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Nov 15. 2021

취향이 담긴 깔끔한 욕실 리모델링 후기

욕실/화장실 리모델링 김이슬 님 인터뷰

취향이 담긴 깔끔한
욕실 리모델링 후기

- 욕실/화장실 리모델링 김이슬 님 후기 -

집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공간은 어디인가요? 침실도, 거실도 모두 중요하지만 저는 화장실을 가장 먼저 생각한답니다. 보기에 좋은 것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부분도 꼭 확인해야 하는 곳이니까요. 그런데 마음에 꼭 드는 욕실이 있는 집을 찾기는 쉽지 않죠.

오늘은 꿈꾸던 욕실을 만들고 싶어 리모델링을 진행한 김이슬 님의 후기를 소개하려고 해요! 오래된 화장실을 원하는 디자인으로 바꾼 이슬 님의 이야기, 시작할게요 : )


욕실 리모델링을 숨고에서 진행한 이유


안녕하세요, 김이슬이라고 합니다. 저는 지금 살고 있는 아파트가 노후화돼서 리모델링을 진행했어요. 기존 인테리어가 제 스타일이 아니기도 했고요. 이참에 제가 원하는대로 집을 바꾸고 싶어서 전반적인 리모델링을 했습니다. 그러고 보니 욕실 리모델링뿐만 아니라 거실 인테리어, 싱크대 교체까지 숨고에서 진행했네요!


사실, 저도 인테리어 업에 종사하고 있는데요. 외부 인테리어 전문이라서 집 내부 리모델링을 제가 직접 할 수는 없겠더라고요. 숨고에는 다양한 분야의 고수님을 쉽게 찾을 수 있어서 리모델링을 요청하게 되었어요. 원하는 조건에 맞는 요청서를 작성하기만 하면 여러 전문가와 매칭되는 시스템도 편리했고요.


운명처럼 만난 고수님

욕실 리모델링를 요청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도기 위치였어요. 화장실이 좁아서 변기나 세면대 위치를 잘 선정해서 효율적인 공간으로 꾸미고 싶었거든요. 그래서 숨고에서 고수님을 찾을 때, 제 의견을 많이 반영할 수 있는 분을 찾으려고 노력했어요.

그리고 운명처럼 전상만 고수님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상담을 할 때 너무 친절하셔서 마음이 갔는데, 후기가 없어서 조금 걱정되는 부분도 있었어요. 그런데 고수님이 운영하시는 블로그 리뷰를 보고나서 ‘이 분과 해야겠다’는 마음에 확신이 생겼어요. 친절하시고, 의견 반영을 잘 해준다는 후기가 정말 많았거든요. 제가 찾는 조건에 딱 맞는 고수님이었던 거죠. 게다가 생각했던 예산보다 저렴하게 견적을 제시해주셔서 진행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답니다.

▶︎▶︎ 욕실 리모델링 평균 비용 알아보기


취향을 가득 담아 만든 우리 집 욕실

원래 욕실은 하나부터 열까지 마음에 안 들었어요. 돔 형태인 천장도 별로였고, 긴다리 세면대도 올드하고, 무엇보다도 화장실이 어두운 느낌인 게 마음에 걸렸어요. 전반적으로 밝고 깨끗한 이미지였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늘 있었거든요. 면적이 좁아서 공간 활용을 잘 할 수 있게 파티션(샤워부스)도 설치하고 싶었고요. 제 취향이 담긴 화장실로 꾸미고 싶어서 숨고 리모델링을 후기를 많이 참고하기도 했어요.

그런데 제가 원하는 욕실 디자인을 말하면 대부분 작업자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시더라고요. 전상만 고수님의 좋은 점은 바로, 제 입장에서 리모델링을 해주시는 거였어요. 파티션은 어디에 어떻게 설치하고 싶은지, 비누받침은 왜 빼는지… 이렇게 작은 것 하나까지도 저와 의논했거든요. 제가 평일에는 일을 하다보니 인테리어 자재를 일일이 찾아보고, 고를 시간이 없었는데 고수님이 직접 사진을 찍어 보내주신 것도 도움이 정말 많이 됐죠.


4일 동안 리모델링 시공을 진행하고 새로운 욕실로 탄생한 모습이에요. 다른 공간 리모델링도 같이 진행해서 작업일이 겹치느라 불편할 수도 있었을 텐데, 그런 내색 없이 꼼꼼히 작업해주셨어요. 덕분에 너무 마음에 드는 공간이 완성된 것 같아요.

원하던대로 천장도 평평하게 만들어졌고, 파티션을 설치한 모습이에요. 원하는 형태와 색상의 도기를 사용해서 더 밝아진 느낌도 들고요! 제가 생각했던 대로 화이트 톤의 화사한 욕실이 만들어져서 정말 행복해요. 리모델링은 한번 진행할 때 제대로 해야 뒤탈이 없는데 꼼꼼하게 작업해주셔서 만족스러워요.


욕실 리모델링을 고민 중인 분들에게 한마디

인테리어업 종사자이자 리모델링을 진행한 고객으로서 말씀드리자면, 일단 미리 알아보는 것을 추천해요. 그래야 서로 소통하는 게 편하거든요. 원하는 인테리어 디자인이 있다면 이미지 파일로 가지고 있는 것이 가장 좋아요. 말로 얘기하는 것보다 사진 한 장 보여주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니까요. 혹시나 사용하고 싶은 제품이 구체적으로 있다면 모델명을 알아두는 것도 도움이 정말 많이 될 거예요.

제가 알려드리는 팁을 꼭 참고하셔서 원하는 리모델링을 더 편하게, 더 빨리 진행해보세요 ^^!

▶︎▶︎ 숨고에서 욕실 리모델링 알아보기


▼ 전상만 고수님께 욕실/화장실 리모델링 요청서를 보내보세요 

리모델링 전문가라면 숨은고수로 등록해보세요 

숨고 1000가지 서비스 보러 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공기업 NCS 인적성검사 합격 비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