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Jun 20. 2018

일대일 보컬 트레이닝이 한 달 평균 16.8만원?

[견적의 재구성] 보컬 레슨


노래 잘 부르고 싶나요? 실용음악 입시를 준비하나요?
보컬 트레이닝을 받고 싶은데 얼마 할지 알아보세요


2018년 보컬 트레이닝 예상 견적 금액: 16.8만 원/월


노래를 잘 불러보고 싶어서 혹은 실용음악 입시를 준비하고 있어서 등 다양한 이유로 보컬 트레이닝을 알아보고 계실 거예요. 숨고에도 보컬 트레이닝 서비스가 있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숨고에서는 현재 5914명의 보컬 트레이닝 고수가 활동하고 있어요. 한 해 동안 보컬 트레이닝 요청서 데이터를 평균 내어 보니 주 1회 1시간 보컬 트레이닝을 원할 경우 월평균 16.8만 원이더군요.

그런데 왜 내 보컬 트레이닝 비용은 다를지 의문이 들 수도 있죠.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주 2회 1시간 보컬 트레이닝의 경우 월평균 33.6만 원, 주 1회 1시간 30분은 25.2만 원으로 각기 다르답니다. 어떻게 보컬 트레이닝 비용이 달라지는지 알아보시죠.


쉽게 보컬 레슨 예상 견적을 받아볼 수 있다.


보컬 트레이닝 비용을 결정짓는 3가지


보컬 레슨 요청서 작성 시 배움의 목적에 대한 구체적인 체크가 필요하다.


1. 배움의 목적과 연령대에 따라


초/중/고등학생과 대학생 그리고 성인/직장인, 40대 이상 중장년층 등 연령대에 따라 비용이 달라져요. 아무래도 학생들의 실용음악과 입시 준비 보컬 트레이닝과 성인의 취미 레슨과는 수업 내용과 밀도가 다르겠죠? 숨고에서는 취미부터 예중, 예고, 실용음악과 입시 그리고 공연/콘서트 준비까지 다양한 보컬 트레이닝 목적이 있어요. 여러분은 어떤 목적으로 알아보시나요?


보컬 레슨 요청서 작성 시 레슨 횟수에 대한 구체적인 체크가 필요하다.


2. 레슨 횟수와 시간에 따라


처음 말씀드렸듯이 보컬 트레이닝을 하는 횟수와 시간에 따라 비용이 크게 달라져요. 장기간 보컬 트레이닝을 원하는 경우 고수님과 이야기해 비용을 조정해볼 수 있겠네요. 숨고의 수강생은 주 1회 1시간 수업을 원하는 학생들이 가장 많아요. 다만 매일 배워서 빨리 입시 준비나 오디션 준비를 해야 하는 경우 더욱 자주, 오래 보컬 트레이닝을 받는 게 좋겠죠? 본인의 목적에 맞게 요청서를 작성하고 가격을 상담받으세요.


보컬 레슨 요청서 작성 시 레슨 형태에 대한 구체적인 체크가 필요하다.


3. 레슨 장소와 형태에 따라


학생의 집, 고수의 스튜디오, 학원, 작업실, 대여한 공간, 원격(온라인) 등 다양한 수업 방식과 장소가 있겠죠. 이에 따라 레슨 비용이 달라진답니다. 온라인이 훨씬 저렴하고, 학생의 집이 제일 비싸겠죠? 출장비가 들어갈 테니까요. 그리고 대여한 공간일 경우 대여 비용도 부담할 가능성도 있어요. 또한, 일대일 보컬 트레이닝이냐 그룹 레슨이냐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겠죠. 일대일 레슨이 부담된다면 소규모 그룹 레슨도 괜찮지 않을까요?


추가 사항


보컬 레슨 요청서 작성 시 원하는 장르에 대한 구체적인 체크가 필요하다.


숨고를 통해 보컬 트레이닝을 받는 분들은 개인 레슨과 그룹 레슨 모두 활발하게 활용하고 있답니다. 자신에게 맞는 보컬 트레이닝 형태와 빈도를 잘 선택해보세요. 최대 5명의 고수님들과 직접 상담이 가능하니 친구나 커플 레슨도 문의해보실 수 있고 발라드뿐만 아니라 재즈, 댄스, R&B, 소울, 락 등 다양하게 알아보세요! 


이제 숨고로 보컬 트레이닝을 신청해볼까요?
고수(전문가)에게 요청자의 상황을 알리는 요청서는 1분 정도면 충분히 작성할 수 있다.


보컬 트레이닝을 전문으로 하는 고수는 찾기 쉽지만, 내가 원하는 요청을 딱 알아줄 전문가는 생각보다 많지 않을 수 있어요. 숨고에서는 요청자가 원하는 내용을 질문에 답하면서 채우고, 이 답변을 토대로 고수가 맞춤 상담을 보내기 때문에 더욱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프로세스를 통해 보컬 트레이닝을 알아볼 수 있죠.

숨고 요청자가 보컬 트레이닝 요청서를 작성해서 보내면 최대 48시간 내에 5명의 고수로부터 견적서를 받을 수 있어요. 가격은 물론 프로필, 자격증, 사업자등록증, 연락처, 사진, 이용 후기, 이용자 평점, 고용 횟수 등을 확인할 수 있어요. 여러 고수님들에게 상담을 받아보고 그중 한 명과 진행하면 된답니다.

마음속으로 고민하시지 말고 보컬 트레이닝을 요청해서 전문가와 상담을 받아보면 더욱 구체적이고 명확한 답을 얻기 쉽답니다. 혼자 생각 말고 전문가의 상담을 지금 바로 빠르게 받아보세요.



 ⚡ 보컬 레슨 지금 신청하기!


 ⚡ 보컬 레슨 예상금액!

매거진의 이전글 냉장고 냄새 제거법 6가지 소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