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Feb 23. 2022

스케이트보드 입문자라면 알아야 할 것들

스케이트보드 입문자라면
알아야 할 것들

1. 스케이트보드 초보인데 괜찮을까요?

스케이트보드 강습이 처음이라면 롱보드를 선택해 평지에서 천천히 달리는 연습부터 시작합니다. 롱보드는 데크(보드판)가 넓어서 균형을 잡기 쉽고, 안정성이 높아 입문용으로 적합하거든요. 트릭(보딩 기술)은 난이도가 높고, 부상의 위험이 크기 때문에 주행에 익숙해진 뒤 도전하는 것을 권장해요.

▶︎▶︎ 전문가에게 무료로 상담받기

2. 스케이트보드 종류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주로 사용하는 스케이트보드는 스탠다드 보드, 롱보드, 크루저 보드 이렇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안전 수칙을 숙지하고, 용도에 맞는 보드를 선택하여 주행해보세요!

- 스탠다드 보드 :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보드입니다. 트릭(보딩 기술)을 목적으로 만들어져, 바퀴가 작고 단단하며 무게가 가볍고 높이가 낮은 게 특징입니다.

- 롱보드 : 바퀴가 크고 부드러워 장거리를 속도감 있게 주행하고 싶다면 롱 보드가 제격이에요. 이름처럼 길고 무겁지만, 데크(보드판)가 넓어서 균형잡기 쉽고, 안정성이 높습니다. 입문자라면 롱 보드를 추천해요!

- 크루저 보드 : 롱보드에 비해 가볍고 크기가 작아, 단거리를 이동하며 휴대하기에 좋은 보드입니다. 단, 크기가 작은 만큼 발을 자주 굴러야 하기 때문에 장거리 주행에는 적합하지 않아요.


3. 스케이트보드 강습비는 얼마인가요?

숨고 내에서 거래되는 스케이트보드 평균 강습비는 시간당 43,000원이에요. 주 1회 1시간 강의를 요청하시면 한 달(총 4시간)에 172,000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강습비는 ①보드 종류 ②장비 렌탈 여부 ③수업 횟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

▶︎▶︎ 스케이트보드 강습비 자세히 알아보기


스케이트보드 강습 후기


아들이 스케이드보드를 타고 싶어해서 전문가 선생님을 찾고 있었어요. 동네에는 가르치는 곳이 없어서 한참을 찾다 숨고에서 고수님을 만났네요!약속한 장소에서 수업을 진행하셨는데 너무 재밌게 알려주셔서 제가 배우고 싶더라구요. 단계별로 편안하게 수업하셔서 믿고 맡길 수 있었어요. 무엇보다 아이가 너무 좋아해서 다행이에요. 다음 수업에서 또 만나요 선생님!

- 전** 고객님 후기

인생 첫 스케이트보드 도전이었어요! 스케이트보드 타는 게 버킷리스트 중 하나였는데 고수님 덕분에 성공한 것 같아요. 제가 낯을 가리고 잘 타지도 못하는데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수업한 걸 자랑하니까 친구들도 배우고 싶어하더라고요. 그래서 여기저기 추천하고 다니고 있습니다. 제가 다 뿌듯하네요!

- 정** 고객님 후기


롱보드는 처음이었는데 잘 알려주셨어요! 넘어질까봐 무서웠는데 고수님이 제가 넘어지지 않게 한 시간이 넘도록 잡아주셨어요. ㅠㅠ 감동이었습니다. 덕분에 믿고 연습할 수 있었어요! 계속 잘한다고 해주시니까 용기도 생겼구요. 무엇보다 보드에 진심이신게 느껴질 만큼 열심히 수업해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당장 개인 보드 사러 갈 거예요!

- 구** 고객님 후기



숨고에서 스케이트보드 강습을
신청해보세요!

야외활동하기 좋은 계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러닝하기, 자전거 타기 말고 새로운 야외 스포츠를 찾고 있었다면 스케이트보드를 배워보세요! 그런데 어디서, 어떻게 배워야 할지 모르시겠다고요? 숨고에는 644명의 스케이트보드 레슨 고수님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지금 바로, 1분 요청서를 작성하시고 스케이트보드 강사님과 무료 상담을 시작해보세요!

▶︎▶︎ 숨고에서 스케이트보드 강습 알아보기


숨고 1,000가지 서비스 보러 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성인을 위한 취미 발레 - 비용, 후기 알아보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