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Nov 09. 2018

인플루언서 마케팅 가격을 결정하는 4가지

[견적의 재구성 / 인플루언서 마케팅]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시도하고 싶으시다면
먼저 마케팅 비용부터 알아보세요!







2018년 인플루언서 마케팅 예상 평균 가격 : 187.1만 원/건



클래식 공연 가격을 결정하는 4가지



# 광고 업종에 따라


인플루언서를 활용하시려는 요청자분들의 업종은 다양해요. 뷰티/코스매틱, 패션/잡화, 출산/유아동, 가전/디지털, 생활/주방/가구, 식품/건강식품, 도서/취미/반려동물, 앱/웹사이트, 영화/게임/문화/예술, 병원/의료, 금융/보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활용되고 있죠. 요청자분의 업종을 선택하셔서 마케팅 목적에 부합한 인플루언서를 찾아보세요.




# 마케팅 목표에 따라


마케팅의 목표를 결정하는 지표에 따라 비용이 결정돼요.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목표로 하거나, 즉각적인 중요 수치(매출, 다운로드 등)의 증대, 바이럴 효과(게시글 혹은 페이지의 조회 수, 팔로워 늘리기, 고객 참여도 증가)를 기대할 수 있답니다. 요청자분 입장에서 가시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목표를 요청할수록 구체적인 마케팅을 소개받으실 수 있고 정확한 비용을 산정할 수 있어요.




# 마케팅을 집행하는 소셜 플랫폼에 따라


국내에서 마케팅을 집행할 수 있는 소셜 플랫폼은 다양해요. 고수분들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카페, 트위터를 통해 마케팅을 집행을 합니다. 하지만 각자의 플랫폼에 걸맞은 마케팅을 집행해야 하기 때문에 플랫폼에 걸맞은 마케팅 전략이 무엇이냐에 따라 비용이 결정이 되죠.





# 인플루언서에 따라


인플루언서는 팔로워 혹은 구독자에 따라 비용이 결정돼요. 팔로워가 많은 일반인을 다수로 요청할 수 있고, SNS 파워유저(10K 이상)을 활용한 마케팅을 제안할 수도 있어요. 비용이 높은 크리에이터(유튜브, BJ 등)나 엔터테이너(연예인, 모델, 연예인 지망생 등)은 전략적인 마케팅 활용이 가능해서 효과를 높일 수 있어요.







선생님 덕분에 많은 것을 알려주신 덕분에 그것을 토대로 사용하여 매출 효과를 정말 많이 보고 있는데, 항상 많은 도움을 주시고 모든 일에 성실히 임하시는 모습이 정말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제 숨고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신청해볼까요?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시도해보시고 싶으신데 요청 과정이 어렵게 느껴지셨다면 직접 고수분과 상담해보세요. 무료로 요청서를 작성하시면서 필요한 절차를 알아보시고 고수분에게 상담을 요청할 수 있답니다. 여러 고수분들과의 상담을 통해 구체적인 전략을 기획해보시고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시작하세요.








숨고에서 인플루언서 마케팅 바로 알아보기 Click!






▼ 숨고 마케팅 관련 콘텐츠 ▼




매거진의 이전글 특허 출원 가격을 결정하는 2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