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Sep 26. 2020

직접 벌초하지 못하는 것을 불효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코로나19로 많은 분들이 벌초대행을 요청하시면서 불효라고 생각하세요.


벌초대행_벌초특공대 고수님


“얘들아, 이번 추석에는 안 와도 된다”


정부가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고자 언택트 추석을 권고했습니다. 

추석만 되면 언제 오냐고 물어보시던 어른들이 이번 추석에는 오지 말라고 말씀하십니다.


추석에 찾아뵙지 못해서 불편한 마음이 큰데, 늘 해오던 성묘와 벌초까지 직접 하지 못하게 되어 더욱 마음이 쓰이는 추석이 될 것 같은데요.

그래서 숨고에는 직접 벌초를 하러 가지 못하시는 분들을 위해 벌초를 대신해드리는 벌초대행 서비스가 있습니다.

 

오늘은 벌초대행 서비스만을 전문적으로 하고 계신 벌초특공대 고수님을 만나보았습니다. 

늘 자식 된 마음으로 정성을 다해 벌초를 하신다는 벌초특공대 고수님의 이야기, 함께 보시죠!




특수군인으로 10년, 제가 가장 자신 있는 것이 벌초였습니다


벌초대행_벌초특공대 고수님


저는 지난 10년 동안 특수군인으로 일했어요. 

군대에서 했던 일들 중 하나가 훈련장 관리였는데 야외훈련장은 대부분 산악지대에 있거든요.

그 넓디넓은 야외 훈련장을 관리하고,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잡초를 시기적절하게 제거하는 게 필수예요. 

매년 늦봄부터 가을까지 잡초들과의 싸움이었죠. 

이 일을 10년 동안 하다 보니까 능률적이게 잡초제거, 관리하는 방법을 터득하게 됐어요. 

잡초제거, 예초작업에는 정말 자신 있었어요. 


저는 제가 잘하는 것으로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었어요. 

생각해보니 추석에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대부분 벌초를 하더라고요. 

그리고 올해 정부가 코로나19로 인해 벌초대행 서비스 이용을 권고했잖아요.

그래서 제가 벌초 대해서는 올해 큰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숨고를 통해 벌초특공대만의 차별성을 살릴 수 있었어요



벌초대행_벌초특공대 고수님


벌초대행 서비스를 해봐야겠다고 생각은 했지만 막상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더라고요.

포털 사이트에 벌초대행 서비스를 찾아보니 두 가지 경우로 나뉘었어요.  


    벌초 전문가와 연결을 해주는 중간 업체  

    조경 인테리어를 주로 하지만, 부수입으로 벌초 대행 서비스를 하는 업체  


저는 이 두 가지가 모두 와 닿지 않았어요.

저는 제가 직접 고객님들과 소통해서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싶었고, 오로지 벌초만을 전문적으로 하는 사람으로 브랜딩 하고 싶었거든요. 

그래서 선택한 게 ‘숨고’였고, 숨고에서는 제가 원하는 두 가지를 모두 할 수 있어요. 


벌초대행_벌초특공대 고수님


숨고를 통해 저에게 벌초대행을 요청하는 분들은 30대 분들이 많아요.

사실 30대 때부터 벌초작업을 하는 분들은 거의 없거든요.

부모님 세대가 힘이 노쇠해서 자식에게 벌초를 부탁하는 식이예요. 

50~60대 그 이상의 어르신들은 벌초 맡기자고 하면 동네에 알아보시거나 입소문을 통해 알아보세요. 

그런데 30대인 우리 세대는 스마트폰이나 유튜브나 매체에 친숙한 세대잖아요?

그래서 부모님이 부탁한 벌초대행을 부탁하기 위해 숨고를 사용하시더라고요. 


고객님들도 제가 벌초만 전문적으로 하시는 것에 차별성을 느끼시는 것 같아요. 

벌초 작업 자체가 조경하는 분들이 부수입을 위해 하게 되면 집중도가 떨어질 수밖에 없어요. 

하지만 저희는 벌초만 하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도 벌초의 처음부터 마무리까지 정성스럽게 해 드릴 수 있거든요.

고객님들도 그걸 알아봐 주시는 것 같아요.


코로나19 언택트벌초에 맞게 영상통화로 벌초하는 모습을 보여드려요
벌초대행_벌초특공대 고수님


10년 동안 군대에서 야외훈련장 관리를 했다고 말씀드렸잖아요.

그래서 산에 대한 지형 파악이 남들보다 훨씬 빨라요.

요즘은 거의 다 비대면이라서 모바일 지도 앱을 통해서 묘의 위치를 알려주시는데요.

묘는 산에 있기 때문에 초록색 위에 점 하나 찍힌 지도를 받아요.

그리고 주변에 다른 묘들도 많아서 정확하게 찾아내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은 아니에요. 

하지만 저는 지도상에 찍힌 점만 보고도 정확하게 산소를 다 찾아갈 수 있어요. 

사실 이게 진짜 큰 강점이라고 생각해요. 비교불가죠.


그리고 코로나 19로 인해 벌초할 때 고객님들이 동행을 못하시기잖아요.

그래서 저는 벌초 시작할 때, 벌초 진행할 때, 벌초 마무리할 때 고객님과 영상통화를 해요.

불안하고 궁금하신 거거든요.

정말 제대로 묘를 찾아갔는지, 깔끔하게 벌초는 하고 있는지, 마무리는 깔끔하게 잘해 놨는지 등이요. 

올해는 긴 태풍으로 인해 봉분 자체가 훼손된 경우가 많았어요. 

그래서 저희가 흙이나 잔디 같은 것도 보수를 해드렸다고 마지막에 영상통화를 진행하면서 보여드리면 고객님들의 정말 감동받으시더라고요. 


자식 된 마음으로 정성을 다해 벌초합니다
벌초대행_벌초특공대 고수님


벌초대행 작업을 하면서 뿌듯했던 경험이요? 

저렴한 가격에 벌초를 깔끔하게 해 드리고, 주변정리까지 해서 싹 해서 영상통화를 진행하면 언택트 시대에 걸맞은 벌초를 해줘서 고맙다고 해주세요. 그럴 때 힘들어도 보람을 느끼죠. 


실제로 코로나19 때문에 많은 분들이 조상님과 부모님 산소를 직접 못 찾아봬서 불안해하시고, 벌초를 직접 못한다는 것에 대해 불효라고 생각하세요. 

하지만 저도 한 집안의 자손이자 아들이거든요.  

그래서 벌초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님들의 마음을 잘 알아요. 

그렇기 때문에 벌초작업 하나하나에 온 정성을 다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벌초를 진행하지 않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늦지 않았어요.

그냥 여러분이 있는 그곳에서 벌초대행 서비스를 요청해주세요.

자식 된 마음으로 벌초작업을 진행하는 벌초 특공대가 여러분의 벌초를 위해 움직이겠습니다.




▼ 벌초특공대 고수님께 벌초대행 서비스 요청서를 보내보세요! 


▼ 숨고에서 벌초대행 서비스를 시작하는 방법


매거진의 이전글 취업을 위한 경제 지식과 경험을 나눠요!_조한진 고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