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의 꿀팁 / CCTV설치]
공간과 용도에 적합한 CCTV 제품을 찾으셔야 해요
국가 기관인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2019년까지 설치되는 블랙박스를 포함한 CCTV의 대수는 1,000만 대에 이른다고 합니다. 이토록 방범의 첫 번째 수호자 역할을 하게 되는 CCTV는 창업을 하거나 건물 혹은 공간을 구매할 때 필수적으로 설치하게 되는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답니다.
그렇다면 내가 구매를 해야 될 CCTV 제품은 어떤 성능을 가지고 있어야 할까요? 숨고의 CCTV 설치 이용재 고수님께서는 각 공간별로 필요한 CCTV의 숫자와 성능을 알려주셨어요. 고수님께서는 CCTV 업체를 15년 동안 운영해오신 CCTV 전문가이십니다.
엘리베이터
아파트와 고층 빌딩에서 운영하고 있는 엘리베이터는 밀실 된 공간이며 모든 층수를 드나들 수 있기 때문에 CCTV 설치가 필수적인 공간이죠. 한 대의 CCTV로 좁은 공간을 봐야 하기 때문의 렌즈의 크기는 2.8mm로 90도의 각도로 공간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가정집
거주 공간에서도 방범에 대한 경각심이 커지고 있어서 CCTV 설치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어요. 거주 공간에는 보통 4개의 채널로 CCTV를 구성한답니다. 하지만 혼자 거주하는 10평 대의 공간에서는 2대 정도를 설치해도 집안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빌딩
빌딩은 주로 16채널로 구성을 한답니다. 층수가 높을수록 대수는 증가할 수 있죠. CCTV는 대체적으로 선명한 화질을 선호하며 넓은 공간을 볼 수 있는 3.6mm의 75도 크기의 렌즈로 촬영을 한답니다. 또한 빌딩은 주로 적외선 카메라를 사용한답니다. 주간에는 색상이 있는 화면으로 촬영을 하며 조도가 낮아지는 저녁에는 적외선 LED가 켜지면서 흑백으로 변환이 된답니다.
상가
상가는 주로 4대의 CCTV를 설치한답니다. 특히 계산대에서는 돈의 지폐 색깔을 식별할 수 있는 6mm의 60도 CCTV 카메라를 설치한답니다. 사물이 더욱 크게 확대되어 작은 물품도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이죠.
▼ CCTV 설치 이용재 고수님 만나기 ▼
▼ 숨고 CCTV 설치 관련 콘텐츠 보러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