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Oct 28. 2021

폐기물 처리 처음부터 끝까지 깨끗이!

1. 생활 폐기물과 건설 폐기물은 무엇인가요?

생활폐기물은 쓰레기봉투에 담을 수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쓰레기와 폐기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쓰레기봉투에 담을 수 있는 것은 쓰레기라고 표현하고, 쓰레기봉투에 담을 수 없는 용량과 크기의 것은 폐기물이라고 표현합니다. 건설 폐기물은 산업 설비나 환경 시설 공사 중에 발생하는 폐목재, 폐콘크리트 등을 말합니다. 


2. 폐기물 처리 과정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폐기물 처리는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1) 폐기물 철거 장소를 방문합니다.

2) 철거할 폐기물 양 확인 후 견적을 냅니다.

3) 폐기물 철거 일정을 확정합니다.

4) 폐기물 철거 당일, 철거와 함께 임금지불과 행정업무를 진행합니다.

5) 철거된 폐기물을 폐기물 처리장으로 운반합니다.

폐기물 처리 업체마다 폐기물 처리 진행과정이 조금씩은 다를 수 있습니다. 

▶︎▶︎ 나 주변 폐기물 처리 고수 알아보기


3. 폐기물 처리 비용은 얼마인가요?

숨고 내에서 거래되는 폐기물 처리 비용은 건당 329,000원입니다. 최저 비용은 215,000원, 최고 비용은 500,000원입니다. 1톤, 2.5톤, 5톤 지게차 등 현장에 필요한 차량에 따라 폐기물 처리 비용이 달라집니다. 또한 데코타일, 천막, 보온덮개, 자바라, 부직포 등은 가연성 폐기물로 분류되어 폐기물 처리하므로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기물 처리 비용을 산정하는 기준은 폐기물 처리 업체마다 다릅니다. 폐기물 무게로 측정하는 경우, 운반비 및 하역장에 버리는 폐기물 처리 비용으로 측정하는 경우, 폐기물 종류와 사용되는 차량 톤수와 대수로 측정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폐기물 처리 비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당 폐기물 처리 업체와 상담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 폐기물 처리 가격 평균 알아보기



폐기물 처리 후기

이번에 음식점을 새로 개업하면서 인테리어 공사를 싹 했어요. 이전 인테리어를 다 뜯어내고, 새로 인테리어를 진행하면서 건설 폐기물이 산처럼 나오더라고요. 이전에 숨고 하면서 폐기물 처리 서비스가 있는 걸 알고, 이번에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요청서 넣자마자 고수님이 견적서를 보내주셨어요. 사진처럼 산더미처럼 쌓여있는 건설 폐기물을 고수님께서 당일 수거해 가셨어요. 두 시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 박** 고객님


다세대주택, 원룸, 빌라, 그리고 상업시설이 있는 건물과 골목들로 이뤄진 동사무소에서 일하는 사람입니다. 쓰레기 무단 투기가 늘면서 동사무소에 건의가 왔어요. 생활 폐기물 처리 업체를 찾는데 숨고로 알아보니 편하더라고요. 견적 비교를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빠르게 폐기물 처리 고수님이 쓰레기를 처리해 주셔서 민원이 확 줄었습니다. 

- 황** 고객님


코로나로 인해 가게가 많이 힘들어져서 폐업하게 됐습니다. 폐업하니 버릴 물건이 많더라고요. 아깝지만 버리게 됐어요. 폐업해서 금전적으로 빡빡한 상황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폐기물 처리하고 싶었어요. 숨고로 폐기물 처리 요청서를 보냈고, 7개의 폐기물 처리 업체로부터 견적서를 받았습니다. 숨고 덕분에 저렴한 가격으로 폐기물 처리 업체 고수를 만나 진행한 것 같아요. 폐기물 처리 업체 찾는 분들에게 숨고 추천합니다.

- 최** 고객님



숨고에서 폐기물 처리를 신청해보세요!

정신없는 상황에서 내게 필요한 폐기물 처리 업체를 일일이 찾아보는 것이 쉽지 않죠. 숨고에는 다양한 폐기물 처리 경력의 전문가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생활 폐기물, 건설 폐기물, 사업장 폐기물 등 원하는 폐기물 처리 업체 고수님을 숨고에서 만나보세요! 1분 요청서만 작성하면 여러분 근처에서 활동하는 맞춤 폐기물 처리 고수님이 견적서를 보내주실 거예요.

▶︎▶︎ 숨고에서 폐기물 처리 알아보기


숨고 1,000가지 서비스 보러 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도배장판 시공 전 꼭 알아두세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