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의 꿀팁] 홈 스타일링 / 바이율 고수
홈 스타일링의 매력은
끝이 없죠!
방송가를 장악한 ‘쿡방’, '먹방'에 이어 ‘집방’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다양한 채널의 예능 인테리어 프로그램들이 늘고 있다는 것이다. 사람들은 방송을 보는데 그치지 않고 직접 나만의 공간을 꾸미는 일은 이제 취미를 넘어 하나의 유행으로 번져나가는 추세이다.
사람들의 관심이 집을 투자 목적으로 소유하는 데서 벗어나 집을 자신이 원하는 공간으로 개성 있게 꾸미는데 관심을 두는 쪽으로 변하고 있기 때문이다. '자취 3년 대학생의 페인팅과 소품을 이용한 스타일링'과 같은 1인 가구와 소품들이 눈길을 사로 잡는가 하면, ‘오래된 20평 내외의 아파트의 변화’등 신혼의 달달한 분위기를 뽐낸다.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인터넷과 SNS를 통해 집 꾸미기 방법과 인테리어 소품 정보를 공유하고 있는 것이다.
홈 스타일링 디자이너, 바이율 고수를 통해서 홈 스타일링의 매력에 빠져보자! 바이율 고수는 인테리어를 공부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 동시에 활발히 프리랜서 홈 스타일링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는 베테랑 홈 스타일링 디자이너이다.
집은 잠을 자고 밥을 먹는, 오래 머무르며 일상 생활을 하는 공간이다. 하지만 똑같은 구조와 벽지가 지겨워지고, 점점 늘어나는 짐 때문에 집 안은 복잡해지고 어지러워지기 마련이다. 1인 가구의 증가와 방송사들의 홈인테리어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면서 인테리어 가구와 소품도 점차적으로 다양해지고 있다.
더이상 사람들은 방송을 보는데 그치지 않고 직접 나만의 공간을 꾸미는 일은 이제 취미를 넘어 하나의 유행으로 번져나가는 추세이다. 사람들의 관심이 집을 투자 목적으로 소유하는 데서 벗어나 집을 자신이 원하는 공간으로 개성 있게 꾸미는데 관심을 두는 쪽으로 변하고 있기 때문이다. 자신의 자취방, 신혼 집 인테리어 고민이라면 홈 스타일링을 시도해보는 것이 어떨까?
최근 홈 스타일링이 화제다. SNS를 즐기는 20-30대들은 ‘집 분위기를 새롭게 하고 싶은데 벽지를 바꿔볼까?’ ‘가구와 소품을 모두 바꾸고 싶은데 어디서 사는게 좋을까?’ 서로 묻고 의견을 내놓는다. 인테리어 정보를 얻기 위해 인터넷을 검색하고 전문 서적을 찾아 읽기도 한다. 이처럼 더 이상 집은 단순히 생활의 공간의 의미를 넘어섰다. 이제는 집에 변화가 필요하다.
하지만 혼자서 하나부터 열까지 모든 것을 챙기면서 인테리어를 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시간도 많이 들고 비용 면에서도 알뜰한 선택이 아닐 수도 있다. 이사하거나 리모델링하기엔 시간적·경제적으로 부담스럽다. 공사 없이 마감재, 가구, 소품을 바꾸는 ‘홈 스타일링’만으로 집 안을 바꿀 수 있다.
패션 업계에 자신의 옷과 소품들로 자신의 스타일을 코디해주는 '스타일리스트' 혹은 '코디네이터'가 있듯이 인테리어에도 공간 자체를 스타일링 해주는 '홈 스타일링' 혹은 '홈 피니싱'이 있는것이다. 홈 스타일링은 말 그대로 <공간을 스타일링 해주는 것>이다. 인테리어와 다르게 홈 스타일링은 변화의 폭이 작지만, 20-30대의 지갑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도 일상에 활기를 불어주기에 효과적이다.
홈 스타일링은 자신의 집을 영화 속의 집처럼 꾸며주는 전문 스타일링이다. 소파, 침대와 같은 가구는 물론 벽지, 소품, 조명 같은 인테리어 소품 그리고 향기 가득한 집을 만들수도 있다. 홈 스타일링 전문가 직접 고객의 집에 직접 방문하여 공간을 본 뒤 현재 공간에 가장 잘 어울리는 여러 스타일을 추천하고, 직접 세팅하고 꾸며주는 일이다.
인테리어와 다르게 공간에 대한 공사를 줄이고 컨셉과 필요에 맞춰 가구나 소품들을 배치하는 새로운 개념의 인테리어 방법이다. 인테리어와 홈 스타일링의 의미는 다르다. 우리나라에는 아직 생소하지만, 이미 유럽에서는 인테리어는 하드웨어, 가구 선택 등 홈 스타일링은 소프트웨어라고 나눠서 분리할 정도로 비슷하지만 다른 개념으로 분리하고 있다.
고수(전문가)에게 요청자의 상황을 알리는 요청서는 1분 정도면 충분히 작성할 수 있다.
고수(전문가)의 견적서와 프로필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마음에 드는 고수를 고용한다.
홈 스타일링 고수는 어디에서 만나면 좋을까? 숨고에서는 요청자가 요청서에 몇 가지 질문만 답변을 하면 홈 스타일링 고수가 적합한 맞춤 견적을 보낸다. 요청자는 숨고에서 홈 스타일링 요청서를 작성하면 최대 72시간 내에 5명의 고수로부터 견적서를 받아볼 수 있다.
견적서에는 가격은 물론 프로필, 자격증, 연락처, 사진, 이용 후기 등을 볼 수 있다. 견적을 비교하고 요청자와 가장 적합한 고수(전문가)를 선택할 수 있다. 고수(전문가)와의 대화 진행도 가능하니 궁금한 점은 고수에게 언제든 문의할 수 있다.
숨고는 홈/리빙, 이벤트/웨딩, 비즈니스, 배움(레슨/과외) 등 우리 생활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의 전문가(고수)를 요청자에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홈 스타일링이 필요하다면 숨고를 들려주세요. 고수의 견적서를 비교하고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