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Sep 23. 2022

세탁기 청소, 1년에 한 번이면 돼요!

숨고 세탁기 청소 후기

세탁기 청소, 1년에 한 번이면 돼요!


냄새나고 얼룩진 옷은 세탁기에 돌리면 금방 깨끗해집니다. 근데 웬걸, 빨래를 해도 꿉꿉한 냄새가 나거나 찌꺼기가 묻어나는 경우가 있어요. 이런 증상이 있다면 그냥 지나치지 마세요. 세탁기 청소가 필요하다는 신호이니까요.


이물질 묻은 세탁물은 이제 그만! 깨끗한 세탁기에 돌려야 빨랫감이 깨끗해지겠죠. 통돌이, 드럼, 빌트인부터 아기 세탁기까지 어떤 것이든 숨고에서 청소를 신청해보세요.



1. 돈이 아깝지 않은 청소였어요

중고거래로 15kg 통돌이 세탁기를 구매했어요. 그런데 아무리 세탁을 해도 옷에서 냄새가 나는 거예요. 여기저기서 찾아봤는데 세탁기 분해청소를 해야 된다고 하더라고요. 혼자서 청소해보려다가 분해청소는 전문가에게 맡겨야 할 것 같아서 고수님을 불렀습니다.

세탁기가 너무 더러워서 분해하는 과정도 만만치 않았는데 힘든 내색 없이 꼼꼼히 분해하고 세척해주셨습니다. 작은 찌꺼기까지 제거해주시느라 두 시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청소 전, 후 비교해보니 돈이 아깝지 않습니다. 관리방법도 알려주셔서 도움이 많이 돼요!

- 김** 고객님 후기


2. 전문 장비로 청소하니 정말 깨끗해요!

빨래를 돌려도 옷에서 먼지가 나와 세탁기 청소를 신청했어요. 빌트인 드럼 세탁기라 어떻게 청소하실지 궁금했는데 빼내서 분해하시더라고요. 덕분에 신기한 구경했습니다.ㅎㅎ

전문 장비로 세탁기 틈새에 있던 머리카락이나 먼지를 빼내고, 화장실에서 부품을 깨끗하게 닦아주셨어요. 제가 자취하기 전부터 묵은 때와 먼지였을텐데 이제 속 시원하네요! 이제는 맘놓고 세탁기 돌릴 수 있을 것 같아요.

- 황** 고객님 후기


3. 맘 놓고 아기 옷 돌릴 수 있겠어요

곧 태어날 아기까지 아이 둘 맘이에요. 아기 세탁기는 첫째 태어났을 때부터 2년간 사용했는데, 둘째가 태어나니 청소가 필요할 것 같더라고요. 민감한 아기 피부에 닿을 옷, 수건이니 전문 고수님께 청소를 의뢰했습니다.

3개월에 한 번씩 관리를 한다고 하긴 했는데... 머쓱하더라고요. 생각보다 더럽진 않았는데 생각만큼 깨끗하진 않았거든요. ^^; 세탁기 청소하시는 모습을 보니 역시 맡기길 잘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고수님 덕분에 이제 맘놓고 아이들 옷 빨래하겠네요. 감사합니다.

- 최** 고객님 후기

숨고에서 세탁기 청소 무료 상담하기


세탁기 청소 비용은 얼마인가요?

숨고 내에서 거래되는 세탁기 청소 비용은 75,000원이에요.

비용은 ①세탁기 종류(빌트인, 드럼, 통돌이 등) ②완전분해 여부 ③세탁기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 자세한 견적은 고수님과 상담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세탁기 청소 비용 자세히 알아보기


TIP! 알아두면 좋은 정보


Q. 세탁기 청소를 셀프로 해도 되나요?

A. 혼자서는 세탁조 클리너나 과탄산수소로 청소하는 게 대부분입니다. 이미 오염된 세탁기는 구석구석 청소하지 않으면 오히려 상황이 악화될 수 있어요. 전문 업체를 통해 완전분해 청소를 한 뒤, 관리 차원에서 클리너를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Q. 세탁기 청소 주기가 있나요?

A. 4인 가구 기준, 세탁기 구입 후 1년 정도 되면 각종 세균과 오물이 발생합니다. 먼지 찌꺼기가 있는 세탁물에서는 오히려 냄새가 나고 이물질이 묻어날 수 있죠. 각종 문제를 예방하고 싶다면 세탁기 완전분해 청소를 1년 주기로 하세요!


숨고 1,000가지 서비스 보러 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매장부터 식당까지 사무실 전문 청소 업체 찾고 있다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