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고 라이프 / 도배 장판 시공]
거주하던 집을 리모델링 할 때, 가장 큰 변화를 확인할 수 있는 건 도배/장판이에요. 하지만 배치되어 있는 집의 가구 및 가전과 짐들을 치우는 게 불편해서 시도를 꺼려 하곤 하죠. 이기선 고수님의 도배/시공의 사례를 보시고 도배/장판 교체로 집이 어떻게 변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숨고의 도배/장판 시공 이기선 고수님은 48평의 아파텔 시공을 소개해주셨어요. 아파텔은 아파트와 오피스텔의 합성어로 최근 증가하고 있는 주거공간입니다. 아이들이 있어서 기존 도배가 낙서도 많고 상태가 안 좋은 부분들이 많았다고 해요. 이기선 고수님은 3단계의 과정으로 이 집을 세련되게 탈바꿈했죠.
48평형 아파트 오피스텔
1. 시공 금액 : 1,750,000원(도배 950,000원 + 장판 800,000원)
2. 소요 시간 : 1일
3. 시공 대상 : 48평 아파트 오피스텔
4. 시공 과정
도배 : 기존 벽지 제거 -> 초배 -> 벽지 풀칠 -> 벽지 숨죽이기 -> 부착
장판 : 기존 장판 제거 -> 미장 -> 부착 or 기존 장판 위 덧방
아파텔 도배/장판 리모델링 3단계 과정
1단계 : 색상과 포인트 위치 선택
기존 집에 아이들이 살아서 도배 상태가 많이 안 좋았습니다. 그래서 이기선 고수님은 요청자에게 기본 틀을 추천해드리면서 원하시는 색상과 포인트 위치를 선택하시라고 상담을 진행했죠.
다행히도 고객분께서 벽지/장판 선택에 안목이 있으셨던 분이었어요. 고객분께서는 라이트 그레이 색상의 메인 벽지와 블루 그레이 톤의 포인트 벽지, 화이트 톤의 천장 벽지를 선택하셨죠. 장판 시공은 헤링본을 선택하셨어요. 헤링본 장판은 가격이 저렴할뿐더러 디자인도 깔끔해 인기가 많은 장판이죠.
2 단계 : 기존 벽지 제거 및 초배
도배는 기존 벽지 상태 점검부터 시작한답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멀쩡해 보여도 속이 제대로 붙어있지 않아 뜨게 되는 부분이 많아요. 그래서 기존 벽지를 제거하고 초배를 시작하죠. 초배 작업은 고르지 못한 벽에 초배지를 덧대어 평평하게 만들어주는 작업을 뜻합니다.
고수님은 부직포 초배 / 네바리 초배를 사용해서 고르지 않아 뜨게 되는 부분을 고르게 잡아주었어요. 동시에 장판을 걷어서 제거하는 작업도 시작했습니다.
3 단계 : 벽지 부착 및 장판 시공
마지막으로 벽지에 풀을 칠하고 숨을 죽여요. 벽지가 고르게 펴질 수 있기 위함이죠. 장판은 기존 장판을 걷어내고 시공하는 게 원칙이지만 바닥 미장면의 상태가 고르지 않을 경우에는 위에 덧방을 하기도 합니다.
아파트 오피스텔 공사가 끝나고 고수님에게 집이 완전 새집 됐다고 감사하다고 연락이 왔다고 해요. 고수님이 오히려 더 감사하다고 이렇게 이쁜 집 시공할 수 있게 되어서 좋았다고 말씀을 주셔 훈훈하게 시공이 끝났다고 합니다.
이기선 고수님이 알려주시는 장판 트렌드 TIP
장판은 아주 잠깐 헤링본이 유행하려는 듯하다가 다시 밝은 우드 계열로 꾸준히 인기가 있어요.
깔끔하게 집이 넓어 보이고 싶다면 천장 화이트 벽지 벽은 라이트 그레이 벽지를 시공하면 집이 어두워 보이지 않고 은은하고 고급스럽게 보입니다. 여기에 장판은 밝은 우드 계열로 하면 어떤 가구를 들여놔도 어색함 없이 어우러지고요.
요새 젊은 고객분들은 안방 침실이나 작은방 서재 등은 다크 네이비, 다크 그레이 같은 어두운 톤으로 천장, 벽 전체 시공을 해버립니다. 차분하고 무거운 분위기를 연출하죠.
도배/장판 시공 전문가를
찾으시고 싶으신가요?
숨고에서 고수님을 만나 직접 상담해보세요!
▼ 도배/장판 시공 이기선 고수님 만나기 ▼
▼ 숨고 도배/장판 관련 콘텐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