고수님 만나기 ▼



숨고에서 연기 레슨 알아보기 Click!


숨고에서 연기 레슨 고수 찾아보기 Click!




매거진의 이전글 반포장 이사로 절감한 이사 비용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