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있나요? 좋아하는 일로 월급보다 많은 수익을 낸다는 건 꿈만 같은 일이죠. 하지만 꿈을 실제로 실현한 사람들이 있답니다. 원하는 일을 해서 즐겁다는 그들의 이야기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숨고를 통해 일상이 달라졌다는 숨은고수들의 솔직 후기, 지금 공개할게요!
the.PRO
오늘의 숨은고수
비비안킴 : 사람들이 '뭔가 하고 싶다', '뭔가 필요하다' 할 때 숨고를 많이 이용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숨고는 데이터를 많이 가지고 있어서 요청자의 입장에서 필요한 것과 고수의 입장에서 필요한 것들을 잘 파악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숨고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곽경일 : 숨고를 알기 전에는 전단지로 홍보를 했었어요. 전단지 비용이 일주일에 10만 원 정도였는데 연락은 많이 와야 한두 번 정도였거든요. 연락이 올 거라는 보장도 없었고요. 그런데 숨고를 이용해보니 학생 한 명과 연결되는 것에 대한 수수료가 2천 원 조금 안 되더라고요. 2천 원 정도로 가정을 했을 때, 학생 한 명을 만난다면 10만 원으로만 해도 전단지를 붙일 때보다 훨씬 더 많은 기회가 오는 것이죠. 숨고를 이용하는 것이 훨씬 이득이라는 것을 알고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됐습니다.
곽경일 : 숨고 고수로 활동하면 시간 활용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는 것, 제가 좋아하는 일을 할 수 있다는 게 가장 좋아요. 회사 업무를 하게 되면 원치 않아도 일단 하고 봐야 되거든요. 숨고는 제가 하고 싶은 의뢰가 들어오면 골라서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 더욱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지금은 제가 좋아하는 일만 하며 월 1,000만 원 정도 벌고 있어요.
▶︎▶︎ 좋아하는 일로 돈을 벌고 싶다면! 숨은고수 가입하러 가기
곽경일 : 수업이 있을 때는 온라인 줌을 통해 수업을 하고, 수업이 없을 때는 새로운 기술 공부를 해요. 주로 학생들의 쉬운 이해를 돕기 위한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비비안킴 : 레슨 스케쥴은 레슨생들에게 맞추기 때문에 오전부터 저녁까지 레슨을 진행해요. 틈나는 시간은 개인 곡 작업을 하거나 감을 잃지 않기 위한 연습을 하고 있어요.
곽경일 : 직장인 수업에서 만난 고객이 제 수업을 회사에 홍보해주셨어요. 그런데 정말 감사하게도 그 회사에서 전국에 있는 모든 대학교에 제 수업을 홍보해주시더라고요. 그렇게 해서 고객과 저의 만남이 기업으로 연결되고 아직도 연락할 정도로 좋은 친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비비안킴 : 원래는 주변에서 레슨을 수강하는 분들이 많았었는데 지금은 부천이나 강원도에서 오시는 분들도 계세요. 정말 감사한 일이죠.
곽경일 : 저는 명함에 숨고 프로필로 넘어가는 QR코드를 넣었어요. 그런 식으로 저를 브랜딩했습니다.
비비안킴 : 저는 인스타, 유튜브, 카카오톡 오픈채팅도 운영하고 있어요. 그런데 고객 문의가 가장 활발한 채널은 숨고예요. 10명 중 6명 정도는 숨고에서 유입이 되거든요!
비비안킴 : 고객 요청서를 잘 받기까지는 3~4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숨고를 처음 할 때는 '이게 잘 될까', '요청서가 안 오면 어떡하지', '돈 날리는 거 아닌가' 이런 생각을 했었어요. 하지만 무엇이든 꾸준히 해야 하는 것 같아요.
숨고 후기를 보고 오시는 분들도 많고, 고용수 관리도 중요하기 때문에 꾸준히 관리를 해주시면 노하우가 생길 거예요. 그러다 보면 거래를 빨리 성사시키는 방법도 터득할 수 있겠죠?
곽경일 : 저도 처음부터 전문가가 아니었어요. 무엇이든 시작을 해야 전문가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일단 시작을 하고, 경력은 천천히 늘려가는 거예요. 저도 그저 열심히 노력했더니 여기까지 왔다는 것을 얘기하고 싶었어요. 주저하지 말고 일단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일단 시작해보라는 이야기에 마음이 움직였나요? 가장 늦었다고 생각했을 때가 가장 빠른 때이죠. 숨고와 함께라면 좋아하는 일을 지금 당장 시작할 수 있어요. 지금, 시작해보세요!
▶︎▶︎ 숨은고수 가입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