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Mar 29. 2022

자동차 썬팅 농도, 어느 정도가 적당할까?

자동차 썬팅 농도, 어느 정도가 적당할까?

자동차 썬팅은 자외선 차단, 열차단 그리고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필수적으로 진행하는 작업입니다. 운전자의 시야를 보호하고 에너지를 절약하는 점에서는 장점이 있지만, 농도를 잘못 조절한 썬팅 필름지를 붙이면 오히려 단점이 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썬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려고 합니다. 내 차에 맞는 썬팅 농도는 어느 정도일지 함께 생각해보며 읽어보세요!




[01] 자동차 썬팅

자동차 썬팅은 '색을 입히다’라는 표현의 자동차 틴팅에서 나온 말이에요. 자동차 썬팅은 시공이 필요한 부위에 따라 전면 유리, 1열 측면 유리(앞좌석), 2열 측면 유리(뒷좌석), 후면 유리, 썬루프로 나뉩니다.

[02] 썬팅 필름 종류

자동차 썬팅 필름의 종류는 크게 다이드 필름, 카본 필름, 메탈 필름, 세라믹 필름 이렇게 네 가지가 있습니다.

① 다이드 필름 : 차량 출고시 일반적으로 작업하는 기본 필름

② 카본 필름 : 염료 필름 속에 탄소를 추가해 내구성을 강화시킨 필름

③ 메탈 필름 : 금속으로 코팅해 내구성이 가장 좋은 필름

④ 세라믹 필름 : 자외선, 적외선 차단이 좋은 필름

필름의 종류를 살펴보신 뒤, TESR(총채양에너지 차단수치)도 함께 살펴보시길 권장해요. 일반적으로 TESR 50% 이상이라면 꽤 괜찮은 필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자동차 썬팅 견적 알아보기

[03] 자동차 썬팅 농도

자동차 썬팅 농도는 도로교통법 규정에 따라 적정한 수준을 지켜야 해요. 가시광선 투과율은 전면의 경우 70% 이상, 측면 1열의 경우 40% 이상을 지켜야 합니다. 측면 2열과 후면은 따로 규제하지 않습니다.


[04] 자동차 썬팅 농도 쉽게 선택하는 법

썬팅 농도는 가시광선 투과율(VLT)을 의미합니다. 쉽게 생각해보세요! 썬팅이 진하면 가시광선 투과율이 낮고, 썬팅이 연하면 가시광선 투과율이 높겠죠? 썬팅 농도가 낮을수록 썬팅이 어두워집니다.


[05] 함께 알면 좋은 꿀팁

같은 가시광선 투과율이더라도 필름 브랜드에 따라 진하기가 다를 수 있습니다. 브랜드의 필름을 직접 확인해보고 작업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썬팅 브랜드와 종류마다 보증기간도 달라지기 때문에 미리 확인해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자동차 썬팅 업체를 알아보고 있다면 어느 필름, 어느 농도로 작업하고 싶은지 먼저 알려주세요. 잘 모르겠거나 전문가에게 추천을 받고 싶다면 숨고에서 무료 상담을 진행해보세요!

▶︎ 자동차 썬팅 무료 상담받기


숨고에서 자동차썬팅을
신청해보세요!

숨고에는 1,727명의 자동차 썬팅 고수가 활동하고 있습니다. 벌써 92,377명의 고객님이 자동차 썬팅 요청서를 보내주셨네요! 자동차 썬팅 업체를 알아보고 있다면 어느 필름, 어느 농도로 작업하고 싶은지 먼저 알려주세요. 잘 모르겠거나 전문가에게 추천을 받고 싶다면 요청서를 작성하고 무료 상담을 진행해보세요!

▶︎ 숨고에서 자동차 썬팅 알아보기


숨고 1,000가지 서비스 보러 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겨울철 필수! 수도 동파방지 예방법, 주의사항 알아보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