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Aug 05. 2021

카페같은 소형 사무실 인테리어 제작 후기

제주 산방산 뷰
소형 사무실
인테리어 제작기

- 우중민 님의 소형 사무실 인테리어 후기 -

제주도 푸르름을 보며 일하는 것은 모든 사람들의 로망입니다. 에메랄드 바다와 푸른 산이 보이는 카페 분위기의 사무실에서 일하는 상상을 해보세요. 정말 환상적이지 않나요? 

오늘은 숨고로 제주도 사무실 인테리어를 진행한 우중민님을 인터뷰했습니다. 딱딱한 서울 본사와 다르게 자연친화적인 카페 분위기 사무실을 만들고 싶었다는 우중민님. 우중민님의 10평 소형 사무실 인테리어 제작기, 함께 보시죠!




꼭 필요했던 제주도 연구 사무실

안녕하세요. 온라인 영어 교육 회사에서 일하고 있는 우중민입니다. 저희 회사 본사는 서울에 있어요. 서울 사무실은 전형적인 딱딱한 사무실이에요. 책상이 일렬로 다닥다닥 붙어있고, 인테리어는 삭막함 그 자체죠. 

영어 교육 회사인 만큼 영어 교육 커리큘럼 연구를 많이 해요. 그런데 아이디어 회의가 필요한 연구에 서울 사무실은 적합하지 않았어요.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회의하고 집중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많았어요. 그래서 자연스럽게 제주도에 연구 목적 사무실을 만들자는 이야기가 나왔고, 올해 만들게 된 거예요.

너무 사무적이지 않으면서 자연적인 느낌을 주는 공간을 꿈꿨어요. 연구하다 머리가 아파 고개를 돌리면 바로 힐링할 수 있고, 자유롭게 이야기를 주고받을 수 있는 사무실이요.


인맥 없는 제주도에서 도움을 준 숨고

산방산과 바다가 보이는 신축 건물 공실을 얻었어요. 아무것도 안 되어있는 빈 공간이었어요. 바닥 공사, 전기공사, 싱크 수도 공사 등 전체적인 공사가 모두 필요한 상황이었죠.

그런데 제주도에 아는 분이 아무도 없다 보니 인테리어 업체 추천을 받을 수가 없었어요. 인터넷에 검색했더니 제주도 인테리어 전문가를 연결해 준다는 숨고 광고를 봤어요. 이때 처음 숨고를 알게 됐어요. 숨고를 통해 상업공간 인테리어 요청서를 작성했어요. 근거리에 있는 고수 연결을 위해 지역을 선택할 수 있더라고요. 제주도 서귀포시로 체크하고 요청서를 보냈어요. 그랬더니 서귀포시 근처에서 활동하고 계신 인테리어 고수님들이 견적서를 보내왔어요.


여러 고수님들과 상담을 진행했는데요. 대부분 임의로 견적을 내주시고 방문 견적을 내주신다고 했어요. 그런데 저는 서울 본사와 제주도를 왔다 갔다 하는 상황이라 방문 견적 내기 전 좀 더 구체적인 상담을 받기를 원했어요. 

소성환 고수님은 제주도 연구소 인테리어 때 어떤 것이 필요한지 꼼꼼하게 물어봐 주셨어요. 저희는 영상 촬영할 수 있는 스튜디오 공간, 카페 분위기의 사무실 공간, 통창을 살린 인테리어를 원한다고 말씀드렸죠.

그랬더니 고수님께서 하루 안에 제가 이야기한 것들을 바탕으로 도면을 그려 보내주셨어요. 굉장히 짧은 시간 동안 고민을 많이 하신 게 느껴졌어요. 도면을 보고 피드백을 드렸더니 수정해서 반영해 주셨어요. 소성환 고수님이라면 제주도 연구 사무실 인테리어를 맡겨도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 숨고로 사무실 인테리어 고수 만나보기


카페 분위기 소형 사무실 인테리어 완성


제주도 사무실은 10평 남짓한 소형 사무실이에요. 작은 공간에 촬영 스튜디오와 사무 공간을 만들어야 했어요.

스튜디오 공간 인테리어가 생각보다 복잡했어요. 4평 남짓한 공간에 방음이 잘 돼야 되고 조명이 밝아야 했어요. 전자기기가 많다 보니 냉난방, 환기는 필수였죠. 그리고 라이브 강의를 많이 하다 보니 인터넷 환경도 정말 중요해요. 쉽게 인터넷 선 공사하는 방법도 많았어요. 그런데 고수님은 어려운 작업인데도 고속인터넷망이랑 가깝게 설치해 주셨어요. 덕분에 라이브 강의 송출에도 전혀 문제가 없어요. 전자기기와 조명 스위치가 많아서 막 켜면 고장이 나는데 이런 것까지 고려해서 스위치 설치 작업도 해주셨어요.

저희는 일반 공실에 처음 입주한 거라 모르는 거 투성이였어요. 고수님께서 모르고 넘어갈 수 있는 소방법, 전기 법, 안전 법 등 꼼꼼하게 알려주셨어요. 디테일한 부분도 고수님이 더 먼저 신경 써주셨어요. 정말 감사해요. 테라스 쪽이 위험해 보인다고 안전줄도 설치해 주셨고요. 장소가 너무 협소해서 걱정했는데 싱크대, 스튜디오, 휴식공간 모두 들어갈 수 있게 공간을 다 만들어서 넣어주셨어요. 

고수님께서 이런 섬세한 거 하나하나 너무 잘 챙겨주셨어요. 어느 순간부터 소형 사무실 인테리어의 모든 것을 고수님께 믿고 맡기기 시작했죠.


▶︎▶︎ 소형 사무실 인테리어 평균 비용 알아보기


숨은 고수 덕분에 더 좋은 환경에서 연구하게 됐어요!

저희 제주도 연구 목적 사무실 인테리어 어떤가요? 사무실이라기엔 풍경도, 인테리어도 너무 예쁘죠? 원목 테이블과 바닥, 그리고 산방산과 바다 풍경! 이런 환경에서 아이디어 회의를 하다 보면 아이디어가 막 샘솟아요. 딱 각 잡고 회의하는 분위기가 아니라 자연스럽게 이야기하다 보니까 아이디어가 더 잘 나오는 거 같아요. 

특히 새로운 교재 만들 때 멘트 아이디어가 많이 필요한데 이곳에서 회의하면 창의적인 결과물이 더 많이 나와요. 직원들은 말해요. "서울 사무실에서 10번 회의하는 것보다 제주도 사무실에서 1번 회의하는 게 더 나아요!"

소성환 고수님은 저희에게 없어서는 안되는 분이세요. 제주도에 계시는 분들 중 저희에게 가장 큰 도움을 주신 분이고, 사무실 공간에 대해서 궁금증이 생기면 지금도 연락해서 여쭤보거든요. 저희 과실로 생긴 사소한 사무실 문제도 고수님께 여쭤봐서 해결책을 얻어요. 모든 일에 대해 상담할 수 있는 편안한 분이세요. 사무실 인테리어에 프라이드가 있지만, 돈보다는 고객에 대한 배려가 많은 분이세요.

이번에 제주도 사무실 인테리어를 하면서 숨고 덕분에 믿을 수 있는 고수님을 만났어요. 인테리어 시공같이 큰돈이 드는 중요한 일을 할 때 정말 신중한 결정이 필요해요. 숨고는 이런 선택에 있어서 신뢰할만한 결과를 주는 앱이에요. 신뢰할 수 있는 전문가를 저희에게 알려줘요. 저도 이제 개인적으로 숨고를 쓰고 있는데요. 큰일을 할 때는 믿을만한 곳에서 전문가를 찾아야 실수를 안 하니까 숨고 앱을 먼저 켜고 요청서를 보내게 되더라고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제주도에 자주 방문하고 있지는 못하지만 제주도에 있는 연구원분들이랑 화상 통화는 자주 해요. 그럴 때마다 제주도 사무실에서 더 좋은 영어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 생각을 하면 하루하루가 설렌다고 이야기해요. 

믿을 수 있는 전문가를 보내준 숨고와 사무실 인테리어 소성환 고수님께 감사드려요. 덕분에 저희가 더 좋은 환경에서 연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 사무실 근처 인테리어 고수 만나보기


▼ 소성환 고수님께 사무실 인테리어 요청서를 보내보세요 ▼

숨고 1000가지 서비스 보러 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욕실 인테리어에 라이프 스타일을 녹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