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팅농도와 열차단율, 썬팅필름종류, 썬팅주기, 썬팅시 주의사항
소중한 내 차를 위해!
자동차썬틴(틴팅) 필수 정보 4가지
자동차썬팅필름(틴팅) 농도에 따른 열차단율
자동차썬팅필름(틴팅) 농도와 열차단율은 반비례 관계입니다.
자동차썬팅(틴팅) 농도가 낮을수록 자동차 열차단율이 높고,자동차썬팅(틴팅) 농도가 높을수록 자동차 열차단율이 낮아집니다.
자동차썬팅필름(틴팅) 농도란?
"썬팅농도 = 가시광선 투과율"
밖에서 차 안이 보이는 정도를 결정하는 요소가 썬팅농도입니다. 자동차썬팅(틴팅) 필름 브랜드에 따라 세부 농도는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자동차썬팅필름 농도는 4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썬팅농도 5%
밖에서 차 안이 5%만 보이게 합니다. 외부에서 차 안을 거의 못 볼 수 없는 정도의 자동차썬팅(틴팅)입니다. 가장 어둡게 자동차썬팅(틴팅)이 되며, 열차단율이 가장 높습니다.
- 썬팅농도15%
밖에서 차 안이 15%만 보입니다.
- 썬팅농도 35%
밖에서 차 안이 35%만 보입니다.
- 썬팅농도 50%
밖에서 차 안이 50%만 보입니다. 가장 연하게 자동차썬팅(틴팅)이 되며, 열차단율은 가장 낮습니다.
그렇다면 자동차 열차단율이란?
열차단율이 높은 필름을 사용하면, 여름에는 보다 시원하게, 겨울에는 보다 따뜻하게 차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열차단율이 높은 필름은 여름철에는 안에서 밖으로 나가는 냉기를 막아주고, 밖에서 안으로 들어오는 열을 차단해주거든요. 겨울은 반대겠죠!
만약 열차단율이 낮은 필름을 사용한 경우, 아래와 같은 현상을 경험하게 됩니다.
- 여름에 에어콘을 틀면 운전자와 동승석에 탄 사람은 춥다고 하는데, 뒷좌석에 앉은 사람은 덥다고 짜증을 낸 경험
- 여름에 야외주차를 했는데 다른 차보다 우리차 실내가 너무 뜨거워서 현기증이 난 경험
- 겨울에 차량 내부가 너무 추워서 히터를 틀어도 빨리 따뜻해지지 않은 경험
반사필름과 비반사필름
반사필름은 색상이 들어간 필름입니다. 햇빛을 받았을 때 녹색, 파란색, 자주색 등 선택한 색깔이 드러나고, 해가 없는 곳에서는 그냥 검정색을 띄는 필름입니다.
비반사필름은 블랙 계열의 필름입니다. 차콜 색이 많습니다.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자동차썬팅필름입니다.
자동차썬팅(틴팅) 주기
자동차썬팅(틴팅)에 정해진 주기는 없습니다.
자동차썬팅(틴팅)에는 단백질 처리가 되어있어요.
단백질은 열에 약해 뜨거운 곳에 가면 소실돼요.
즉, 자동차를 해에 많이 노출시키면 자동차썬팅(틴팅) 주기는 짧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열차단율이 높은 필름의 보증기간이 10년이라고 하더라도 매년 열차단율은 떨어질 수밖에 없어요.
자동차썬팅(틴팅) 주기가 정해진 것은 없지만 열차단율을 오래 지속할 수 있는 방법으로 실내 주차는 필수라고 말씀드려요.
>> 나에게 딱 맞는 자동차썬팅 고수 추천받기 (클릭) <<
국내차와 외제차 자동차썬팅(틴팅) 가격이 다른 이유
수입차의 자동차썬팅(틴팅) 작업이 더 어렵습니다.
차의 몰딩이라던가 자동차썬팅필름을 넣고 빼고 하는 등의 작업이 국산차에 비해 좀 더 뻑뻑합니다. 자동차썬팅(틴팅) 시공을 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난이도가 더 높기 때문에 시간도 더 걸립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수입차 자동차썬팅(틴팅) 가격이 국내차 자동차썬팅(틴팅) 가격보다 비싼 것입니다.
위의 질문에 대한 답변은 숨고에서 활동하고 계신
자동차썬팅 카보트프리미엄썬팅 고수님이 직접 답변해 주신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