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키마 Apr 09. 2019

고객 동선에 따른 마케팅 전략도 MSBCM 1.1

(고객 동선에 따른 마케팅 전략도) MSBCM 1.1


[공지] (고객 동선에 따른 마케팅 전략도) MSBCM 1.1 을 개발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황정순마케팅연구소입니다.

오늘은 기쁜 소식이 있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와 고객의 욕구, 이동 경로에 따른 비즈니스 대응 방법에 대해, '한눈에 알기 쉽게 정리할 수는 없을까?'라는 고민이 평소에 많았었는데요. 드디어 '1-page 알고리즘'으로 담아내게 되었습니다.

'고객 동선에 따른 마케팅 전략도'라고 이름을 붙였는데요. 줄여서 MSBCM(Marketing strategy based on customer movement) 입니다.


2019년 4월 8일에 MSBCM 1.0 버전이 론칭되었고, 몇 가지 수정을 거쳐 오늘  MSBCM 1.1 버전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고객이 우리의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기까지의 이동과정을 알고리즘화했고요. 각각의 경로에 따라 대응해야 하는 마케팅적 방법들을 연결했습니다.


앞으로 MSBMC 기본 틀을 바탕으로, 변화하는 환경과 고객의 동선에 맞추어 꾸준히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황정순 드림


p.s : 'MSBCM 1.1 버전'이 필요하신 분이 계신다면 아래에 댓글로 이메일 주소를 남겨주세요. 프린트하여 활용하실 수 있도록 pdf 파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무료 디자인 리소스 및 소프트웨어 - icons8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