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Dec 29. 2021

온수기 설치 견적, 유지비, 장단점 알아보기

온수기 설치 견적, 유지비, 장단점

1. 전기 온수기는 유지비가 많이 드나요?

전기온수기는 전기로 발생하는 열을 이용해 물을 가열하는 방식의 온수기입니다. 전기온수기는 설치 방법이 간단하고, 일산화탄소가 발생하지 않아 욕실 안에 설치가 가능한 것이 장점입니다. 그러나 전기를 사용하여 물을 가열하기 때문에 오래 사용하면 누진세에 따른 전기료 부담이 있습니다.


2. 전기온수기 VS 가스온수기, 차이는 무엇인가요?

전기온수기는 전기로 발생하는 열을 이용해 물을 끓이는 방식의 온수기입니다. 초기 비용은 저렴하지만, 열효율이 낮고 전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누진세에 따른 전기료 부담이 있습니다.

가스온수기는 가스를 연소하여 물을 끓이는 방식의 온수기입니다. 열효율이 높고, 유지비가 저렴합니다. 사용 중 일산화탄소 발생 위험이 있어 환기가 잘 되는 장소에 설치해야 합니다.

▶︎▶︎ 온수기 설치 및 수리 상담받기


3. 온수기 설치 견적은 얼마인가요?

온수기 설치 및 수리는 ①시공 방법(교체or신규) ②활용 범위 ③온수기 종류와 브랜드에 따라 달라집니다. 숨고 내에서 거래되는 온수기 설치 및 수리 평균 가격은 건당 250,000원이에요. 자세한 견적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확인해주세요!

▶︎▶︎온수기 설치 견적 자세히 알아보기


온수리 설치, 수리 후기

전기온수기에서 물이 새서 급하게 고수님을 찾았어요. 전에 다른 업체에서 수리를 이상하게 하고 가서 문제가 컸었는데 고수님께서 싹 해결해주셨습니다. 온수기 교체도 깔끔하게 해주셨고, 혹시나 문제가 있으면 바로 연락달라고 하시는 모습에 믿음이 갔어요. 이것저것 설명해주셔서 이해도 잘 되었고, 비용도 합리적으로 진행해주셨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 구* 고객님 후기

전기 온수기 설치가 까다로운 환경이라 막막했어요. 고수님을 만나 정말 다행이었습니다. 설치부터 마무리까지 깔끔하게 작업하시는 모습을 보고 안심했어요. 수도배관까지 함께 봐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다음에 일이 생기면 또 부탁드리고 싶어요.

- 이** 고객님 후기




부모님 댁에 온수 문제가 있어 온수기 설치를 상담했습니다. 무엇보다 친절한 상담에 믿음이 가서 좋았어요. 그리고 온수기의 정확한 문제 진단을 위해 방문 상담도 해주셨습니다. 온수기 교체를 하시면서 20년 넘은 보일러도 손봐주셨어요. 꼼꼼하고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부모님이 아직도 고수님 칭찬을 하세요! 감사 인사 드립니다.

- 이** 고객님 후기



숨고에서 온수기 설치를
신청해보세요!

온수기 설치/수리 전문 업체를 찾고 계시나요? 숨고에서는 온수기의 사이즈와 온수기 유형 등 내가 원하는 온수기 관련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요. 지금 바로, 1분 요청서를 작성하시고, 우리 집 근처 온수기 전문 시공 고수님과 상담해보세요!

▶︎▶︎ 숨고에서 온수기 설치 및 수리 알아보기


숨고 1,000가지 서비스 보러 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강아지 훈련 전 알고 가세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