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Jun 25. 2021

보일러 교체비용은 얼마가 적당할까?

2021년 보일러 교체비용
평균 51.5만 원(건당)

▶︎▶︎ 보일러 교체비용을 자세히 알고 싶다면


보일러 교체비용은 얼마가 적당할까?


1. 보일러 종류에 따라

아파트나 빌라와 같은 가정집에서는 대부분 도시가스를 활용한 가스보일러를 사용합니다. 요즘에는 열효율이 좋은 콘덴싱 보일러의 인기가 높아요. 반면 도시 외곽에서는 기름 보일러를, 상업시설에서는 전기 보일러를 많이 사용하는 추세예요.
보일러 설치 및 수리를 알아보고 계신가요? 보일러 시공은 전문가의 도움이 꼭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상담 시, 현재 사용하고 있는 보일러가 무엇인지, 새로 설치하길 원하는 보일러가 무엇인지 자세히 알려주세요. 고객님의 공간에 딱 맞는 보일러를 추천해드릴게요!


2. 보일러 용량에 따라

보일러 용량은 평당 500~600 Kcal/h 정도입니다. 32평 가정집 기준, 평균 보일러 용량은 16,000 Kcal/h 인데요. 공간이 넓을수록 용량이 큰 보일러가 필요하고, 그에 따라 보일러 가격이 높아지겠죠? 보일러 용량은 평수에 맞는 것보다 한 단계 높은 사양의 보일러 선택을 권장해요. 한번 설치하면 10년 이상 쓰기 때문에 연식이 높아졌을 때 보일러 효율이 낮아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이에요!


3. 보일러 브랜드에 따라

보일러 설치 및 수리 가격은 브랜드에 따라 달라집니다. 경동나비엔, 린나이 보일러, 귀뚜라미 보일러 등 보일러 브랜드만 해도 정말 다양한데요. 어떤 브랜드를 결정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전문가와 상의하여 결정하세요. 같은 평수, 같은 용량이라 하더라도 브랜드마다 보일러 교체 비용, 보일러 기능, 무상 보일러 수리 기간이 다르기 때문이랍니다.


Point

보일러 설치 및 수리는 시공당 비용이 달라져요. 숨고 내에서 거래되는 보일러 설치 및 수리의 평균 비용은 시공당 515,947원이에요. 최저 비용은 280,000원이고 최고 비용은 700,000원이 책정 되었답니다.

▶︎▶︎ 우리 집 근처 보일러 업체 알아보기


보일러 교체 요청자의 후기를
확인해 볼까요?

하필이면 영하 10도가 넘는 날 보일러가 고장이 나서 당황했는데 고수님이 빨리 진행해주셔서 감동이었어요. ㅠㅠ 보일러가 외부에 있고 공간도 좁아서 작업하기 힘드셨을 텐데 진짜 고생 많으셨어요. 덕분에 따뜻한 겨울을 보낼 거 같아요. 감사합니다! - 이** 요청자의 보일러 교체 후기


숨고에서 보일러 교체를
신청해보세요!

보일러 설치 및 수리를 알아보고 계신가요? 우리 집 근처 보일러 업체와 상담을 시작해보세요. 보일러 설치부터 수리까지 합리적인 가격에 진행할 수 있을 거예요!

▶︎▶︎ 숨고에서 보일러 교체 알아보기


숨고 1,000가지 서비스 보러 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심리상담 비용은 어떻게 결정될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