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May 03. 2023

화장실 리모델링 비용은 어떻게 책정될까요?

시공 목적에 맞게 욕실 리모델링 비용 예상 견적 알아봐요.


전국민 생활솔루션 숨고(Soomgo)입니다.


하루의 시작과 끝을 함께하는 곳, 바로 화장실입니다. 자주 사용하기 때문인지 불편한 점이 조금만 생겨도 유독 크게만 느껴지는데요. 그래서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화장실 리모델링 하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고 해요.


하지만 화장실 공사다 보니 어디서부터 어떻게 알아봐야 할지 머릿속이 복잡하기만 한데요. 그럴 땐 숨고를 한번 이용해보세요! 욕조 철거, 샤워부스 설치, 천장 누수 보수, 타일 시공, 수전 교체 등 내가 원하는 목적에 맞게 요청서를 보내면 화장실 리모델링 비용 견적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거든요! 참고로 아파트 화장실 리모델링은 물론 빌라, 주택, 상가 건물까지 다양한 건물에서 시공이 가능하답니다.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 쉽고 빠르게 화장실 리모델링 비용 알아보는 방법, 바로 알려드릴게요 : )



숨고에서 298,406명이
화장실 리모델링 서비스를 찾고 있어요!

무려 298,406명이 숨고에서 화장실 리모델링을 알아봤어요! 어떤 목적으로 욕실 시공 서비스를 알아본 걸까요?

✔︎ 신규 설치, 위치 변경 서비스보다 리모델링 서비스가 인기가 더 많아요.

✔︎ 변기 > 욕실 전체> 세면대 > 타일 순으로 화장실 리모델링 시공을 신청했어요.

✔︎ 100만 원 미만의 견적으로 알아본 사람들은 전체의 14%였어요.


☞내게 필요한 화장실 리모델링 상담받기 (클릭!)


화장실 리모델링 비용, 궁금해요


숨고 내에서 거래되는 화장실 리모델링 비용은 건당 174.8만 원입니다. 다만 리모델링 범위, 배수/방수 공사 여부, 제품 스타일에 따라 비용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① 리모델링 범위에 따라

화장실 리모델링은 화장실 전체를 시공할 수도 있고, 내가 필요한 부분만 골라서 시공할 수도 있어요. 이때 전체는 배수/방수 공사부터 변기나 욕조 같은 제품 교체까지 모두 진행하는 공사죠. 부분 리모델링의 경우 사용하던 제품을 교체하는 것, 타일 줄눈 시공 등 화장실의 일부분만 공사하는 방식이에요.

기존에 쓰던 제품을 철거하고 새롭게 교체하고 싶다면 폐기물 처리 작업까지 필요해요. 철거물은 쉽게 버릴 수 없기 때문에 꼭 전문가를 통해 폐기해야 하는데요. 철거 비용은 제품에 따라, 양에 따라 달라집니다. 폐기물 관련하여 자세한 비용이 궁금하다면 화장실 리모델링 고수님께 문의해보세요!


② 배수/방수 공사 여부에 따라

우리나라 욕실은 대부분 습식 형태예요. 하지만 요즘엔 건식 스타일로 화장실 리모델링하는 게 인기가 많죠. 두 욕실의 차이는 다음과 같아요.


습식 욕실 : 바닥 배수구를 포함하며 세면대와 욕조 배수구가 있음. 바닥 물청소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물때와 곰팡이가 생길 수 있음

건식 욕실 : 바닥 배수구 없이 세면대, 욕조 배수구 이용함. 물때가 끼지 않고 자유롭게 인테리어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청소에 한계가 있음.


습식 화장실에서 건식 화장실로 리모델링 공사를 하고 싶은 경우라면 배수 공사를 함께 진행해야 합니다. 배수 시설을 재배치해야 해서 공사 과정도 길어지고 시공비가 늘어날 수 있어요.

만약 리모델링하고 싶은 화장실이 오래되었다면 바닥 방수층이 깨져 누수가 일어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화장실 방수 공사는 원인에 따라 전체 공사와 부분 공사로 나뉘는데요. 부분적으로 타일 사이에 물이 스며드는 상황이라면 기존 타일을 철거하지 않고 방수제를 도포해 덧방 시공을 할 수 있지만, 기존 방수층이 깨진 경우라면 기존 욕실을 철거하고 배관을 교체한 뒤 다시 콘크리트로 덮고 양생 과정을 거쳐야 해요.


③ 제품 스타일에 따라

바꾸고 싶은 제품이 있나요? 아마 변기, 세면대, 욕조, 화장실 타일 등이 있을 거예요. 리모델링을 할 때 사용하는 제품에 따라 비용은 크게 달라집니다.

변기는 일체형이 아닌지에 따라 비용이 달라져요. 일반적으로 일체형 변기가 투피스형 변기에 비해 고가입니다. 세면대는 단독형, 긴다리형, 일체형, 반 리형, 탑볼형으로 구분해요. 이때 배관이 드러난 단독형 세면대 비용이 가장 저렴합니다. 욕조의 경우 재질에 따라 비용이 달라져요. 내구성이 뛰어난 아크릴 욕조 교체 시공이 많은데요. 비용은 아크릴 마블, 목재 욕조 순서로 비싸집니다. 화장실 타일은 저렴한 제품부터 수입 제품까지 종류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가격대 폭이 큰 편이에요. 화장실 리모델링을 고민 중이라면 사용할 제품의 디자인과 가격을 적절하게 고려해서 인테리어를 구상해보는 걸 추천드려요.


*해당 금액은 29,886명의 화장실 리모델링 고수님의 견적서를 기준으로 산출되었습니다. 실제 견적과 다를 수 있는 점 참고해주세요.


☞ 화장실 리모델링 비용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


화장실 리모델링 후기, 궁금해요!

❝ 하루 만에 공사가 끝났어요

효인 고객님 | 화장실 리모델링 김완규 고수님 후기


오래된 빌라에 8년째 살고 있는데, 화장실이 많이 낡고 불편해서 고민하다 고수님께 리모델링 공사를 받았습니다! 가족들이랑 같이 사는데 여러 군데 견적 받지 않고 바로 고수님께 리모델링을 요청드렸는데요. 결론적으로 후회 없이 너무 잘한 선택이었습니다.

보통 화장실 공사는 최소 2~3일 정도 걸리는데, 사장님 두 분이 오셔서 하루 만에 끝내주셨어요. 아침 8시 30분부터 5시쯤까지 공사를 진행했는데, 바닥부터 천장까지 싹 뜯어고쳤는데도 어떻게 하루만에 다 가능한 건지 너무 신기했어요. 견적 상담도 오셔서 뚝딱 보고 일사천리로 딱딱 끝났어요. 공사 받는 저희 입장에서도 무리 없이 공사 완료해서 생활에도 지장이 없었답니다. 사장님 두 분이서 모든 공사를 다 처리할 수 있는 거라 타 업체보다 금액, 기간이 줄어드는 거라 하셨는데요. 화장실 리모델링 고민 중이라면 고수님께 한번 견적 받아보세요! 너무 만족하고 예쁜 화장실로 탈바꿈되어서 행복해요!!


❝ 퀄리티 자체가 다른 시공

이상은 고객님 | 화장실 리모델링 윤성기 고수님 후기


구축 아파트라 화장실 인테리어 비용 견적을 수십 군데 받았던 거 같아요. 인테리어 업자에게 전체로 맡겨볼까 생각도 했었는데, 파트별로 업체 선정해서 공사하는 게 완성도가 높다는 주변의 의견이 많았어요. 그래서 화장실 인테리어 전문 업체에 맡겼는데 결론은 대만족입니다.

포트폴리오를 보고 선정하게 되었는데, 사장님이 원래 호텔 시공만 전문적으로 하던 분이라 그런지 퀄리티 자체가 달랐습니다. 타일 600각, 졸리컷, 조적세면대, 조적파티션, 젠다이, 간접조명, 직접조명, 천장높이상향 돔천장시공, 욕조 철거 후 방수까지... 각 공정별로 완성도가 매우 높았고 사용자 동선, 키에 맞는 세면대 높이, 색감과 각도를 고려한 조명까지 꼼꼼하게 고려해서 시공해주셨습니다. 공정도 하나하나 시간에 쫓겨 하지 않고 마음에 들 때까지 다시 하시더라고요. 숨고 첫 이용인데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하게 되어서 매우 감사하고, 프로페셔널한 고수님을 만나게 되어 정말 즐겁고 감사했습니다.


❝ 화장실이 집에서 가장 좋아하는 공간이 됐어요

하융 고객님 | 화장실 리모델링 윤태수 고수님 후기


새로 이사할 집이 오래된 건물이라 리모델링 견적을 몇 군데 받아봤어요. 고수님은 견적을 상세하게 알려주시고 앞서 알아본 리모델링 견적보다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셔서 바로 약속 잡고 진행했습니다. 화장실이 정말 노후되어서 이사하기 싫었는데 지금은 집에서 제일 좋아하는 공간이 되었어요! 친구들도 놀러 와서 화장실이 제일 좋다고 하네요. 타일 예쁘다고 사진도 찍어가고요!

예쁜 건 둘째치고 좋은 재료로 많이 신경써준 티가 나서 너무 감사했어요. 일하느라 연락도 잘 안되는 편이었는데, 편의도 봐주시고 꼼꼼하게 현 상태도 보고해주셔서 여러모로 감사했습니다! 건물이 오래되어서 다른 호실에서도 화장실 구경하고 가셨는데, 많이 추천해드리고 다니겠습니다!


화장실 리모델링 비용, 이렇게 비교해요

화장실 리모델링 요청서를 작성하세요.

원하는 서비스, 시공할 부분, 예산 등 몇 가지 정보만 알려주세요.

화장실 리모델링 고수님의 견적을 무료로 받아보세요.

48시간 내 고수님들이 견적을 보내드려요. 비용과 프로필, 리뷰를 직접 비교해보세요.

내게 맞는 고수님을 선택하고 상담받으세요.

마음에 드는 고수님을 찾으셨나요? 상담하고 더 좋은 견적으로 화장실 리모델링 서비스를 받아보세요!


☞ 화장실 리모델링 요청서 작성하고 무료로 견적 받기 (클릭!)


900만이 선택한 전국민 생활솔루션, 숨고!

매거진의 이전글 자동차 썬팅 가격, 시공 후기 비교하고 알아봐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