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Sep 15. 2021

골프 초보가 알아두면 좋은 골프레슨 기본 정보 3가지

01. 골프레슨 평균 기간은 얼마인가요?

골프가 처음인 입문자라면 최소 3개월 이상 골프 레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골프 입문 후 3개월은 기본 동작을 무한 반복하며 좋은 습관을 몸에 익혀야 하는 시기입니다. 이 시기에 지루함을 느껴 중도 포기하는 초보 골퍼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이 시기에 평생의 골프 습관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꾸준한 골프 레슨을 통해 기본기를 잘 닦는 것이 중요합니다. 골프채를 쥐는 그립법부터 하체 고정법, 스윙 등 꾸준한 레슨과 연습으로 잘못된 습관을 들이는 것을 경계해야 합니다. 그러나 개인마다 습득력, 실력 등의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조급함을 내려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02. 골프 레슨 가격은 얼마인가요?

골프 레슨은 시간당 비용이 달라져요. 숨고 내에서 거래되는 골프 레슨의 평균 비용은 시간당 6만 원으로, 주 2회 1시간 강의를 요청하시면 한 달(총 8시간)에 48만 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 골프 레슨 가격 자세히 알아보기


03. 초보가 골프레슨 받을 수 있는 곳 추천해주세요!

골프연습장 종류는 크게 3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일반 실내 골프연습장, 스크린 골프연습장, 실외(인도어) 골프연습장이 있으며 원하는 곳에서 골프 레슨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일반 실내 골프연습장

실내에서 전방 5m 이내에 천으로 된 스크린에 공을 치면서 연습하는 골프연습장을 말합니다. 처음 골프를 배울 때는 어드레스 자세와 일명 똑딱이, 하프스윙 등을 위주로 배우기 때문에 실내에서 배우는 것도 좋습니다.

2) 스크린 골프연습장

스크린 골프연습장은 실내 골프연습장에 최첨단 장비를 갖춘 연습장으로, 고해상도 카메라 센서를 통해 나의 스윙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3) 실외(인도어) 골프연습장

인도어 골프연습장으로 불리는 실외 골프연습장은 공의 방향이나 탄도, 비거리 등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실전에 최적화된 연습장입니다. 

비용과 연습장 거리, 레슨 시간 등을 잘 고려하여 본인에게 알맞은 연습장을 택하여 골프 레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 나에게 맞는 골프 레슨 알아보기


골프레슨 후기

저와 같은 골프 초보에게 강추해요. 집중적으로 두 시간 레슨을 받으니 몇 달 연습한 것보다 훨씬 효과적이었습니다. 잘못된 방법으로 연습하면서 시간 낭비 하지 마시고, 꼭 프로님께 골프레슨 받아보세요. 안 좋은 자세와 습관을 해결하니 정말 후련합니다. 골프 손맛이 무엇인지 점점 알아가고 있어요. 남은 레슨도 잘 부탁드려요, 고수님! - 오** 고객님 후기


골프는 처음이라 걱정이 많았는데, 운동 감각이 없는 저도 자신감이 생길 만큼 꼼꼼하게 가르쳐주셨어요. 워낙 정석으로 가르쳐주시다 보니 저처럼 골프 초보인 분들이 배우면 좋은 건 물론이고, 오래 했지만 자세 교정이 필요한 분들에게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다음에 라운딩 나가게 되면 그때도 고수님이랑 같이 나가고 싶어요! - 조** 고객님 후기


골프를 친지 20년 만에 처음으로 레슨을 받았습니다. 골프 레슨은 처음이라 배우는 게 어색한 느낌이 있었지만 혼자서 연습만으로는 안 되는 것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진작에 레슨을 받을 걸 그랬어요. 짧은 시간이었지만 정말 감사했습니다. - 박** 고객님 후기


숨고에서 골프 레슨을
신청해보세요!

골프 레슨을 알아보고 계시나요? 골프는 처음이라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시겠다고요? 내 주변 골프 레슨 가능한 곳이 궁금하다면 요청서를 작성해보세요. 골프 레슨 가격, 고수님 프로필, 시설까지 비교하고 결정할 수 있어요. 지금 바로 숨고를 통해 골프를 시작하세요!

 ▶︎▶︎ 숨고에서 골프 레슨 알아보기


숨고 1,000가지 서비스 보러 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블라인드 vs 커튼 종류, 특징, 장단점 비교 총정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