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Jan 14. 2020

그들이 셀프웨딩을 선택하는 이유

우리의 이야기로 만들어가는 결혼



예비부부가 셀프웨딩을 하는 이유



예비신부 박태희씨도 처음부터 셀프웨딩을 생각했던 것은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결혼 준비를 하면 할수록 웨딩 공장이라는 말을 실감하게 되었습니다.


"우연히 지인 두 명이 같은 스튜디오에서 촬영을 한 사진을 보게 되었어요. 같은 배경 앞에서 같은 자세로 서 있는데  주인공 얼굴만 오려 붙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죠. 수정을 엄청 해서 그런지 당사자 얼굴인지 아닌지도 모르는 사진은 재미가 없잖아요."


똑같은 예식장에서 똑같은 머리와 화장을 하고 똑같은 사진에 똑같은 청첩장

평생에 한번 준비하는 특별한 이벤트인데 남들하고 똑같이 가는 게 정답일까요?

조금 부족하고 서툴더라도 우리 둘만의 이야기를 담자.

셀프웨딩 준비는 그렇게 시작되었습니다.




웨딩플래너 없는 결혼준비, 문제는 정보 찾기


웨딩플래너를 고용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결혼 준비가 처음인 예비부부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하는지 정보가 없기 때문입니다.

물론 시간이 부족하거나 이런 일을 귀찮아하는 사람이라면 플래너가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둘만의 결혼식에 의미를 두는 사람이라면 셀프웨딩은 아주 매력적입니다.


박태희 씨는 검색을 하다가 우연히 숨고를 알게 되었습니다.

스튜디오 대신 예비부부에게 의미가 있는 장소에서 웨딩촬영을 하기 위해 숨고에서 사진고수를 찾았죠.

숨고에는 고수가 많이 모여있어 견적 비교도 쉽고 포트폴리오를 비교하기도 쉬웠습니다.


"제가 원하는 장소, 원하는 분위기를 잘 이해해 주시는 고수님이셨어요. 셀프웨딩을 많이 진행해 본 분이라 제가 직접 준비하기 어려운 소품도 많이 가지고 계셨죠. 숨고가 아니었으면 여기저기 검색하느라 시간을 많이 낭비했을 거에요."



선유도공원에서 촬영한 셀프웨딩 촬영



세상은 넓고 고수는 많다


숨고에서 고수찾기에 성공한 박태희씨. 그 다음은 오히려 쉬웠습니다.

커플이 함께 축가를 녹음하고 뮤비로 만드는 것, 취향대로 고른 꽃으로 부케를 만든 것, 어머니의 화장과 머리를 매만진 것, 본식 당일 스냅촬영과 영상촬영을 진행한 것 모두 숨고에서 해결했습니다.


만약 플래너와 함께 준비했다면 마음에 차지 않아도 넘어가야 했겠지만, 셀프웨딩은 다릅니다.

예비부부가 원하는 서비스를 원하는 가격에 맞춰 취향대로 준비할 수 있었죠. 


직접 준비한다고 해서 더 바쁘거나 힘든 일은 없었습니다.

오히려 고수님과 충분히 대화를 한 덕에 계획대로 무사히 결혼식을 치를 수 있었습니다.



숨고의 다양한 웨딩 서비스를 이용한 박태희님




숨고가 없다면 할 수 없었던 일


만약 숨고처럼 한 플랫폼에서 여러 고수를 만날 수 없었다면 모든 일을 잘해낼 수는 없었을 겁니다.

대개 한 플랫폼에는 한 종류의 서비스만 제공하지만 숨고에는 700여가지의 생활서비스가 모여있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이죠.


바쁠 일이 많은 결혼준비인데 숨고 한 곳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어 정말 다행이었습니다.


"부부가 되는 과정이 쉬운 일만은 아니지만 적어도 결혼을 준비하는 과정은 저희 부부가 직접 준비했기 때문에 후회도 아쉬움도 남지 않아요. 모든 것이 추억이 되엇고 도와주신 여러 고수님들께 모두 감사하는 마음입니다."





우리만의 이야기가 담긴 결혼을 준비하고 싶으신가요?

지금 숨고에서 셀프웨딩에 관한 다양한 서비스를 만나보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꽃꽂이 클래스 배우기 망설이지 말고 숨고와 시작하세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