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 잘 하는 법
나와 어울리는 노래 찾기
- 보컬 레슨 비비안 킴 고수의 꿀팁 -
많은 사람들이 보컬 레슨을 받으면 노래를 잘 하게 될 거라고 확신합니다. 저는 이 생각이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고 생각합니다. 보컬 레슨을 받아도 나에게 어울리지 않는 노래를 부르면 어색하게 들립니다. 반면 보컬 레슨을 받지 않아도 내가 소화할 수 있는, 나만의 색깔을 담는 노래를 부르면 귀가 기울여집니다.
나에게 어울리는 노래란 내가 편하고 재밌게 부를 수 있는 노래입니다. 목소리가 굵어서 이런 가수의 노래가 잘 어울린다, 목소리가 얇아서 이런 가수의 노래가 잘 어울린다의 개념은 아닌 것 같고요. 내 스타일대로 잘 부르게 소화하면 나에게 어울리는 노래라고 생각합니다. 평상시에 내가 좋아하는 곡, 보컬 레슨을 하면 배워보고 싶었던 곡, 보컬 트레이너가 추천하는 곡들 위주로 잘 살펴보세요. 그중에서 어떤 스타일이 편하고 나에게 잘 맞는 곡인지 알 수 있습니다.
나에게 어울리는 노래 스타일을 찾았지만, 노래를 잘 하는 것 같지 않다!? 이럴 때, 보컬 레슨의 효과는 더 커지는 것 같습니다.
보컬 레슨 고수를 끊임없이 괴롭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보통 보컬 레슨받은 날부터 3일 정도까지는 어떤 부분인지 이해가 되지만, 그 이후로 조금씩 흐려지기 마련입니다. 그럴 때마다 보컬에 대해 궁금한 것도 자꾸 물어봐 주고, 연습하다가 이건 맞는지 아닌지 녹음해서도 보내주세요. 다시 한번 알려드릴 수 있으니 감각 익히는데 훨씬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학생이 열정적이면 선생님도 덩달아 열정적이게 된답니다.
그리고 평소에 보컬 레슨 고수님과 개인적인 연락을 하면서 유대감 형성을 해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러다 보면 아무래도 좀 더 통하는 게 있고 소통이 잘 되어서 실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 위의 질문에 대한 답변은 숨고에서 활동하고 계신 보컬 레슨 비비안킴 고수님이 답변해 주신 내용입니다.
전국 각 지역 보컬 레슨 추천 고수님들 알아보기��♂️
오늘의 추천 지역 : 서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