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Jul 26. 2023

씽크대 교체 비용, 머리 아프게 고민하지 말아요

씽크대 교체 비용 알아보고 주방 분위기를 단숨에 바꿔요!


전국민 생활솔루션 숨고(Soomgo)입니다.


식탁, 조명, 벽지까지 주방의 분위기를 바꾸는 요소는 참으로 많습니다. 씽크대도 주방의 분위기를 환기시켜주는 대표적인 예가 아닐까 싶은데요. 상부장, 하부장은 물론 수전, 씽크볼까지 다양한 구성 요소를 내가 원하는 만큼 조금씩 바꿔볼 수 있기 때문이죠.


만약 주방 리모델링 때문에 씽크대 교체 비용을 찾아보고 있었다면, 이번 기회에 숨고를 한 번 활용해보세요! 바꾸고 싶은 요소가 무엇인지 요청서에 적어 보내면 쉽고 빠르게 견적서를 받아볼 수 있거든요.


원하는 대로, 원하는 만큼 주방 분위기를 색다르게 바꾸는 방법, 지금 바로 알려드릴게요!



숨고에서 234,286명이
씽크대 교체 서비스를 찾고 있어요!


이미 숨고에서 234,286명이 씽크대 교체 비용을 알아봤는데요. 씽크대 교체를 원하는 사람들은 요청서에 어떤 부분을 문의했을까요?


✔︎ ㅡ자형, ㄱ자형, ㄷ자형 순으로 씽크대 교체 의뢰 문의가 많았어요

✔︎ 요청자 중 대부분의 사람들이 2~3m 길이의 씽크대를 가지고 있었어요

✔︎ 씽크대 문짝, 상판, 씽크볼 등 단일 요소보다 씽크대 전체를 교체하길 원하는 사람이 많았어요

✔︎ 씽크대 교체 시 홈바, 아일랜드 식탁, 냉장고장, 키큰장 등을 추가로 시공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더 많았어요


☞ 내게 필요한 씽크대 교체 비용 상담 받기 (클릭!)



씽크대 교체 비용, 궁금해요!


숨고 내에서 거래되는 씽크대 교체 비용은 건당 평균 1,310,000원입니다. 씽크대 교체 비용은 주방의 상황, 씽크대 스타일, 씽크대 마감재, 씽크대 부속물, 철거 여부 등 다양한 요소에 따라 달라져요.


① 주방 상황에 따라

씽크대는 주방의 상황에 따라 수리 및 교체 비용이 달라져요. 상담 시 주방의 상황을 최대한 자세히 이야기하는 것이 좋은데요. 씽크대 상판을 교체하는 경우, 철거와 함께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현장 상황을 디테일하게 설명해 주실수록 시공이 보다 빠르게 진행될 수 있어요.


② 씽크대 스타일에 따라

ㅡ자형, ㄱ자형, ㄷ자형, 아일랜드형 등 어떤 씽크대 스타일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씽크대 교체 비용이 달라집니다. 주방 가구가 많을수록 견적이 높아지는 것이 당연하겠죠? 동선을 위해 주방 구조를 변경할 경우 견적 비용이 더 높아집니다. 배수 시설이나 전기 시설 공사 비용이 들기 때문이에요. 키큰장이나 아일랜드장이 추가될수록 견적도 높아집니다.


③ 씽크대 마감재에 따라

씽크대 상판이나 도어 마감재에 따라 씽크대 리모델링 견적가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마감재는 저렴한 것부터 고가인 것까지 종류가 다양한데요. 많이 찾는 씽크대 도어 마감재로는 우레탄, PET, 세라믹이 있어요.

우레탄 도장은 습기와 온도에 의한 변형이 작습니다. 또한, 여러 번 색상을 입혀 내구성을 높일 수 있어요. PET 도어는 저렴한 가격으로 우레탄 도장과 유사한 시각, 촉각적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원하는 색상을 조합할 수 없어 제한된 컬러 중에서 선택해야 하는 한계가 있지요. 세라믹은 기존 마감재보다 밀도와 강도가 상당히 우수합니다. 스크래치나 오염에 의한 변형이 거의 없다는 장점까지 있어요. 단, 가공 방법이 매우 까다로워 마감재 중에서 가격대가 가장 높습니다.


④ 씽크대 부속물에 따라

후드, 수전, 씽크볼, 씽크대 하부장 등 씽크대의 변신을 위해 필요한 부속품을 빼놓을 수 없죠. 씽크대 상판을 어떤 스타일과 종류로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씽크대 교체 비용이 크게 달라진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씽크대 하부장 교체의 경우, 어떤 제품으로 교체할 것인지에 따라 가격이 크게 달라져요. 씽크볼은 사각형 씽크볼로 교체할 것인지, 인조대리석 씽크볼로 교체할 것인지, 더블 씽크볼로 교체할 것인지 등 경우에 따라 씽크볼 교체 비용이 달라져요. 수전이나 후드 역시 브랜드나 디자인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교체를 원하는 씽크대 부속품의 디자인을 확인해 보세요. 더욱 정확한 주방 씽크대 교체 비용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⑤ 철거 여부에 따라

단순 리폼, 수리 작업이 아닌 씽크대 교체를 원하신다면 철거 작업도 같이 진행해야 합니다. 기존에 쓰던 씽크대를 제거해야 새로운 씽크대로 교체할 수 있기 때문이죠. 씽크대 철거물은 쉽게 버릴 수 없어서 꼭 전문가를 통해서 버려야 해요. 교체와 철거를 같이 진행하시면 씽크대 교체 비용이 커질 수 있습니다.


해당 금액은 14,543명의 씽크대 교체 고수님의 견적서를 기준으로 산출되었습니다. 실제 견적과 다를 수 있는 점 참고해주세요.


☞ 씽크대 교체 비용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



씽크대 교체 후기, 궁금해요!

❝ 원하는 조건에 딱 맞게 시공해주셨어요

이현정 고객님 | 해드림 퍼니쳐 후기

좁은 부엌에 이것저것 넣으려다 보니 고민이 많았어요. 그래서 좀 까탈스럽게 요구하고 변경 사항도 많았는데 그때마다 친절한 설명에 감동받았습니다. 씽크대 내부 자재는 e0 등급의 친환경 자재를 사용했어요. 서랍이랑 문짝 열고 닫을 때 부드러워요! 씽크대 문의 각도 잘 맞고 실리콘 마감 역시 깔끔합니다. 제가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상부장 매입등이나 콘센트 등 불편 사항까지 개선해 주셔서 알차게 사용하고 있어요! 여러 군데 비교하고 알아봤는데 최대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사용하기 편하게 만들어주셨어요. 무엇보다 소비자의 입장에서 헤아리는 태도는 저도 사업하는 사람으로서 많이 배웠던 거 같아요. 공사 진행하는 내내 마음이 편안했어요! 다음번에도 고수님께 의뢰하려고 합니다. 들숨에 재력, 날숨에 건강이 가득하시길 바라요~


❝ 씽크대 부분 시공도 문제없어요

박윤주 고객님 | 김동중 고수님 후기

씽크대 전체를 교체할까 고민하다가 씽크대 상판 연마와 수전 교체를 진행했는데요. 정말 잘한 거 같아요! 씽크대 주변에 때가 탄 실리콘도 함께 부탁드렸는데, 흔쾌히 깔끔하게 해주시고 사장님께서 새로운 씽크대로 만들어주셨네요! 씽크볼 주변 테이프도 떼신다고 고생 많으셨는데 정말로 감사드려요! 베란다에 있는 보조 씽크대까지 새걸로 만들어주셨어요. 너무 만족해요!


❝ 대안책 제시까지 완벽했어요

김현경 고객님 | 임태혁 고수님 후기

진짜 최고예요! 엉망진창인 씽크대를 바꾸려고 견적을 받아보았는데, 가격 부담이 있어서 고민 중에 고수님께 문짝 교체만 의뢰 드렸어요. 고수님께서 엉망인 부분들을 하나하나 신경써서 고쳐주셨고, 누런 실리콘까지 투명한 백색으로 바꿔주셨습니다. 문 교체 이외에 다른 곳은 시트지 시공을 했는데, 정말 저렴한 가격으로 해주셨어요. 이사하거나 수리할 때 "그건 안 돼요"라고 하는 분들이 많은데, 고수님은 제가 말하는 부분을 거의 수용해 주고 안 되는 부분은 다른 대안을 제시해 주시더라고요. 정말 명쾌했어요! 씽크대 교체할 때 고수님 정말 추천드립니다!



씽크대 교체 비용, 이렇게 비교해요

씽크대 교체 요청서를 작성하세요.

씽크대 교체 품목, 부가 서비스 등 몇 가지 정보만 알려주세요.

고수님의 견적을 무료로 받아보세요.

48시간 내 고수님들이 견적을 보내드려요. 비용과 프로필, 리뷰를 직접 비교해보세요.

내게 맞는 고수님을 선택하고 상담받으세요.

마음에 드는 고수님을 찾으셨나요? 상담하고 더 좋은 조건으로 씽크대 교체 시공를 받아보세요!


☞ 씽크대 교체 시공 요청서 작성하고 무료로 견적 받기 (클릭!)



1000만이 선택한 전국민 생활솔루션, 숨고!

매거진의 이전글 블라인드 설치 비용, 가장 쉽게 알아보는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