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Jun 01. 2021

홈케어로 피부 좋아지는 법 5가지

피부관리사 김나연 고수의 피부 미용 꿀팁


요즘은 남, 여 구분 없이 많은 분들이 피부 관리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그런데 피부과나 피부관리숍을 가본 분들은 아실 거예요. 피부 개선을 위해서는 큰돈이 든다는 것을요. 그런데 기본만 안다면 집에서도 충분히 꿀 피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숨고를 통해 집에서 홈 케어 피부관리 방법을 많이 물어보는 요청자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집에서도 꿀 피부 만들 수 있는 홈 케어 방법! 피부관리사 김나연 고수가 알려주는 피부 관리에 기본이 되는 5가지 홈 케어 방법, 함께 보시죠!


홈 케어로 피부 좋아지는 법 


[피부 좋아지는 법 1] 피부 타입별 비타민, 음식 섭취 

비타민만 잘 챙겨 먹어도 홈 케어로 피부 관리할 수 있습니다. 피부를 위해 어떤 비타민을 섭취하면 될까요?


- 정상 피부라면 비타민E와 비타민C가 포함된 야채와 과일을 섭취해주세요. 

- 건성피부라면 기미와 주근깨가 생길 수 있으므로 비타민C가 포함된 야채와 과일을 섭취해주세요. 

- 지성피부라면 B2, B6의 결핍이 클 것입니다. 버섯, 해조류, 녹황색채소를 섭취해주세요. 

- 복합성 피부라면 비타민 B2, B6가 포함된 버섯, 해조류, 녹황색채소를, 그리고 비타민C가 포함된 야채와 과일을 섭취해주세요. 


▶︎▶︎ 피부 관리 비용 알아보기(클릭)



[피부 좋아지는 법 2] 숙면과 운동은 기본 중의 기본

7시간 이상 숙면하는 것이 피부에 좋습니다. 숙면을 하는 동안에는 피부 재생에 꼭 필요한 호르몬들이 나옵니다. 밤 10시에서 새벽 2시 사이에 가장 잘 나오니 그 사이에 수면을 꼭 해주세요. 그리고 주 3회 이상 꾸준히 땀 흘리는 운동을 진행해 주세요. 노폐물 배출로 맑은 피부를 만들 수 있습니다. 



[피부 좋아지는 법 3] 피부 노화 방지를 위해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

강한 자외선은 피부 노화와 피부 암의 주범입니다. 자외선은 강한 살균작용을 갖고 있어 소독 용도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장기간 노출되었을 경우에는 홍반, 색소 침착 등을 피부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홈 케어 방법으로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주세요. 자외선 차단제를 매일 발라주는 것만으로도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노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숨고에서 피부관리 고수를 찾아보세요(클릭)



[피부 좋아지는 법 4] 수분 크림보다 더 중요한 수분 섭취

피부 관리에서 보습은 정말 중요합니다. 수분이 부족한 피부는 주름이 잘 생기고, 각질이 발생해 피부 노화를 촉진시킵니다. 수분 크림을 발라주는 것도 좋지만 물을 섭취함으로써 신체에 진짜 수분을 공급해 주세요. 피부 미용을 위해 홈 케어를 하면서 물을 마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미지근한 물로 하루에 남성 2600ml, 여성 2100ml로 하루 6~8컵 정도의 물을 마셔주세요!



[피부 좋아지는 법 5] 피부의 적! 카페인, 알코올 피하기

커피와 술이 피부에 안 좋은 것은 알고 계시죠? 항이뇨 호르몬은  수분 균형을 조절하는 호르몬인데요. 커피의 카페인과 술의 알코올이 항이뇨 호르몬 분비에 영향을 줍니다. 따라서 커피와 술은 피부를 위해 자제해야 됩니다. 홈 케어를 위해 커피 대신 카페인이 없는 차를 마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 숨고에서 피부관리 고수를 찾아보세요(클릭)


※ 위의 질문에 대한 답변은 숨고에서 활동하고 계신

피부관리 김나연 고수님이 답변해 주신 내용입니다.


전국 각 지역 피부관리 추천 고수님들 알아보기

오늘의 추천 지역 : 서울 지역


1,000가지 생활 서비스 플랫폼, 숨고 Click!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