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Aug 15. 2020

에어컨 설치와 에어컨 수리 가격을 결정하는 3가지

에어컨 설치 혹은 에어컨 수리를 진행하고 싶다면 
예상 비용 먼저 알아보고 시작할까요?


2019년 에어컨 설치, 에어컨 수리 평균 비용 : 18.6만원/ 1건

숨고에서 나에게 딱 맞는 에어컨 설치, 에어컨 수리 업체 알아보기!


에어컨 설치, 에어컨 수리 가격을 결정하는 3가지


1. 신규 설치의 경우

에어컨 종류는 대표적으로 벽걸이형, 천정형, 스탠드형, 투인원(2 in 1), 시스템 에어컨이 있어요. 대부분 가정에서는 벽걸이형, 천정형, 스탠드형, 투인원(2 in 1) 에어컨과 5~10평형, 16~20평형 에어컨에 대한 문의가 많은 편이에요.

에어컨 신규 설치의 경우, 기본 에어컨 설치비 외 배관비 (주로 1m당 가격 측정), 냉매 가스 충전, 앵글 추가 작업 등에 따라 에어컨 설치 견적이 달라질 수 있어요. 추가적으로 고려되는 비용은 타공비, 진공 작업비, 특수관(주름관)이 있으며, 삼성 스마트 에어컨에 한하여 스마트 링크비가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2. 이전 설치의 경우

에어컨 이전 설치가 필요하신 분들도 많아요. 이사로 인해 에어컨 이전 설치를 진행하는 경우가 다반사인데요. 만약 이사가 아닌 철거 후 에어컨 이전 설치가 필요하다면, 철거 비용이 견적 구성에 기본이 됩니다.

에어컨 이전 설치의 경우, 기본 작업비 (보통 출장비에 해당), 배관 길이 비용 (에어컨 종류마다 다름), 배관 진공 작업 (배관 내 공기를 빼는 작업), 타공비, 난관 또는 앵글 작업, 냉매 가스 충전 등에 따라 최종적인 에어컨 이전 설치 비용에 대한 견적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별도의 A/S 작업이 필요하시다면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할 수 있겠네요. 이전 후 설치를 희망하시는 곳의 층수를 함께 알려주시면 보다 정확한 견적을 받아보실 수 있답니다.


3. 수리가 필요한 경우

에어컨 수리가 필요한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에어컨 전원 미작동, 미지근한 바람, 물 떨어짐, 에어컨 작동 시 소움 또는 악취가 나는 경우인데요.

에어컨 수리 비용의 경우, 수리가 필요한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서비스가 필요한 지역에 따라서 원거리 이동이 필요할 경우에도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정용 에어컨 외 일반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사무용 에어컨 수리 요청의 경우, 수리가 필요한 에어컨 개수에 따라 비용을 조율해보실 수도 있어요.


에어컨 설치 및 수리 이용자의 후기를 확인해볼까요?
처음 에어콘 설치 서비스를 받았는데, 굉장히 만족합니다.
이사한 지 얼마 안 되어 벽걸이 에어컨 설치가 안 되어 있는,
분리되어 있는 상태임에도 상담 잘 해주시고 꼼꼼하게 작업해 주셨어요.


이제 숨고로 에어컨 설치 및 수리를 신청해볼까요?

에어컨 설치, 에어컨 수리를 하고 싶은데 믿고 맡길 수 있는 에어컨 설치 업체를 고르기가 힘드신가요? 숨고에서는 에어컨 설치, 에어컨 수리 경력과 확인함과 동시에 에어컨 설치 및 수리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분 요청서를 작성하시고 고수님과 채팅 혹은 전화로 직접 상담해 보세요.



숨고에서 에어컨 설치, 에어컨 수리 업체 알아보기!


숨고에서 에어컨 설치, 에어컨 수리 평균비용 알아보기!

매거진의 이전글 누수 탐지 비용을 결정하는 3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