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Oct 19. 2019

숨은 고수와 함께하는 스케이트 보드 배우기

퍼스널 모빌리티 시장이 커져가면서 개인용 이동 수단에 선택의 폭도 넓어졌습니다. 과거부터 사랑받아 왔던 스케이트 보드는 개인 이동 수단의 시초라고도 할 수 있죠. 하지만 다양한 형태의 모빌리티 등장에도 불구하고 스케이트 보드가 아직까지 사랑을 받는 이유는 스포츠적인 매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케이트 보드는 진입 장벽이 낮은 스포츠는 아닙니다. 처음 보드를 타면 자세가 불안정하여 넘어지기 십상이죠. 반복되는 넘어짐과 실수에 늘어나는 상처만큼 스케이트 보드가 질려 얼마 못가 그만두는 사람들도 많아요. 적지 않은 금액을 들여 구매한 스케이트 보드는 먼지만 쌓이게 되는 신세가 됩니다.


숨고에서 스케이트 보드 강사 홍찬화 고수님을 만난 최명 고객님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최명님은 인터넷과 유튜브에서 스케이트 보드에 매력을 느껴 망설이지 않고 보드를 구매했죠. 하지만 처음에 한 두번 타다가 어려움을 느껴 집안에 방치를 하게 되었답니다. 최명님은 친구들의 권유로 다시 보드를 시작하면서 기본기를 탄탄히 해야겠다는 생각이들어 스케이트 보드 레슨을 알아보게 되었답니다.

고수님과 함께하면 스케이트 보드와 친해지기 쉬워요.
최명님이 2019년 7월에 작성한 실제 요청서

| 멋져보여 시작한 스케이트 보드 배우기

#숨고후기 #스케이트보드배우기 #스케이트보드레슨


안녕하세요, 저는 최근에 스케이트 보드에 관심을 갖게 된 최명이라고 합니다. 최근 인터넷 유튜브에서 스케이트 보드 영상을 보면서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고, 처음에 한 두번 타다가 어려움을 느끼고 관두게 되었죠. 하지만 친구들의 권유로 스케이트 보드를 다시 시작하게 되면서 기본기를 배우기 위해 레슨을 찾게 되었죠.



평소에 운동 자체를 싫어하는 편이에요. 과격한 운동은 더더욱요. 하지만 스케이트 보드는 잘 타든 못 타든 멋져보였죠. 짧게 배워서 타는 운동은 아니어서 꾸준히 연습을 하려고 집과 가까운 곳에서 레슨을 요청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만난 홍찬화 고수님은 저희 동네 냇가 근처에서 수업을 진행하고 계시죠.






| '꾸준히'가 중요한 스케이트 보드 연습

#숨고후기 #숨고 #스케이트보드연습


제 이전 스케이트 보드 실력은 가만히 서있기만 해도 넘어질 정도였어요. 연달아 넘어져 앞으로 전진하기가 어려웠죠. 하지만 고수님을 만나서 잘못된 자세를 교정받고 기초적인 기술부터 가르침을 받게 되었어요.


하지만 이러한 기술적인 스킬만큼 스케이트 보드에 대한 가치관을 바꾸게 해주셨어요. 스케이트 보드는 꾸준히 타지 않으면 포기하기 쉬운 스포츠에요. 그렇기에 많은 연습이 필요하고 수업을 듣지 않아도 꾸준히 타도록 알려주셨죠. 연습을 안하면 포기하기 때문이죠.


저는 총 2회, 회당 2시간 수업을 받았어요. 현재는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죠. 이러한 수업을 기반으로 1~2주동안 기초적인 기술을 마스터하고 다시 신청할까 해요. 화려한 스킬보다는 빠르고 능숙하게 주행하는 것이 목표에요. 저는 외출시 간단한 이동 수단으로 스케이트 보드를 이용하려고 하기 때문이죠.


| 끈기를 찾게 해준 홍찬화 고수님


수업을 진행할 때, 고수님께서 수업에 대한 욕심이 많으신 편 같았어요. 될 때까지 연습을 시키시죠. 하지만 이러한 방식이 저에게 자극이 되어 수업이 끝나고 스스로도 연습을 많이 하도록하는 동기부여가 되었어요.


홍찬화 고수님에 대한 최명님의 숨고 후기


스케이트 보드를 구매하면 많은 분들이 쉽게 포기를 하게 되요. 한 번도 안타본 사람도 더러 있죠. 하지만 홍찬화 고수님을 만나면 몰랐던 끈기를 찾게 되는 것 같아요. 스케이트 보드를 타기 두려운 분들도 고수님을 만나면 거리낌 없이 탈 수 있죠. 보드랑 친해지기 쉽답니다.


숨고에는 당신이 망설이고 있는 
시작을 도와주는 고수가 있습니다.


숨고 홍찬화 고수 만나러가기 Click!

숨고에서 스케이트보드 레슨 알아보기 Click!

매거진의 이전글 대학원 논문 작성을 위한 SPSS 사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