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Mar 14. 2022

에어컨 청소 전에 꼭!
비용, 후기 알아보고 진행하세요

에어컨 청소전
알아두면 좋은 정보

에어컨 냄새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에어컨이 가동되면 내부에 물이 고이면서 먼지나 생활 오염이 만나 곰팡이가 생기고 악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은 공기를 흡입하여 내쉬는 구조인데요. 때문에 집안의 오염 물질과 냄새가 함께 빨려 들어갔다가 차가운 공기를 내뿜을 때 불쾌한 냄새가 날 수 있는 것이죠.

에어컨에서 냄새가 난다면 그 자체로도 문제지만, 에어컨의 기능이나 효율을 떨어뜨리고, 심한 경우 누수 등의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빠른 점검이 필요하다면 전문가와 무료 상담을 해보세요!

▶︎▶︎ 에어컨 청소 전문가와 무료 상담하기


곰팡이가 생겼을 땐 어떻게 하나요?

찬바람이 닿는 에어컨 날개 부위나 바람이 나오는 주변에 곰팡이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에어컨 곰팡이 발생 방지를 위해 에어컨을 끄기 전 내부를 충분히 건조해주세요. 이미 곰팡이가 발생했다면, 에어컨 전문 청소 업체의 도움을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곰팡이를 제거하려면 분해청소를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셀프로 청소를 하는 데는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에어컨 청소비용은 얼마인가요?

숨고 내에서 거래되는 에어컨 청소 평균 비용은 건당 100,000원이에요. 최저 비용은 60,000원이고 최고 비용은 140,000원이 책정되었답니다. 에어컨 청소비용은 에어컨 종류 냉방 용량 추가 서비스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에어컨 청소 비용 자세히 알아보기


에어컨 청소 후기

이사를 하면서 에어컨 청소를 미리 했습니다. 에어컨 부품을 닦을 때마다 구정물이 나오는 걸 보고 기겁했어요… 진작에 이용할 걸 그랬어요. 에어컨 청소 비포 애프터가 정말 확실하네요. 세척은 고수님이 해주시고, 저는 청소 후 에어컨을 30분 정도 틀어놓기만 하면 되는 것도 편하고 좋았어요. 앞으로 주기적으로 에어컨 청소하려고요!

- 조** 고객님 후기

입주 전에 살던 사람이 담패를 폈었는지, 곰팡이+먼지+니코틴 조합이었던 최악의 에어컨이었어요. 난이도 최상의 에어컨 청소였는데 찐 고수님이 오셔서 해결해주셨습니다. ㅠㅠ 깨끗하게 분해청소 해주시고 마지막에는 에어컨 작동법이랑 올바르게 관리하는 법도 알려주셨어요. 이렇게 완벽한 에어컨 청소 서비스 처음입니다. 더더욱 번창하세요!

- 이** 고객님 후기

에어컨 청소에 돈을 쓰는게 맞을까? 고민을 정말 많이 했어요. 그런데 셀프로 청소를 하고 실패한 후기가 정말 많더라고요. 그래서 고수님께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ㅎㅎ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정말 만족했어요! 곰팡이가 진행중인 모습을 두 눈으로 보니 충격이었는데 꼼꼼하게 세척해주셨어요. 말끔한 에어컨을 보니 제가 다 시원하더라고요. 감사합니다!

- 이** 고객님 후기


숨고에서 에어컨 청소를
신청해보세요!

점점 따뜻해지는 날씨에 에어컨이 생각나셨다면 바로 지금, 에어컨 청소를 할 때! 에어컨 냄새, 곰팡이, 세균이 걱정된다면 고수님께 분해청소를 맡겨보세요. 숨고에는 5,908명의 에어컨 청소 고수님이 활동하고 있답니다. 벌써 245,943 명의 고객님이 에어컨 청소를 찾으셨네요! 숨고에서 요청서를 작성하시고 우리 집 근처 우수 청소 업체를 만나보세요.

▶︎▶︎ 숨고에서 에어컨 청소 업체 알아보기


숨고 1,000가지 서비스 보러 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가정집부터 사무실까지 확실하게! 코로나 소독은 필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