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Oct 18. 2018

인쇄물 디자인 가격을 결정하는 4가지

[견적의 재구성/인쇄물 디자인]



전문가의 손길을 거친 인쇄물 디자인
예상 견적 먼저 알아보세요!





2018년 인쇄물 디자인 예상 평균 가격 : 25.4만원/건


인쇄물 디자인 비용을 결정하는 4가지



1. 인쇄물의 종류에 따라


인쇄물도 다양한 종류가 있답니다. 요청에 따라 포스터/전단지 디자인, 브로셔/리플렛 디자인, 명함/봉투, 북 커버를 제작할 수 가 있어요. 인쇄물의 종류마다 사용되는 용지와 면적이 달라지므로 비용도 상이해요. 가령, 포스터/전단지 디자인 의뢰를 요청했을 때 주로 사용되는 용지는 랑데뷰지, 매쉬멜로우지, 유포지가 주로 쓰이고요, 전단지 디자인은 코트지, 스노우지, 아트지가 사용이 됩니다. 브로셔/리플렛은 매쉬맬로우지, 몽블랑지, 명함/봉투는 유포지,빌리지, 북커버는 아트지, 스노우지가 주로 사용이 돼요. 본인이 원하는 인쇄물에 쓰이는 종이의 종류를 알면 제작 비용을 알아가는데 한 걸음 더 가까워질 수 있어요.



2. 기획 수준과 작업 예상기간에 따라


디자인은 요청자분이 준비한 기획의 정도에 따라 비용이 결정되기도 해요. 요청자 분이 아이디어만 가지고 디자이너 분께 요청을 드리는 경우와 필요한 내용을 정리해서 기획자가 이해하기 쉽도록 준비가 되어있는 경우가 있어요. 또한, 상세한 기획 문서가 준비되어 있어 디자이너가 바로 작업에 들어갈 수 있는 경우도 있어요. 기획이 충분히 되어있는 분들은 조금 더 수월하게 디자인 작업을 요청할 수 있답니다. 또한, 작업 기간이 적게는 3일에서 길게는 1개월 정도 요청을 드리는데요. 기간에 따라서 작품의 내용과 비용이 달라질 수 있어요. 인쇄물 디자인의 작업 기간을 명확하게 결정하고 요청을 드리는 편이 좋습니다.



3. 진행 방식과 프로젝트 내용에 따라


프로젝트를 진행을 하면서 디자이너 분과 소통을 원하시는 요청자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그래서 주로 디자이너와 연락을 하거나 미팅을 가지는 경우가 많답니다. 요청자들은 디자이너분들과 [시작/중간/최종], [시작/최종], 주 1회, 주 2회, 월 1회의 절차를 결정하여 미팅을 진행하실 수 있어요. 또한, 프로젝트의 상세 내용, 타겟 고객층이 누구인지, 진행 계획이 어떻게 구성이 되어있는지에 따라 인쇄물 디자인 제작 비용이 결정된답니다.



4. 예상 작업 분량과 선호하는 고수의 형태에 따라


작업 분량은 비용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작업 분량에 따라 일정과 미팅을 조정하기도 하죠. 작업 분량이 총 몇 페이지인지, 레이아웃의 얼마나 필요한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또한, 선호하는 고수가 법인사업자인지, 개인사업자인지 기업이 아닌 팀 혹은 개인인지도 결정을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정말 급한 일이었는데 빠르게 소통도 해주시고 너무 좋았습니다. 두서없이 정리해서 제가 컨셉 안을 드렸는데 찰떡같이 알아 들으시고 해주셔서 그 점이 가장 맘에 들었습니다. 가격대비 컨셉 안 구성, 시안, 빠른 피드백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는 계속 다른 일이 생길 경우 또 이용할 예정입니다.
숨고에서 정말 능력 있으시고 친절한 고수님을 만나서 기뻐요.
지속적으로 이용하고 싶습니다!


이제 숨고로 인쇄물 디자인을 신청해볼까요?



인쇄물 디자인 제작을 하기 위해서는 인쇄물의 종류부터 기획, 작업 진행 방식 등 디자이너 분과 많은 협업이 필요해요. 디자인 제작을 위해 구체적인 준비가 없으셔도 괜찮아요. 요청서를 작성하시면서 어떤 부분이 요청자 분의 준비가 덜 되었는지, 디자이너와 협업을 하려면 어떤 사항을 숙지해야 진행이 원활한지 숙지를 할 수 있어요. 1분 요청서 작성하시고 숨고의 디자이너 분과 지금 상담을 시작해 보세요!





숨고에서 인쇄물디자인 바로 알아보기 Click!







매거진의 이전글 바닥재 시공 견적을 결정하는 3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